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식으로 좋은 음식 14가지 추천해요

한밤중에 유난히 배가 고플때 야식으로 좋은 음식이 몇 가지 있습니다. 밤 늦게 무엇을 먹는 다는 것은 위에 부담이 올 수 있기 때문에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이 있는 음식을 선택해야 합니다.

저녁 먹고 난 후 무언가를 먹고 싶은 유혹을 이겨내는 것은 힘들 수 있습니다. 늦은 밤에 배고픔을 줄여주고 수면에 방해가 안되는 야식으로 좋은 음식을 선택하세요. (1)

 

삶은 계란

삶은 계란은 야식으로 좋은 음식 중에 하나 이며 맛이 뛰어나고 1개만 먹어도 포만감을 가져다 줍니다. 고품질 단백질 공급원인 삶은 계란은 신체에 필요한 필수 아모니산이 들어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하거나 근력 운동을 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단백질 공급원으로 삶은 계란을 선호합니다. 이른 아침에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삶은 계란은 포만감을 오래 가져다 주어 다음 식사 때 음식을 적게 먹을 수 있게 도와줍니다.

야식으로 빵을 먹는 것보다 삶은 계란 1개와 무가당 두유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에 도움이 되는 삶은 계란을 선택하세요.

 

구운 감자

오븐에 구워서 맛이 뛰어난 구운 감자는 야식으로 좋은 음식 중 하나 입니다. 감자의 탄수화물 함량으로 인해 야식으로 먹으면 살이 찔 수 있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적당한 양을 먹으면 건강과 수면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질좋은 탄수화물 함량이 가득한 구운 감자는 비타민, 미네랄 및 식이 섬유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야식으로 구운 감자를 먹으면 건강을 챙길 수 있고 배고픔을 줄일 수 있습니다.

구운 감자를 먹을 때 먹는 양이 중요합니다. 구운 감자 1개 정도가 좋으며 따뜻한 우유와 함께 야식으로 먹으면 수면을 취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토마토 수프

토마토 수프는 맛이 좋으며 야식으로 먹으면 살이 찌지 않아 마음껏 먹어도 좋습니다. 그리고 토마토 수프에 양배추를 넣으면 포만감을 더 오래 가져다 줄 수 있습니다.

양배추의 풍부한 식이 섬유와 토마토의 상큼함이 늦은 밤에 먹을 수 있는 야식으로 추천합니다. 토마토 수프는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야식으로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고 수면을 도와줄 수 있습니다.

 

오트밀

오트밀은 아침 식사로 인기가 많지만 늦은 밤에 출출할 때 먹어도 좋은 야식으로 좋은 음식입니다. 식이 섬유가 풍부한 오트밀은 조금만 먹어도 쉽게 배가 부릅니다.

오트밀의 풍부한 베타 글루칸이라는 식이 섬유가 늦은 밤에 야식으로 먹으면 쉽게 배가 부르고 수면을 취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야식으로 먹을 음식이 생각이 나지 않는다면 오트밀을 선택하세요.

 

그릭 요거트

그릭 요거트는 일반 요거트보다 단백질 함량이 높은 것이 특징인 음식입니다. 야식으로 좋은 음식 중 하나인 그릭 요거트는 출출한 늦은 밤에 포만감을 채워주는데 충분합니다.

다이어트 음식으로 인기가 많은 그릭 요거트는 야식으로도 좋습니다. 조금만 먹어도 쉽게 배가 불러 늦은 밤에 과식을 줄여주는 야식입니다. 약간의 과일과 견과류를 토핑하여 그릭 요거트를 먹으면 더욱 건강하고 수면을 취하는데 좋습니다.

 

셀러리

셀러리는 영양이 풍부한 채소 중 하나 입니다.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간식으로 셀러리가 있습니다. 셀러리의 풍부한 비타민, 미네랄 및 항산화 성분이 건강에 도움이 되며 수면을 취하는데 좋습니다.

야식으로 좋은 음식으로 좋은 셀러리는 수분이 풍부한 채소이기 때문에 포만감을 채우는데 충분합니다. 셀러리는 오래 씹어야 하는 채소이기 때문에 배고픔을 줄여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셀러리를 그대로 먹어도 좋고 그릭 요거트와 함께 먹어도 맛이 뛰어납니다. 칼로리가 매우 낮고 영양이 풍부한 셀러리를 야식으로 좋은 음식으로 선택하세요.

 

검정콩

식물성 단백질 함량이 풍부한 검정콩은 칼로리가 낮은 것이 특징입니다.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에게 검정콩은 인기가 많은 음식입니다.

과자처럼 검정콩을 먹어도 좋고 야식으로 선택해도 좋습니다. 탄수화물 함량이 적고 단백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살이 찔 걱정이 없습니다. 검정콩을 구워서 야식이 생각날 때 조금씩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코티지 치즈

야식으로 좋은 음식으로 코티지 치즈가 있습니다. 코티지 치즈는 탄수화물 함량이 적기 때문에 야식으로 먹어도 살이 찔 걱정이 없습니다. 그리고 수면에 좋은 단백질 함량이 많기 때문에 조금만 먹어도 배고픔을 줄여주는데 효과적입니다.

아침 식사 뿐만 아니라 야식으로 좋은 코티지 치즈를 선택하세요.

 

아몬드

아몬드와 견과류는 조금만 먹어도 배가 부르기 때문에 야식으로 선택하면 좋습니다. 건강에 좋은 지방이 풍부한 아몬드는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야식으로 8~10개 정도 먹는 것을 권장합니다.

그리고 아몬드는 씹으면 씹을 수록 배고픔을 줄여주고 포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수면에 도움이 되는 아몬드를 야식으로 선택하면 좋습니다.

 

바나나

야식으로 좋은 음식으로 바나나가 있습니다. 바나나는 수면에 도움이 되는 마그네슘이 풍부합니다.

근육을 이완 시키고 멜라토닌 분비를 원할하게 하는 바나나를 야식으로 선택하세요. 바나나 1개만 먹어도 숙면을 취하는데 좋으며 수면 부족으로 인한 두통을 예방해줍니다.

 

체리

수면의 질을 높이고 싶다면 체리를 야식으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체리는 멜라토닌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불면증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키위

야식으로 달콤한 것이 먹고 싶다면 키위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키위는 신경을 안정시켜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수면을 도와줍니다.

늦은 밤에 배가 고프다면 키위 1~2개 정도 먹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두부

두부는 늦은 밤에 야식으로 먹어도 위에 부담이 적습니다. 그리고 단백질 함량이 높기 때문에 쉽게 포만감을 느끼게 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두부는 조금만 먹어도 충분히 포만감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1/2 정도 먹는 것이 좋습니다. 끓는 물에 살짝 데쳐서 간장에 찍어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오이

야식으로 좋은 음식으로 오이가 있습니다. 오이는 비타민 C와 수분 함량이 높은 채소입니다.

그리고 오이는 칼로리가 매우 낮기 때문에 야식으로 먹어도 살이 찔 걱정이 적습니다. 또한 식이 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포만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오이는 수분 함량이 높기 때문에 잠을 자기 직전에 먹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야식으로 좋은 음식은 어떤 것이 좋을까요?

칼로리가 낮은 음식

칼로리가 낮은 음식으로 야식으로 선택해야 살이 찌지 않습니다. 그리고 야식으로 칼로리가 높고 자극적인 맛인 음식을 선택하면 수면에 방해가 되고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식이 섬유가 풍부한 음식

식이 섬유가 풍부한 음식은 조금만 먹어도 배가 쉽게 부를 수 있기 때문에 야식으로 좋습니다. 검정콩, 대두 및 아몬드 등과 같은 음식이 야식으로 선택하세요.

단백질 함량이 높은 음식

단백질 함량이 높은 음식일 수록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삶은 계란, 코티지 치즈 등과 같이 단백질 함량이 높은 음식은 수면을 도와주며 배고픔을 줄여주는데 효과적입니다.

 

결론

야식으로 좋은 음식은 3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단백질 함량이 높으며 식이 섬유가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은 음식을 야식으로 선택해야 합니다.

하지만 야식을 습관적으로 먹게 되면 위에 부담을 주어 수면을 방해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