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복에 마시면 좋은 차 14가지를 마시세요

아침에 일어나서 공복에 마시면 좋은 차는 다이어트 및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의 취향, 식단 및 기타 선호도에 따라 다양한 종류의 차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공복에 마시면 좋은 차는 카페인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고 우유를 사용하여 마실 수 있습니다. 차는 항상화 성분과 카페인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차에는 건강상의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 또한 아침 식사와 함께할 수 있는 이상적인 음료입니다. 공복에 마시는 차는 아침에 에너지를 재충전해주고 무기력함을 없애주며 정신적으로 집중할 수 잇게 도와줍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공복에 마시면 좋은 차

대부분의 사람들이 아침에 일어나서 차보다는 커피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차에 비해 커피에는 카페인의 양이 약 2배 이상 더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1)

특히 카페인의 함량이 높은 커피일 수록 아침에 인기가 더 많습니다. 그러나 커피를 아침에 너무 많이 마시면 신체의 수분을 너무 많이 배출하거나 불안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공복에 마시면 좋은 차는 커피를 마시면서 생길 수 있는 이뇨증 및 불안증이 없고 마음을 편안하게 만들어줍니다. 그리고 우유를 넣어 마시는 차는 맛을 더욱 부드럽게 만들어 줍니다.

 

녹차

공복에 마시면 좋은 차 중에 녹차가 있습니다. 녹차를 아침에 마시는 것은 건강에 여러가지 혜택을 가져다 줍니다. 녹차는 산화가 적기 때문에 카페인이 가장 적고 가벼운 차입니다.

아침에 녹차를 마시면 속이 부글부글 거리는 것을 예방해줍니다. 그리고 하루를 시작할 때 너무 많은 카페인을 원하지 않은 사람들에게 좋은 선택입니다.

또한 다이어트를 해서 살을 빼고 싶다면 운동 전에 녹차를 마시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습니다. 만약 공복에 녹차를 마셔서 속이 좋지 않다면 우유를 추가해서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우롱차

우롱차는 녹차와 거의 같은 양의 카페인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아침부터 카페인을 많이 섭취하기를 원치 않은 사람들에게 적합한 공복에 마시면 좋은 차입니다.

그리고 우롱차는 신진 대사를 증가 시키는데 도움이 되므로 아침 루틴을 시작하는데 좋은 차입니다. 우롱차를 꾸준히 마시면 신진 대사를 높여 체지방을 태워 살을 빼주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소화를 잘되게 해주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줍니다.

 

말차

말차는 아침에 마실 수 있는 커피 대체 음료입니다. 미세한 분말 형태이기 때문에 다른 차보다 카페인 함량이 높을 수 있습니다.

공복에 마시면 좋은 차 중의 하나인 말차는 하루 종일 신진 대사와 지방 연소를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면 말차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말차는 녹차보다 4배 정도 더 빠른 속도로 체지방을 태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말차는 이완 작용이 있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완화 시키는데 효과적입니다.

 

홍차

아침에 커피를 대체할 수 있는 차로 홍차가 가장 좋은 선택입니다. 커피를 마시고 싶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못마시게 된다면 대체할 수 있는 차가 바로 홍차입니다.

홍차는 카페인 함량이 커피와 비슷하며 다른 차에 비해 커피와 비슷한 풍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적절한 양의 홍차 한 잔을 마시는 것은 일상 생활에서 주의력을 집중 시켜주고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홍차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것 뿐만 아니라 차가운 성격으로 여름에 마시면 열을 식히는데 좋습니다.

 

보이차

공복에 마시면 좋은 차 중에 보이차가 있습니다. 보이차는 발효 차이며 카페인이 적고 일부 품종에는 카페인이 거의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카페인이 낮은 보이차는 커피를 마시는 것처럼 아침에 활력을 가져다 주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리고 보이차는 아침에 피곤하고 졸음을 없애기 위해 마시면 더욱 좋습니다.

또한 보이차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아침에 마시면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찬 기운을 없애줍니다.

 

콤부차

콤부차는 카페인 함량이 적으며 아침에 활력을 가져다 주기 때문에 공복에 마시면 좋은 차 중 하나 입니다. 그리고 콤부차는 장내 세균 균형을 유지하고 하루 종일 소화를 돕는 발효된 차이기 때문에 약간 달콤한 맛이 있습니다.

아침 공복에 콤부차를 마시면 소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잉글리쉬 블랙퍼스트

잉글리쉬 블랙퍼스는 Assam, Ceylon Tea 및 Kenyan Leaves를 혼합하여 만들고 우유를 넣어 마십니다. 그리고 커피보다 카페인 함량이 적으며 우유를 넣기 때문에 카페라떼와 같은 음료를 만들 수 있습니다.

우유를 곁들인 잉글리쉬 블랙퍼스트는 공복에 마시면 좋은 차입니다. 우유를 첨가하기 때문에 순수한 홍차보다 카페인이 적어 하루를 시작하는데 좋은 차입니다.

또한 잉글리쉬 블랙퍼스트는 심장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심장에 너무 많은 부담을 주지 않고 혈액을 원활하게 순화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하루 종일 스트레스 수준을 낮추어주고 신체활동을 할 수 있게 해줍니다.

 

마살라 차이

공복에 마시면 좋은 차 중에 마살라 차이가 있습니다. 마살라 차이는 생강, 정향, 후추 열매, 계피, 카다몬, 회향, 육두구 및 레몬그라스와 같은 향신료로 가득한 향긋한 블랙 밀크티입니다.

그리고 마살라 차이는 여러가지 향신료 덕분에 혈당을 낮추어주고 심장 건강 증진, 소화 작용 및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마살라 차이는 다른 밀크티보다 향기롭고 건강에 좋은 음료일 수 있습니다.

 

로얄 밀크티

로얄 밀크티는 잉글리쉬 블랙퍼스트와 매우 비슷한 일본 차 중의 하나 입니다. 로얄 밀크티는 잉글리쉬 블랙퍼스트와 다른 방식으로 만들어집니다.

그리고 로얄 밀크티는 잉글리쉬 블랙퍼스트보다 더 많은 우유를 첨가하여 마십니다. Assam과 Darjeeling 찻잎과 우유를 혼합하여 만들면 됩니다.

아침에 카페라떼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카페인을 낮추기 위해 로얄 밀크티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루이보스 티

루이보스 티는 카페인이 없고 탄닌이 적지만 미네랄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공복에 마시면 좋은 차입니다. 그리고 루이보스 티는 신체에 하루 종일 수분을 유지 시켜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아침에 항상화 성분을 높이고 싶다면 루이보스 티를 선택하세요.

 

생강차

생강차는 아침에 마시면 좋은 차 중에 하나 입니다. 생강차는 추운 겨울 몸을 녹일 수 있기 때문에 인기가 많습니다.

공복에 마시면 좋은 차로 생강차를 선택하면 건강에 좋을 수 있습니다. 생강차의 효능으로 배탈, 멀미, 메스꺼움 및 임신으로 인한 입덧에 도움이 됩니다.

 

페퍼민트 차

페퍼민트 차에는 카페인이 없지만 강한 민트 향이 카페인 음료를 대체할 수 있을 만큼 아침에 에너지를 제공해줍니다. 상쾌한 아침에 에너지를 제공해주며 속쓰림을 방지해주는 페퍼민트 차를 아침 공복에 마실 수 있는 차로 선택하세요.

 

로즈마리 차

로즈마리 차는 아침에 기분을 좋게 해주며 상쾌한 과일 향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로즈마리 차는 뇌 건강과 집중력을 좋게 해주기 때문에 공복에 마시면 좋은 차로 훌륭한 선택입니다.

 

레몬 차

레몬 차는 신체의 해독하기 위해 아침에 많은 사람들이 마시는 해독 음료입니다. 공복에 마시면 좋은 차 중의 하나인 레몬차는 수면 중에 축적된 노폐물과 독소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부 사람들은 레몬 차를 마시면 속이 쓰릴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결론

아침에 마시는 커피 대신 차를 선택하세요. 공복에 마시면 좋은 차는 아침의 일상을 활기차게 해주며 에너지를 제공해주는데 충분합니다.

차 종류마다 특성과 이점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본인의 건강 상태에 맞는 차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