얼굴살 빠지는 과정을 꼭 알아야 하는 이유는?

체중 감량을 위해 살을 빼는 주된 목적 중 하나는 얼굴살 빠지는 과정을 만들기 위해서 입니다. 그렇다면 체중 감량에 따른 얼굴 변화를 극대화하려면 어떤 전략을 사용하는 것이 좋을까요?

다양한 다이어트 방법이 존재하지만, 특히 얼굴의 살을 빨리 빼는데 효과적인 노하우가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여러분에게 얼굴 살이 빠지는 몇 가지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단기간에 체중 감량으로 얼굴살 빠지는 과정 만들기

다이어트의 성과가 가장 눈에 띄게 나타나는 부위 중 하나는 바로 얼굴입니다. 날씬한 인상을 주는 것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부위가 바로 얼굴이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볼살이 많지 않은 얼굴을 가진 사람은 상대적으로 날씬한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체중 감량을 위해 노력하면서 얼굴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날씬한 이미지를 만들어 보세요. (1)

 

잠을 충분히 자서 얼굴 붓기 빼기

잠을 충분히 자는 것이 얼굴의 붓기를 빠르게 빼는데 도움이 됩니다. 밤을 새우고 나서 얼굴이 더 부풀려 보일 때가 있는데, 이는 잠을 충분히 자지 못해서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또한 충분한 수면을 취해야 체지방 감량을 돕는 호르몬이 제대로 분비됩니다. 하루에 최소 8~9시간 이상의 수면 시간을 확보하는 것이 좋습니다.

 

달달한 과일 주스 마시지 않기

당분이 풍부한 과일 주스를 마시지 않는 것이 얼굴살 빼는데 좋습니다. 그러나 다이어트 중 보상 심리로 인해 과일 주스를 마시면서 얼굴살을 생각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액상 형태의 과일 주스의 과당은 몸에서 빠르게 흡수되어 혈당 수치를 급격히 높여 얼굴이 부풀려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과일 주스는 식이 섬유가 거의 없어서 체지방 감량에도 방해가 됩니다.

 

운동하고 난 후 단백질 음식 먹기

다이어트 중에는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백질 섭취도 얼굴살을 빼는데 필요하기 때문에 충분히 고려해야 하죠.

무턱대고 살고기나 유제품을 줄이다 보면, 얼굴살 빼는데 필요한 단백질까지 부족해질 수 있습니다. 적절한 단백질 섭취는 근육량 유지와 회복에 도움을 주며, 식욕 조절에도 효과적입니다.

살코기, 계란, 닭고기 등과 같은 동물성 단백질뿐만 아니라, 콩이나 견과류와 같은 식물성 단백질도 섭취하면서 영양 균형을 잡아 보세요.

 

가공된 모든 음식은 먹지 않기

가공된 음식에는 나트륨뿐만 아니라 당류와 다이어트에 나쁜 포화 지방까지 들어있습니다. 그리고 가공 식품은 자극적인 맛에 중점을 두고 만들어진 제품이기 때문에 짠 맛과 단 맛이 주로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가공된 음식은 들어있는 영양 성분 중에서 나트륨 함량이 높아 얼굴 붓기를 유발하고 더 살찐 얼굴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칼로리가 매우 높아 체지방 감량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단 맛이 적은 과일과 신선한 채소 중심의 식사 계획하기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며 건강한 다이어트를 진행하기 위해 채식 위주의 식단 구성이 중요합니다. 기름진 육류 대신 단 맛이 적은 과일과 제철 채소를 다이어트 식단에 포함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과일과 채소에는 미네랄 및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소화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소화가 원활하면 노폐물이 효과적으로 배출되어 얼굴살을 빼는 데 도움이 됩니다.

 

나트륨 섭취를 줄이기

한국인에게 가장 큰 잘못된 식습관 문제 중 하나는 과도한 나트륨 섭취입니다. 짠 음식을 즐기지 않는다고 생각해도, 실제로는 대부분의 한식에 조미료, 소금, 간장, 된장, 고추장을 많이 사용합니다.

특히 자극적인 짠 맛이 강한 각종 젓갈, 대부분의 국과 찌개는 높은 나트륨 함량을 가지고 있죠. 심지어 이러한 음식을 하루에 한 끼만 먹어도 하루 권장 나트륨 섭취량을 초과할 수 있습니다.

얼굴살을 빠르게 빼기 위해서는 모든 음식에서 나트륨 섭취를 줄여 얼굴의 붓기를 낮춰야 합니다. 이를 위해 식사를 할 때 찌개의 국물을 먹을 때는 건더기 위주로 섭취하고, 다른 음식을 먹을 때도 소금이나 조미료를 최소한으로 사용하거나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음식을 싱겁게 먹는 습관이 필요하며 국과 젓갈, 양념류를 피하는 것이 얼굴살 빼는데 도움이 됩니다.

 

지속적인 노력과 인내심을 갖추기

체중 감량, 특히 얼굴살을 빼는 것은 오랜 기간과 끈기가 필요한 작업입니다. 얼굴에 살이 빠지는 것은 즉각적인 결과를 볼 수 없기 때문에 인내심을 가지고 노력해야 합니다.

그렇지만 계획에 따라 꾸준히 행동하면 결국 얼굴살 빠지는 과정을 만들 수 있습니다. 목표를 세부적으로 나누어 단계별로 달성하면 동기 부여가 될 것입니다.

 

술은 얼굴살 빼는데 최악

술은 얼굴살 빼는 다이어트에 큰 걸림돌입니다. 술에는 많은 당분과 칼로리가 함유되어 있으며, 알코올 성분으로 인해 얼굴살을 빼는 데도 좋지 않은 영향을 줍니다.

다이어트 기간 동안 술을 피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합니다. 만약 술을 마셔야 한다면 안주 없이 간단히 1~2잔만 마시고, 충분한 물을 섭취해야 합니다.

 

습관적으로 야식 먹지 않기

잠자기 최소 4시간 전부터 물을 제외하고 공복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의 야식 메뉴는 나트륨, 지방, 당분 등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가공된 음식과 마찬가지로 야식은 얼굴살 빼는 다이어트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칩니다. 게다가 잠자는 동안 소화가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아 얼굴 붓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얼굴 붓기는 얼굴살이 더 잘보이고 커지게 보이는 원인이 되므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분 섭취 높이기

얼굴 붓기를 줄이기 위해선 충분한 물을 마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체지방 감량에 따른 얼굴살 빠지는 과정을 극대화하는데 수분 섭취는 필수입니다.

물은 전반적인 건강에 도움을 주어 다양한 원인으로 인한 얼굴 붓기를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장기적으로 다이어트를 지원하므로 전체적인 체지방 감소와 함께 날씬한 얼굴을 얻을 수 있습니다.

 

혈액 순환 잘되게 하기

얼굴의 붓기를 줄이는 데 중요한 다른 요소는 원활한 혈액 순환입니다. 혈액 순환이 원활해야 얼굴 붓기가 줄어들 수 있습니다.

일이나 공부로 인해 오랫동안 앉아 있을 때 혈액 순환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20~30분마다 일어나서 스트레칭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간단하게 체조를 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