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전후 얼굴형 바꾸는 비법, 기간은 얼마나 걸릴까?

다이어트를 하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다이어트 전후 얼굴형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입니다. 뱃살이나 다른 살을 빼는 것은 쉬운 과정이 될 여지가 있습니다.

하지만 얼굴의 살을 빼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다른 다이어트 방법에 비해 효과적인 운동 방법이 딱히 없기 때문이죠. 어떠한 방법을 활용하는 것이 좋을까요?

 

다이어트 전후 얼굴형이 더 예쁘게 변할까?

단순히 다이어트를 하면 이상적인 얼굴형이 나오는 것은 아닙니다. 다이어트를 하면서 전후 얼굴형 차이를 만들기 위한 적당한 방법을 활용해야 하는 것이죠.

어떠한 방법을 활용해야지 가장 좋을지 긍금해 하는 분이 많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다음과 같은 방법을 이용하여 가장 이상적인 얼굴형을 만들어가 보시기를 바랍니다. (1)

 

나트륨 섭취를 더 많이 줄이기

한국인의 식습관 중 하나로 나타나는 문제점은 과도한 나트륨 섭취입니다. 실제로 한식에는 나트륨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하루 권장 섭취량을 쉽게 초과할 수 있습니다.

특히 국, 찌개, 젓갈, 김치 종류 등의 음식에는 상당한 양의 나트륨이 들어 있습니다. 예쁜 얼굴형을 만들기 위해서는 이러한 음식을 지양하는 것이 좋습니다.

 

찌개 국물 먹지 않기

날씬한 얼굴을 위해서는 나트륨 섭취를 제한하여 얼굴 붓기를 줄여야 합니다. 찌개 국물 대신 건더기를 먹는 것이 좋으며, 다른 음식도 소금이나 미원을 최소한으로 사용하거나 전혀 사용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양념류, 국, 젓갈 대신 소금을 적게 넣는 건강한 한식을 섭취해보시기를 바랍니다.

 

술마시지 않고 금주하기

술을 마시는 것은 다이어트에 큰 역효과를 줍니다. 다이어트 기간 동안 금주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술에는 많은 당분과 칼로리가 들어있고, 알코올 성분이 얼굴 살을 빼는 데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술을 마실 수밖에 없는 경우에는 안주 없이 1~2잔만 마시고, 충분한 물 섭취를 해야 합니다.

 

나트륨 함량 높은 가공 식품 피하기

가공 식품은 당분, 나트륨, 해로운 지방 등이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에 좋지 않습니다. 가공 식품은 자극적인 맛에 중점을 둔 제품이기 때문에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공 식품의 성분 중 일부는 얼굴에 붓기를 일으켜 얼굴살이 찐 것처럼 보이게 할 수 있으며, 체지방 감소에 방해가 될 수도 있습니다.

 

밤늦게 간식 먹는 습관을 바로 버리기

잠자기 최소 3~4시간 전에는 공복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의 야식 메뉴는 나트륨, 지방, 당분 등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다이어트에 나쁜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게다가 잠을 자는 동안 먹었던 음식의 소화가 원활하지 않아 얼굴 붓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는 얼굴이 부어 보이는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다이어트 전후 얼굴형을 위해 야식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나에게 맞는 식이 요법을 실천하기

현재의 식이 요법을 열심히 따랐음에도 얼굴의 살이 줄어들지 않는다면, 현재의 다이어트 식단을 재조정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어떤 부분이 문제인지 점검하고, 몸무게 감량이 이루어지지 않았다면 칼로리가 더 낮은 다이어트 식단으로 전환하는 것을 고려해야 합니다.

또한, 지방, 탄수화물, 단백질의 비율을 조절해가며 적합한 식단으로 변경해 보세요.

 

당 함량이 많은 음료수는 마시지 않기

단순한 상식이지만, 탄산음료, 오렌지 주스, 에너지 드링크와 같은 액상과당이 들어있는 음료수를 마시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다이어트 과정에서 보상심리로 이를 가볍게 생각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음료수에 함유된 액상과당은 설탕보다 몸에 빠르게 흡수되어 혈당을 급격히 상승시켜 얼굴 붓기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이는 체지방 감량에도 걸림돌이 됩니다.

 

10분 동안 스트레칭 하기

얼굴 붓기를 줄이기 위해서는 원활한 혈액 순환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유지하면 얼굴 붓기가 개선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일이나 공부로 인해 오랜 시간 앉아 있게 되면 혈액 순환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40~50분마다 일어나서 10분 동안 스트레칭을 실천하면 혈액 순환을 촉진하는 데 효과가 있습니다.

 

피곤함이 없을 정도로 잠을 자기

적절한 수면은 얼굴의 붓기를 감소시키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밤새워 잠을 제대로 못 자면 얼굴이 불룩해 보일 수 있습니다.

이는 부족한 수면 때문에 얼굴이 부어 보이는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충분한 수면이 체지방 감량에 도움을 주는 호르몬 분비에 좋습니다.

하루 최소 8시간 이상의 질좋은 수면을 권장합니다.

 

인내심을 갖고 중간에 포기하지 않기

다이어트 하면서 전후 얼굴형 변화를 주는 것은 꾸준한 노력과 시간이 필요한 일이며, 즉각적인 결과를 기대하기 어렵기 때문에 인내심을 발휘해야 합니다. 그렇지만 흔들림 없이 계획에 따라 행동을 지속한다면, 목표하던 다이어트 전후 얼굴형을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인내심을 가지고 꾸준히 노력하면 전반적인 건강 상태와 체력 향상에도 도움이 되므로, 노력을 계속해 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 섭취량 늘리기

얼굴의 붓기를 줄이기 위해서는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이어트를 할 시에 얼굴에 나타나는 효과를 최대화하기 위해서는 물 섭취가 필수적입니다.

물은 신체 건강에 도움을 주어 다양한 얼굴 붓기 원인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장기적으로 다이어트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어 전체 체지방 감소와 함께 날씬한 얼굴을 얻을 수 있습니다.

 

과일과 채소 중심의 식사 구성하기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영양분을 충분히 공급받는 것이 중요하며, 이를 위해 식단 구성을 신경 써야 합니다. 기름진 육류보다는 채소와 과일을 포함한 식단을 추천합니다.

채소와 과일은 식이 섬유가 많아 소화를 도와주고, 소화가 원활하면 노폐물이 효과적으로 배출되어 얼굴살을 빼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결론

위와 같은 방법을 다이어트를 할 시에 병행하면 효과적으로 예쁜 얼굴형을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비록 처음에는 익숙하지 않을 수 있지만, 꾸준히 실천하다 보면 금방 익숙해져 자연스럽게 이상적인 얼굴형을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