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위 많이 먹으면 부작용 없을까?

키위가 비타민 C 함량이 매우 풍부한 과일이기 때문에 건강에 좋다는 것을 대부분의 사람들이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키위 많이 먹으면 어떤 부작용이 생기는지 알고 있는 사람들은 많지 않습니다.

그리고 키위 부작용을 알면 키위 많이 먹어도 크게 부담이 없을 것입니다. 키위는 녹색을 띄며 수분 함량이 높은 과일입니다. 또한 모든 과일 샐러드에 여러가지 풍미와 맛을 더해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키위는 영양이 풍부한 과일입니다

키위는 일년 내내 쉽게 먹을 수 있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키위 많이 먹으면 피부와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또한 키위에는 비타민, 미네랄 및 식이 섬유가 풍부하여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키위는 심장 질환 및 당뇨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키위 많이 먹으면 다음과 같은 부작용이 발생합니다

키위는 맛이 달고 새콤합니다. 그리고 전 세계의 사람들이 키위를 많이 좋아합니다. 하지만 다량으로 키위 많이 먹으면 몇 가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반응

일부 사람들에게 키위 많이 먹으면 알레르기 반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키위를 먹는 것에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키위를 너무 많이 먹는 사람들은 다양한 유형의 알레르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피부 발진

연구에 따르면 키위가 피부 발진 및 부기를 유발할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일부 사람들에게는 아나필락시스와 같은 피부 알레르기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주의를 해야 합니다. 이런 사람들은 키위 섭취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구강 알레르기 증후군 (OAS)

일부 사람들은 키위 많이 먹으면 구강 알레르기 증후군 (OAS)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구강 알레르기 증후군은 입, 입술 및 혀의 부기를 포함한 질병입니다. 그리고 입안에서 따끔 거리거나 가려움증을 유발 시키기도 합니다.

피부 질환

매일 키위를 많이 먹는 사람들은 피부염과 같은 피부 질환이 발생될 확률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급성 췌장염

키위 많이 먹으면 급성 췌장염이 발생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키위에는 칼륨, 세로토닌, 비타민 C와 E가 매우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성분을 너무 많이 섭취하게 되면 혈중 트리글리세리드 수치가 변경 되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췌장 건강에 해를 줄 수 있습니다.

급성 설사와 구토

키위 많이 먹으면 생기는 부작용 중 하나는 구토, 메스꺼움 및 설사가 있습니다. 그리고 음식물을 삼키는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라텍스 알레르기

연구에 따르면 키위를 많이 먹은 일부 사람들은 라텍스 알레르기와 같은 반응을 일으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라텍스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은 키위를 먹으면 안되고 키위가 들어 있는 식품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유 수유 중인 여성

모유 수유 중인 여성은 키위 많이 먹는 것을 주의 해야 합니다. 그리고 임신 중인 여성이 키위 많이 먹으면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정 유형의 약물과 상호 작용

여러 연구에 따르면 키위는 항진균 작용을 하기 때문에 다른 항진균 약물과 함께 먹으면 중독 효과를 유발할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특정 약물과 함께 키위를 먹으면 출혈 가능성이 높아지게 됩니다. 키위와 함께 먹으면 안되는 약물 중에서는 항응고제, 아스피린, 헤파린, 항 혈소판제 및 비 스테로이드 성 항염증제 입니다.

건강 보조 식품과 상호 작용

키위는 특정 유형의 약물과 상호 작용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항진균제와 함께 먹으면 중독 효과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키위는 세로토닌 농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기 때문입니다.

고용량의 약을 복용 중인 사람 또는 기저 질환이 있는 사람은 반드시 담당 의사와 상의를 한 후 키위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키위를 수량을 제한해서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키위가 건강에 좋은 이유는 무엇입니까?

키위는 면역력을 높여주고 천식과 같은 호흡기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키위의 식이 섬유는 소화기 건강을 촉진해 줍니다. 또한 키위에는 많은 양의 루테인과 제아진틴이 함유되어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면역 체계 강화

키위는 비타민 C 함량이 풍부하고 여러 감염으로 부터 보호해 줍니다. 그리고 신체 저항력을 길려주고 다양한 기저 질환으로 부터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건강한 사람들은 키위 많이 먹으면 면역력을 강화 시키는데 좋은 이점을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호흡기 문제를 예방

키위는 비타민 C가 풍부하여 호흡기 문제가 발생하는 것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키위는 천식 처럼 쌕쌕 거림과 같은 호흡기 문제를 완화 시켜주는데 좋습니다. 또한 숨이 가쁘거나 기침이 나는 경우에도 키위를 섭취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혈당 수치 안정

키위는 GI 지수(혈당 지수)가 낮은 과일 중 하나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뇨병 환자가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과일이기도 합니다.

DNA 손상을 방지

키위는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 플라보노이드와 카로티노이드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영양소는 신체의 DNA의 손상을 방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빈혈을 예방

키위는 여러 비타민, 미네랄, 철 및 구리 등이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키위에 함유된 철과 구리는 몸 전체에 산소를 전달하는 붉은 혈소판에서 발견되는 단백질 일종인 헤모글로빈의 융합을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비타민 C 함량이 높기 때문에 신체에 철분 보유를 향상 시켜 얼굴이 창백하게 되는 것을 예방해줍니다.

소화 기능 개선

키위는 소화가 잘되게 도와주는 단백질 용해 화학 물질인 액티니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소화가 잘 안될 경우 키위 1~2개만 먹어도 효과를 빠르게 볼 수 있습니다.

노화를 방지

키위에는 천연 비타민 C, 비타민 A, 비타민 E, 비타민 K 및 항산화 성분이 매우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키위 많이 먹으면 노화의 원인인 활성 산소를 줄여주어 피부 손상을 보호해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 효과

키위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많은 양의 식이 섬유가 있습니다. 그리고 키위는 칼로리가 낮은 음식이기 때문에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은 과일 중 하나 입니다.

눈 건강 개선

눈 건강을 좋게 하기 위해서 키위 많이 먹는 것이 좋습니다. 키위에는 시력에 좋은 여러가지 성분을 많이 포함하고 있습니다.

스트레스 감소

키위는 스트레스 물질인 세로토닌을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면 키위를 지금 먹는 것이 좋습니다. 

더 나은 수면을 제공

자기전 키위를 먹으면 살이 찔 걱정이 적어지고 수면을 더 잘 취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그리고 키위는 스트레스를 완화 시켜주기 때문에 숙면을 취할 수 있습니다.

심장 질환의 위험을 감소

심장 질환의 위험을 감소하고자 원한다면 키위를 많이 먹으면 좋습니다. 키위 많이 먹으면 심장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키위의 식이 섬유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고나상 동맥 질환 및 심장병의 위험을 줄이는데 좋습니다.

매일 키위 많이 먹으면 건강에 좋습니까? 그리고 키위를 언제 먹는 것이 좋습니까? 키위는 매일 먹을 수 있습니다. 아침 식사에 키위를 포함할 수 있고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자기전에 키위를 먹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키위는 껍질채 먹는 것이 좋습니다. 키위의 껍질은 과육보다 더 높은 농도의 항산화 성분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