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얼굴 크기를 확실히 줄일 수 있을까?

체중 감량을 하며 얼굴 크기를 작게 만들고 싶은 분이 많을 것입니다. 다이어트 얼굴 크기를 효과적으로 줄이기 위해서는 어떤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을까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작은 머리를 예쁜 얼굴의 기준으로 생각합니다. 모두 각자의 매력이 있지만, 자신의 머리 크기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오늘 글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다이어트 얼굴 크기를 만족스럽게 바꾸는 방법

다이어트를 하면 자연스럽게 얼굴의 크기가 줄어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효율적으로 얼굴의 크기를 빠르게 줄일 수 있는 방법을 활용해야 합니다. 전문가가 추천하는 아래의 방법을 활용하여 더욱 만족스러운 다이어트에 성공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1)

 

얼굴 크기를 줄이기 위한 다이어트 방법은?

일반적인 다이어트와 비슷하게, 얼굴 다이어트는 특정 부위에 초점을 맞추어야 합니다. 얼굴 지방을 줄일 수 있다면, 외모상의 개선이 눈에 띄게 되고, 이로 인해 자신감도 상승할 것입니다.

그리고 얼굴이 작아지면 전체적인 외모 향상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번에는, 식이 요법과 운동을 활용하여 얼굴 지방을 줄이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내 몸에 맞는 다이어트 식단 구성하기

내 몸에 맞는 식단은 건강 및 다이어트에 필수적이며, 얼굴 지방 감소에도 크게 도움이 됩니다. 얼굴살을 빼기 위해서는 잉여 칼로리 섭취를 줄이는 것이 중요한데, 잉여 칼로리가 체내 지방으로 전환되어 얼굴에 지방이 쌓이기 때문입니다.

반대로 칼로리 섭취를 줄이면 얼굴 지방이 먼저 감소할 기회가 있습니다. 신선한 과일과 채소를 중심으로 한 식사를 선호합니다.

 

안면 근육에 집중한 얼굴 운동하기

얼굴 운동을 할 때 안면 근육에도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얼굴 근육을 탄탄하게 만들고 얼굴 윤곽을 뚜렷하게 하며, 불필요한 지방과 얼굴 붓기를 줄일 수 있습니다.

간단한 안면 운동법이 몇 가지 있습니다. 10초간 미소 지어보기, 입술 오므리기, 눈썹 들어 올리며 크게 웃기 등 다양한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지속적인 노력을 통한 외모의 변화

얼굴 지방 감소는 생각보다 시간이 걸리는 과정입니다. 단기간에 큰 변화를 기대하기는 어렵기 때문에 꾸준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현재 얼굴 크기가 바로 줄지 않아도 지속적인 실천을 통해 결국 목표한 날씬한 얼굴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다이어트와 함께 얼굴 다이어트를 병행하면 더 빠르게 다이어트 얼굴 크기 목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식사에서 염분 섭취 조절하기

소금이나 나트륨 등의 염분을 과하게 섭취하면 얼굴이 부어 보이거나 크기가 커지는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사실상 체지방은 적지만 염분 때문에 얼굴이 더 부풀어 보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공 식품이나 배달 음식과 같은 나트륨 함량이 높은 음식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요리 시 소금 대신 허브나 다른 건강한 향신료를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적절한 수면 시간 확보하기

체중 감량과 건강한 몸을 유지하는데 충분한 수면이 큰 역할을 합니다. 적절한 수면이 얼굴 지방 감소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수면 부족은 스트레스를 증가시키고, 얼굴 붓기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얼굴이 더 크게 보이거나 살이 쪄 보일 수 있습니다.

적정한 수면 시간에 7~8시간의 잠을 취해 갸름하고 날씬한 얼굴을 얻으세요.

 

습관적으로 물을 계속 마시기

체중 감량 시에 중요한 것은 충분한 양의 물을 섭취하는 것입니다. 물은 독소를 제거하고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어 얼굴 붓기를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물을 마시는 권장 섭취량은 개인의 건강 상태마다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성인은 하루에 8잔 이상의 물을 마셔야 합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얼굴 붓기와 팽창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자기 전에 얼굴 마사지를 10분 동안 하기

자기 전에 10분 동안 얼굴 마사지를 하면 얼굴 붓기를 줄이고 얼굴의 혈류를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를 통해 얼굴에 쌓인 지방의 분해가 빠르게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전문가에게 얼굴 마사지를 받을 필요 없이, 다양한 얼굴 마사지 도구를 이용하여 직접 얼굴 마사지를 할 수 있습니다. 얼굴 마사지 전용 롤러와 같은 도구로 림프 마사지를 시행하면 다이어트 얼굴 크기 달성 시기를 앞당길 수 있을 것입니다.

 

술 마시면 얼굴이 부어요

술을 마시면 체내에서 수분이 감소하고 염증을 유발할 수 있어 얼굴이 부어 보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은 얼굴 다이어트 목표를 달성하는 데 어려움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기름지고 짠 음식과 함께 마시는 술 역시 다음 날 얼굴이 부어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알코올을 전혀 섭취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지만, 꼭 섭취해야 한다면 충분한 물 섭취와 함께하시기 바랍니다.

 

하루 동안 받은 스트레스를 즉시 해소하기

스트레스는 체중 증가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스트레스가 높아지면 신체에서 염증이 발생하여 얼굴이 부어 보일 수 있습니다.

산책, 책읽기, 영화 감상, 음악 등기, 명상, 요가, 필라테스와 같은 활동을 통해 스트레스를 줄이고 얼굴 붓기를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평소에 스트레스를 받는 환경에서 벗어나 나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을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규칙적인 운동 습관 갖기

규칙적인 운동은 체지방을 줄이는 데 효과적이며, 얼굴 근육을 강화해 뚜렷한 얼굴을 만들어 줍니다. 달리기와 자전거 타기와 같은 유산소 운동은 지방을 빨리 태울 수 있습니다.

꾸준한 운동만으로도 얼굴 지방을 감소시키고 전체적인 신체 밸런스가 개선되어 얼굴 피부 톤도 밝아질 수 있습니다.

 

늦은 밤에 야식 먹지 않기

밤늦게 야식을 섭취하는 것은 얼굴 붓기를 유발하는 주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 야식은 나트륨과 자극적인 재료가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를 맥주와 같은 술과 함께 섭취하면 다음 날 아침에 얼굴 붓기가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피하고 장기적인 다이어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야식을 피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