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 영양 성분, 신선하고 맛있게 먹기

사과는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과일 중 하나 입니다. 사과 영양성분 함량은 매우 풍부하고 식이 섬유와 비타민 C 등 다양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합니다. 그리고 사과는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을 오래 유지 시켜줍니다. 연구에 따르면 사과를 먹으면 건강상의 여러가지 이점을 가져다 준다고 하였습니다.

또한 사과는 완벽한 음식 중 하나 입니다. 사과는 아침에 공복으로 먹으면 좋습니다. 사과 영양 성분은 풍부하고 소화가 되기 쉬우며 소화되는 과정에서 체지방을 지속적으로 태어줍니다.

잘익은 사과를 선택해야 소화가 잘되고 신체에서 에너지로 사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사과는 모양, 크기, 질감 및 색상에 따라 여러가지 항산화 성분과 영양소를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공복에 사과를 먹으면 체중 감량에 효과적이고 포만감을 오래지 지속 시켜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침 식사에 사과를 선택하면 좋습니다. 여러가지 채소 샐러드와 잘 어울리며 단백질 음식인 계란 또는 치즈와 먹어도 맛이 좋습니다. 사과 영양 성분을 확인하여 건강을 개선하십시오.

사과를 사용하여 여러가지 요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사과 그대로 먹어도 좋지만 주스 또는 음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루에 중간 크기의 사과를 1~2개 먹는 것이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사과는 여러가지 비타민, 구리 및 망간 등의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사과는 폴리페놀의 훌륭한 공급원이기도 합니다. 사과는 껍질 있는 그대로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 이유는 사과 껍질에는 식이 섬유와 폴리페놀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입니다.

 

탄수화물

사과는 주로 탄수화물과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과의 탄수화물은 과당 및 포도당 등과 같은 단당류로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사과의 탄수화물과 당도는 높지만 의외로 GI 지수 (혈당 지수)는 29 ~ 40 정도로 낮습니다.

GI 지수는 음식을 먹었을 때 식후 혈당이 얼마나 높아지는 지에 대한 측정 값입니다. GI 지수가 낮을 수록 혈당 수치를 안정화 시킵니다. 사과는 식이 섬유와 폴리페놀 함량이 높기 때문에 GI 지수가 낮습니다.

 

식이 섬유

사과는 식이 섬유가 매우 풍부한 음식 중 하나 입니다. 중간 크기의 사과 1개 (100그램 기준)에는 식이 섬유가 3그램 정도 들어 있습니다. 이 정도의 식이 섬유는 하루에 필요한 식이 섬유의 약 15% 이상을 차지합니다.

사과 영양 성분 중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식이 섬유 중의 일부분은 펙틴을 가지고 있습니다. 수용성 식이 섬유의 일종인 펙틴은 장에 이로운 박테리아의 먹이 이기 때문에 건강상의 여러가지 이점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사과의 식이 섬유는 포만감을 오래 유지 시켜주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며 동시에 혈당 수치를 낮추어 주는데 좋습니다.

 

칼로리가 낮습니다

사과는 크기에 비하여 칼로리가 낮은 음식 중 하나 입니다. 사과 영양 성분의 대부분은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과 100 그램 기준으로 약 85% 정도가 수분으로 가득합니다. 사과를 먹으면 풍부한 수분으로 인해 포만감이 유지되고 음식량을 줄이는데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사과는 수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칼로리가 매우 낮은 음식입니다. 사과의 칼로리가 낮은 이유는 수분과 식이 섬유가 가득하기 때문입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아침 식사로 사과를 선택하면 음식 칼로리 섭취를 줄일 수 있고, 포만감을 오래 유지 시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하였습니다.

 

비타민이 풍부합니다

사과 영양 성분 중에서 비타민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사과에는 여러 종류의 비타민과 미네랄이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사과는 칼륨 함량 또한 높습니다. 사과 1개를 먹으면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과 칼륨의 양을 대부분 공급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사과에는 망간 및 구리 등의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과 영양 성분은 대부분 껍질에 있습니다. 건강의 이점을 제공 받기 위해서는 사과를 깨끗이 씻은 후 껍질 채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혈당을 낮추어줍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사과는 혈당을 안정화 시켜주는 음식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사과는 GI 지수(혈당지수)가 낮은 음식 중 하나 입니다. GI 지수는 음식을 먹었을 때 몸안의 혈당 수치가  얼마만큼 올라가는지 확인하는 값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혈당을 조절하여 건강을 개선이 필요한 사람에게 좋은 음식입니다. 사과는 당뇨병, 심장병, 고혈압 및 일부 질병을 예방하는데 필요한 식단으로 선택되는 음식 중 하나 입니다.

 

뼈 건강에 좋습니다

사과 영양 성분 중에서 골밀도를 높여 뼈 건강에 도움이 되는 항산화 성분이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사과의 항산화 성분은 골밀도와 뼈 건강을 높여주는데 좋다고 하였습니다. 사과는 뼈 건강을 좋게 하는 긍정적인 영향을 가져다 줍니다.

껍질을 제거하지 않은 신선하고 맛있는 사과를 식단으로 선택하십시오. 사과 주스, 사과 스무디 및 사과 음료를 마시는 것보다 껍질 채 그대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장 건강에 좋습니다

사과 영양 성분 중에서 장내에 좋은 먹이인 펙틴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를 작용하는 식이 섬유의 일종의 펙틴은 장내에 좋은 박테리아를 공급합니다.

사과의 식이 섬유는 소장에서 대부분 흡수를 하지 않고 대장으로 이동하여 좋은 박테리아의 성장을 촉진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사과의 펙틴은 과체중, 비만 및 제2형 당뇨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였습니다.

 

포만감이 높습니다

사과에는 식이 섬유와 수분이 가득하기 때문에 포만감을 높여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사과는 음료로 마시는 것보다 껍질 채 먹는 것이 포만감을 더 오래 유지 시켜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리고 사과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여 다른 음식에 비해 소화 시간이 더 오래 걸립니다. 아침 식사로 사과를 선택하면 소화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포만감을 유지 시켜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사과 영양 성분은 매우 풍부합니다. 사과에는 식이 섬유, 항산화 성분, 비타민 및 미네랄 등을 신체에 공급해주는 건강한 음식입니다. 사과를 아침 식사로 선택하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균형 잡힌 건강한 식단에 사과를 선택하십시오.

사과는 건강상의 여러가지 이점을 가져다 주고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건강을 원한다면 사과는 탁월한 선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