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에 배고플때 좋은 음식 7가지 먹는다면?

자기 전에 항상 배고플때가 종종 있습니다. 그럴 경우 밤에 배고플때 좋은 음식을 어떤 것을 선택할지 고민하게 됩니다. 밤에 음식을 먹으면 소화가 되지 않아 잠을 자는데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몇 가지 밤에 배고플때 좋은 음식을 선택하면 식욕을 줄여주고 잠을 잘 잘 수 있게 도와주기도 합니다. 그리고 잠을 충분히 자는 것은 하루의 스트레스를 해소해주고 살을 빼는데 좋습니다.

또한 밤에 잠을 충분히 잘수록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며 소화 기능과 두뇌 기능을 항상 일정하게 유지 시켜줍니다. 면역 체계를 개선하고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되는 밤에 배고플때 좋은 음식을 선택하면 좋습니다.

 

밤에 배고플때 좋은 음식을 선택하기

일부 다이어트 전문가들은 살을 빼기 위해서는 균형 잡히고 영양이 풍부한 다이어트 식단을 추천합니다. 대부분의 다이어트 식단은 건강한 탄수화물, 채소, 단백질 및 지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밤에 배고플때 좋은 음식은 수면에 방해가 되지 않게 칼로리가 낮아야 하며 필수 비타민과 미네랄을 안정적으로 공급해줄 수 있는 것을 선택해야 합니다. 이러한 유형의 밤에 배가 고파서 먹을 수 있는 좋은 음식은 더 나은 잠을 잘 수 있게 해주고 살을 빼게 해줍니다.

영양이 균형 잡히고 건강에 도움이 되는 밤에 배고플때 좋은 음식은 수면에 방해가 되는 음식을 피해야 합니다.

술을 마시면 안됩니다

저녁 혹은 밤에 술을 마시는 것은 잠을 자는데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약간의 술은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겠지만 모든 사람에 해당 되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잦은 음주는 오히려 수면 주기를 떨어뜨리기 때문에 잠을 충분히 자는 것을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

카페인 음료를 마시면 안됩니다

저녁에 가급적 카페인 마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카페인 음료는 각성제 효과가 있기 때문에 잠을 자는 것을 방해를 줄 수 있습니다. 커피, 녹차, 홍차 및 코코아 등과 같은 카페인 음료를 마시지 않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습니다.

매운 음식 또는 기름진 음식을 먹지 않아야 합니다

저녁에 매운 음식 또는 기름진 음식은 소화를 어렵게 하기 때문에 잠을 자는데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소화가 되지 않아 위산을 역류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주의를 해야 합니다.

 

통곡물 과자

밤에 배고플때 좋은 음식으로 통곡물 과자를 약간 먹는 것이 좋습니다. 통곡물 과자는 몸에 좋은 건강한 탄수화물이 가득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통곡물 과자하고 잘 어울리는 음식으로 치즈가 있습니다. 치즈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배고픔을 줄여줍니다.

그리고 통곡물과 치즈의 조합은 잠을 자는 동안 뇌의 활동에 도움이 되는 트립토판을 더 많이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밤 늦게 배가 고프기 시작하면 약간의 통곡물 과자와 치즈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호두

호두는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견과류 중 하나 입니다. 그리고 호두는 여러가지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으며 많은 양의 식이 섬유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호두에는 인, 구리, 마그네슘 및 망간의 훌륭한 공급원이기도 합니다.

밤에 배고플때 좋은 음식으로 호두를 선택하면 잠을 자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호두에는 많은 양의 멜라토닌이 있기 때문에 깊은 잠을 자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호두는 다른 견과류와 마찬가지로 칼로리가 매우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호두를 적당한 양만 먹는 것이 좋으면 많은 양을 먹는 경우 살이 찔 수 있습니다.

 

오트밀

대부분의 사람들이 오트밀은 아침에만 먹는 음식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오트밀은 아침 뿐만 아니라 저녁에 먹어도 좋은 음식입니다. 그 이유는 오트밀은 따뜻하게 해서 먹어야 하는 음식 이기 때문에 몸의 체온을 올려주고 밤에 잠을 자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맛있게 오트밀을 먹기 위해서 따뜻한 물 혹은 우유를 넣은 후 약간의 과일과 토핑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오트밀은 위에 부담을 줄여주기 때문에 다른 기름진 음식보다 잠을 자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오트밀이 밤에 배고플때 좋은 음식으로 선택해야 하는 이유는 수면의 질을 향상하는 멜라토닌 함량이 높기 때문입니다. 멜라토닌은 잠을 자는데 도움이 되는 영양소입니다. 그러나 오트밀을 잠을 자기 직전에 먹는 것보다 1~2시간 간격을 두고 먹는 것이 좋습니다.

 

요거트

요거트를 밤에 배고플때 좋은 음식으로 선택하면 좋습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요거트를 먹으면 잠을 자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요거트가 밤에 먹으면 좋은 음식인 이유는 단백질의 한 종류인 카제인이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자기 전에 먹는 요거트는 식욕을 줄여주고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대부분의 요거트에는 설탕이 많이 추가 되어 있습니다. 가급적 무설탕 요거트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타트 체리

최근 언론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타트 체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타트 체리는 보통의 체리와 맛이 약간 다릅니다. 그리고 타트 체리는 건강 보조 식품으로 온라인 쇼핑몰 또는 대형 마트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꾸준히 타트 체리 주스를 마시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더 나은 수면을 취할 수 있고 잠을 오래 잘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또한 타트 체리는 수면 리듬을 관리하고 충분한 잠을 잘 수 있게 도와주는 멜라토닌 함량이 매우 높습니다.

타트 체리는 잠을 자는데 도움이 되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밤에 약간의 타트 체리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

 

키위

키위는 맛이 매우 좋은 과일입니다. 그리고 키위는 여러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또한 키위는 비타민 C, 비타민 E, 엽산 및 칼륨을 신체에 공급해줍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밤에 키위를 먹으면 잠을 자는데 도움이 되고 수면의 질을 향상 시킬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키위를 잠을 자기 1시간 전에 2개씩 먹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더 빨리 잠을 잘 수 있었다고 하였습니다.

또한 많은 전문가들이 키위가 밤에 배고프면 먹을 수 있는 음식으로 선택한 이유가 있습니다. 키위에는 많은 양의 항산화 성분과 세로토닌 농도가 높기 때문에 배고픔을 줄여주고 잠을 자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였습니다.

밤에 배가 고파서 잠을 자는 것이 어려울 경우 밤에 배고플때 좋은 음식으로 키위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모마일 차

밤에 배가 고플 경우 먹으면 좋은 음식으로 카모마일 차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모마일 차를 밤에 먹으면 배고픔을 줄여주고 잠을 자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카모마일 차를 꾸준히 마시면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카모마일 차가 몸 안의 염증을 줄여주고 심장 건강을 개선하는데 좋기 때문입니다.

수면 장애가 있는 사람들이 카모마일 차를 꾸준히 마시면 잠을 자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 이유는 카모마일 차가 수면의 질을 높여주는 특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밤에 배고플때 좋은 음식은 식욕을 줄여주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밤에 배가 고플 경우 선택할 수 있는 음식으로 마그네슘, 멜라토닌 및 세라토닌 함량이 높은 것으로 선택해야 합니다.

이러한 음식을 먹으면 배고픔을 줄여주고 더 빨리 잠을 들 수 있게 도와주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자기 직전에 음식을 먹으면 소화 기능에 문제를 줄 수 있기 때문에 주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