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먹으면 좋은 주스 11가지 총정리!

바쁜 아침에 제대로 된 식사를 챙겨먹는 것은 쉽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아침에 먹으면 좋은 주스는 몸에 충분한 영양을 채워주고 활기찬 하루를 시작하는데 충분합니다. 그리고 아침 식사로 고민인 경우 아침에 먹으면 좋은 주스는 아주 간단한 해결책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대부분의 주스에는 많은 양의 설탕이 첨가되어 있습니다. 또한 과일 주스보다 채소 주스 또는 채소와 과일이 혼합된 주스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급적 신선하게 유지할 수 있는 주스를 마셔야 합니다.

물론 과일과 채소를 그대로 먹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그러나 바쁜 아침에 과일과 채소를 그대로 먹는 것은 여간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아침에 먹으면 좋은 주스는 소화가 잘되게 도와주고 아침을 시작하는데 매우 상캐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아침에 먹으면 좋은 주스가 건강한 이유

일부 전문가들은 아침에 먹으면 좋은 주스가 과일과 채소를 그대로 먹는 것보다 더 낫다고 말합니다. 그 이유는 몸에서 주스가 영양분을 더 잘 흡수하고 소화 기관에서 식이 섬유를 사용하는데 충분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주스가 암의 위험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또한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몸에서 독소를 배출 시키고 소화를 잘되게 하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시중에 파는 주스가 과일과 채소를 착즙한 주스보다 더 건강하다는 증거는 현재 없습니다.

 

셀러리, 라임, 시금치

아침에 먹으면 좋은 주스로 샐러리, 라임 및 시금치를 사용하여 만들면 좋습니다. 시금치, 셀러리와 라임을 대충 썰면 됩니다. 그리고 주스기에 시금치와 셀러리를 넣고 라임을 짜서 비타민 C의 함량을 높이고 풍미를 더하면 됩니다.

 

시금치, 당근, 사과

시금치, 당근, 사과 주스는 아침을 더욱 활기차게 할 수 있게 도와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당근과 사과는 깨끗이 씻어 껍질을 그대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당근과 사과의 껍질에는 다량의 식이 섬유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시금치, 당근 및 사과를 대충 잘라서 주스기에 모두 넣습니다. 약간의 물을 추가하면 주스를 만드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개인 취향에 따라 약간의 시나몬 가루를 첨가하면 좋습니다.

 

케일, 셀러리

케일과 셀러를 사용하여 건강한 아침에 먹으면 좋은 주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약간의 오이, 파슬리 및 파인애플 몇 조각을 추가하면 주스의 맛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케일을 찾기 어렵다면 시금치를 대체를 할 수 있습니다. 케일과 셀러리를 대충 썰어서 주스기 넣으면 됩니다. 바쁜 아침 시간에 매우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주스 입니다.

 

비트, 키위, 레몬

비트가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을 알고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비트는 특유의 매우 단단한 질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쉽게 먹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 있는 비트를 맛있게 먹는 방법으로 주스를 만드는 것이 있습니다.

비트의 껍질을 벗기고 잘게 자릅니다. 그리고 키위도 껍질을 제거하여 대충 자릅니다. 주스기에 모든 재료를 넣고 약간의 레몬즙을 추가합니다.

 

토마토, 오렌지

토마토와 오렌지를 사용하여 아침에 먹으면 좋은 주스를 간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약간의 블러드 메리와 같은 맛을 내기를 원한다면 후추 또는 칠리 파우더를 첨가하면 좋습니다.

잘익은 토마토와 껍질을 제거한 오렌지를 대충 썰어서 주스기에 넣고 만들면 됩니다.

 

양배추, 오이, 망고

아침에 먹으면 좋은 주스로 양배추, 오이 및 망고를 선택하면 좋습니다. 녹색의 건강한 채소를 쉽게 먹을 수 있으며 망고의 달콤한 맛이 주스를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줍니다.

대충 썰은 양배추, 오이 및 망고를 주스기에 넣고 만들면 끝입니다. 5분도 안되어서 맛있는 주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시금치, 오이, 생강, 레몬

시금치를 반찬으로 먹을 수 있지만 건강을 위해서 많은 양을 먹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시금치는 건강한 자연 음식이고 몸에 에너지를 충분히 공급해 주기도 합니다.

또한 시금치는 몸에서 얻을 수 있는 최고의 채소 입니다. 시금치에는 비타민 A, 비타민 C, 철분 및 식이 섬유가 가득하여 다이어트 및 고혈압에 좋습니다.

그리고 시금치를 사용하여 주스를 만들면 소화하기가 매우 쉽습니다. 시금치와 오이를 대충 썰고 주스기에 넣어야 합니다. 그리고 생강 및 레몬즙을 약간 첨가하면 하루를 생활하는데 종일 활기차고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망고, 생강, 꿀

망고를 싫어하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가장 맛있는 과일 중 하나 입니다. 그리고 망고는 건강상의 여러가지 이점이 있습니다. 망고를 꾸준히 먹으면 장 건강을 촉진하고 면역 체계를 강화 시키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줍니다. 또한 망고는 음식을 소화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아침에 먹으면 좋은 주스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주스기에 대충 썰은 망고를 넣고 약간의 생강즙과 꿀을 추가하면 됩니다. 꿀은 천연 감미료로 풍부한 주스의 맛을 내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아보카도, 망고, 코코넛 워터

아침을 시작하기 위해 조금 더 포만감이 높은 주스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크림과 같은 질감이 풍부하고 건강한 지방이 가득한 아보카도를 사용하여 만든 주스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보카도에는 오메가-3 지방산의 함량이 높으며 몸에서 얻을 수 있는 가장 건강한 지방이 가득합니다. 그리고 아보카도에는 여러가지 비타민, 칼륨 및 마그네슘과 같은 미네랄이 가득합니다.

대충 썰은 아보카도 및 망고를 주스기에 넣고 약간의 코코넛 워터를 추가하여 맛있는 주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의 크리미한 질감과 망고의 단 맛이 어우러진 건강한 주스는 아침을 더욱 활기차게 보낼 수 있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당근, 오렌지, 생강, 레몬

주스에 당근을 넣는 것은 아침에 충분한 영양을 공급받는데 충분합니다. 그리고 당근을 싫어하는 사람들도 당근을 주스로 만들어 먹으면 좋아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은 분명 아침 식사가 체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당근은 신체에서 비타민 A를 흡수하는데 도움이 되는 베타 카로틴이 매우 풍부하게 들어 잇습니다. 이 중요한 비타민은 피부, 면역 체계 및 세포막을 보호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대충 썬 당근을 주스기에 넣고 껍질을 제거한 몇 조각의 오렌지와 약간의 생강 및 레몬즙을 추가하면 됩니다.

 

당근, 사과,  셀러리, 오렌지, 생강

하루를 시작하는데 도움이 되는 아침에 먹으면 좋은 주스를 지금 만들면 좋습니다. 이 상쾌한 아침 주스는 하루를 시작하는 활력을 되찾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아침에 신체의 충분한 영양 공급을 해주는데 이 주스가 충분합니다.

사과와 셀러리는 혈당 수치를 낮추고 살을 빼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오렌지와 생강은 풍미가 뛰어나며 기분을 좋게하는 역할을 합니다.

주스기에 대충 썰은 당근, 사과 및 셀러리를 넣고 약간의 오렌지 및 생강즙을 추가하면 됩니다.

아침에 먹으면 좋은 주스를 만드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고 쉽습니다. 주스를 만드는데 필요한 도구는 오직 주스기 또는 믹서기면 충분합니다. 모든 재료를 대충 썰어 주스기에 넣고 약간의 레몬, 라임 또는 생강즙만 추가하면 됩니다.

그리고 본인의 취향과 아이디어에 따라 다양한 재료를 추가하거나 뺄 수 있으며 더 맛있는 주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모든 종류의 새로운 아침에 먹으면 좋은 주스를 만드는 것을 시도하고 가족을 위한 홈메이드 주스를 만드는 것을 시도하세요. 주스는 건강을 개선해주고 만드는 재미가 있으며 맛이 뛰어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