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에 먹어도 살 안찌는 음식 10가지

새벽에 항상 배가 고픈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이 경우 새벽에 먹어도 살 안찌는 음식이 좋습니다. 그리고 살이 찌지 않는 음식은 숙면에 도움이 되고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입니다.

또한 충분한 수면을 돕기 때문에 뇌 기능과 소화 기능을 활성화 시켜 몸의 면역력을 높여 줍니다. 항산화 성분이 있는 새벽에 먹어도 살 안찌는 음식을 먹으면 숙면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숙면을 취할 수 있습니다.

 

새벽에 먹어도 살 안찌는 음식 선택해야 하는 이유

다이어트 전문가들은 새벽에 먹어도 살 안찌는 음식을 새벽에 먹으면 면역력이 높아지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말합니다. 대부분 새벽에 먹어도 살 안찌는 음식은 칼로리가 낮아 소화 기능이 좋습니다.

그리고 위에 부담을 덜기 때문에 소화를 돕고 숙면을 방해하지 않습니다. 잠자는 동안 몸에 필요한 비타민과 미네랄의 안정적 공급을 위하여 새벽에는 지방이 적은 음식을 선택해야 합니다.

 

물 한잔은 배고픔을 줄여줍니다

새벽에 음식을 먹는 것은 위에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물 한잔을 마시면 배고픔을 줄여주고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배가 고프기 시작하면 물 한잔을 마시고 양치질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딸기

딸기는 새벽에 먹어도 살 안찌는 음식 중 하나 입니다. 비타민 C가 풍부하고 항산화 성분이 뛰어난 딸기는 칼로리가 낮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1)

그리고 딸기의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여 눈 건강 및 피로 회복 효과가 있으며 고혈압과 심혈관 질환을 예방해줍니다. 또한 딸기의 일라직산 성분으로 인해 암세포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셀러리

셀러리는 당 함량이 적어 새벽에 먹어도 살 안찌는 음식입니다. 식이 섬유가 풍부하고 멜라토님을 함유하여 불면증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비타민 B1, B2, 나트륨 및 칼슘이 풍부하고 인체에 해로운 독소를 몸 밖으로 배출하는데 좋습니다.

 

곤약

곤약은 칼로리가 없는 새벽에 먹어도 살 안찌는 음식입니다. 구약 나물의 땅속 줄기를 가루로 만들어 만든 식품입니다.

곤약은 수분함량이 높고 글루코만난이 장 건강에 도움이 되어 변비를 예방해줍니다. 다이어트를 생각한다면 곤약을 식단에 포함하세요.

 

토마토

토마토는 칼로리가 낮고 비타민 A, B, C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토마토는 크기에 대비하여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새벽에 먹어도 살 안찌는 음식입니다.

토마토를 꾸준히 먹으면 세포의 산화를 막아 심혈관 질환 및 암의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루테인, 지아잔틴과 같은 망막의 구성 성분도 함유되어 눈 건강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우무

새벽에 먹어도 살 안찌는 음식 중에 우무가 있습니다. 우무는 해조류의 하나인 우뭇가사리를 사용하여 만든 식품입니다.

우무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주면서 칼로리가 낮아 살이 찌지 않습니다. 우무는 그대로 먹으면 밍밍한 맛 때문에 콩국과 함께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콜리플라워

콜리플라워는 칼로리가 낮지만 비타민과 미네랄은 매우 풍부한 새벽에 먹어도 살 안찌는 음식입니다. 그리고 콜리플라워는 적은 양으로도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 C 권장 섭취량을 공급받을 수 있습니다.

그 외에 콜리플라워는 비타민 B1, B2도 많이 함유하고 있으며 양배추나 양상추보다 더 많은 식이 섬유가 있습니다.

 

오이

오이는 약 90% 이상이 모두 수분으로 이루어진 새벽에 먹어도 살 안찌는 음식입니다. 오이는 칼륨 함량이 높아 몸 안의 나트륨을 밖으로 배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노폐물 제거에 뛰어난 효과를 가진 오이는 망간, 구리, 비타민 A, 비타민 C까지 포함하고 있습니다. 오이를 꾸준히 먹으면 산성화된 몸을 중화 시키고 부기를 빼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다시마

다시마는 대표적인 저열량 음식이며 새벽에 먹어도 살 안찌는 음식입니다. 그리고 다시마는 지방 함량이 적고 식이 섬유가 풍부하여 장건강에 도움이 되고 변비를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그리고 다시마처럼 해조류에는 철분, 칼슘, 칼륨, 요오드 등과 같은 영양분이 많고 일간산이 풍부하기 때문에 중금속이 몸속에 흡수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아스파라거스

아스파라거스는 흰색과 녹색으로 구분되어지고 아스파라긴산, 비타민, 칼륨, 인, 식이 섬유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아스라라긴산은 신진 대사를 높여주고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아스파라거스를 꾸준히 먹으면 항균 작용, 혈관 강화, 진정작용 및 혈압을 조절하는데 좋습니다.

 

결론

새벽에 먹어도 살 안찌는 음식을 먹고 난 후 바로 잠을 자는 것은 위에 부담을 줄 수 있고 위산 역류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너무 많이 먹게 되면 소화가 되지 않고 살이 찔 수 있기 때문에 양 조절이 필요합니다.

가장 좋은 것은 새벽에 일어나서 음식을 먹는 것보다 아침에 일어나서 영양이 풍부한 음식으로 식사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