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간단하게 먹을 음식 뭐가 있을까요?

바쁜 아침에 식사를 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시간을 절약하고 아침에 간단하게 먹을 음식이 있습니다. 아침 식사는 하루를 시작하는데 중요하고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은 아침에 꼭 음식을 간단하게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살을 빼기 위해서는 아침 식사를 하는 것이 하루 동안 에너지를 공급해주고 포만감을 주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아침 식사를 거르게 되면 뇌로 가는 에너지 공급이 적어지게 되므로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안될 수 있습니다. 또한 아침에 간단하게 먹을 음식을 선택하면 낮에 간식 섭취를 줄여주고 체중 감량에 좋습니다.

다이어트에 효과적이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아침에 간단하게 먹을 음식을 선택하세요.

 

아침에 간단하게 먹을 음식이 중요한 이유

수면을 취하는 7~9시간 동안 공복 상태를 유지해야 합니다. 그리고 아침에 먹는 음식은 하루를 보내는데 필요한 영양분과 에너지를 공급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 하루 동안의 에너지를 꾸준히 공급해줍니다.
  • 몸에 필요한 여러 비타민, 미네랄 및 영양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 아침 식사를 꾸준히 하는 것은 살을 빼주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 식욕을 줄여주어 간식의 유혹을 막아줍니다.
  • 두뇌 능력을 향상 시켜 업무 효율을 높여줍니다.
  • 여러 질병의 위험으로부터 예방해줍니다.
  • 올바른 생활 습관을 가질 수 있게 해줍니다.

 

커피

많은 사람들이 커피와 함께 하루를 시작합니다. 이른 아침에 커피를 마시면 커피에 들어 있는 카페인으로 인하여 몸의 신진 대사를 올려주고 체지방을 지속적으로 태워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아침 식사와 함께 커피를 마시면 소화를 잘되게 하고 하루를 기분 좋게 만들어 줍니다. 또한 커피는 여러 요리와 잘 어울립니다.

그러나 소화 기능이 약하거나 카페인에 민감한 사람들은 가급적 커피를 마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바나나

바나나를 아침에 간단하게 먹을 음식으로 선택해야 합니다. 그 이유는 바나나는 식이 섬유 함량이 높고 포만감을 오래 유지 시켜주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바나나는 설탕 함량이 높은 시리얼보다 더 영양가가 높고 맛이 좋은 간단히 먹을 수 있는 아침 음식입니다.

또한 바나나는 덜 익은 것을 선택하면 저항성 전분으로 인해 음식 섭취를 줄이는데 도움이 되고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바나나는 껍질을 제거한 후 그대로 먹어도 맛이 좋지만 오트밀 또는 요거트에 토핑하여 먹으면 맛을 한 층 더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바나나는 여러 과일과 함께 스무디로 만들어 먹으면 더욱 좋은 장점이 있습니다.

 

오트밀

오트밀은 따뜻하게 먹을 수 있는 간단한 아침 음식입니다. 그리고 오트밀은 설탕으로 가득한 시리얼보다 맛이 좋으며 건강에 더욱 좋습니다. 또한 오트밀은 귀리를 압착 시켜서 만들기 때문에 소화가 잘되고 먹기가 더 편한 장점이 있습니다.

아침에 간단하게 먹을 음식으로 오트밀을 선택하면 식이 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더욱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오트밀은 따뜻한 우유에 섞어 먹어도 좋지만 여러가지 과일을 토핑하여 먹으면 더욱 영양이 높아집니다.

 

자몽

자몽은 아침에 간단하게 먹으면 좋은 음식 중 하나 입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칼로리가 낮고 수분 함량이 높은 자몽을 선택합니다. 또한 자몽은 식이 섬유 함량이 높아서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자몽을 활용할 수 있는 요리가 여러가지 있습니다. 샐러드에 토핑하여 먹어도 좋고 스무디로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몽은 특정 약물에 대한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에 현재 복용 중인 약이 자몽과 상호 작용을 하는지 의사와 상담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계란

아침에 간단하게 먹을 음식으로 계란을 선택하면 여러가지 영양소와 단백질을 공급 받을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계란은 단백질 함량이 매우 높고 몸에 필요한 비타민 및 미네랄 등이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계란의 높은 단백질 함량으로 인해 하루 종일 식욕을 줄여주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계란은 여러가지 요리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간단한 계란 요리로 삶은 계란, 계란 찜, 계란 말이 및 계란 오믈렛 등이 있습니다. 계란은 채소, 과일 또는 견과류와 잘 어울리고 맛이 좋습니다.

 

그릭 요거트

그릭 요거트는 크리미가 풍부한 것이 특징이며 아침에 간단하게 먹을 음식입니다. 그리고 그릭 요거트는 단백질 함량이 높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단에 추가하면 더욱 좋습니다.

또한 그릭 요거트는 플레인 요거트 보다 더욱 영양이 높으며 건강을 좋게 만들어 줍니다. 하지만 대부분 판매되고 있는 그릭 요거트에는 설탕 함량이 높기 때문에 영양 정보를 확인하여 설탕 함량이 적은 제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딸기

딸기는 부피에 비해 영양이 가득하고 칼로리가 매우 적은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입니다. 그리고 딸기는 몸에 필요한 중요 비타민과 미네랄을 가득 들어 있고 식이 섬유가 풍부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는 많은 사람들이 딸기를 아침에 먹는 음식으로 선택 합니다. 또한 딸기는 그대 먹어도 좋지만 스무디로 만들어 먹으면 더욱 간편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밀배아

밀배아는 약간 생소한 음식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밀배아는 건강에 도움이 되는 단백질, 여러 효소, 비타민, 미네랄, 셀레늄 및 망간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그리고 밀베아를 아침 음식으로 꾸준히 먹으면 혈당 수치를 안정화 시켜주고 살이 찌는 것을 예방해주는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또한 밀베아는 먹는 방법이 간단합니다. 시간이 부족한 아침에 밀베아를 그릭 요거트에 토핑하거나 여러 과일과 함께 스무디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키위

아침에 간단하게 먹을 음식으로 키위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키위는 여러가지 비타민과 칼륨 함량이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그리고 키위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식이 섬유가 가득하여 식욕을 줄여주고 포만감을 오래 지속 시켜줍니다. 또한 키위는 먹는 방법이 간단하여 껍질을 제거하여 그대로 먹어도 맛이 좋습니다.

요거트 또는 오트밀에 토핑하여 먹어도 좋고 스무디 또는 주스로 만들어 먹어도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아침 음식입니다.

 

견과류

견과류는 식이 섬유, 단백질 및 건강한 지방이 풍부한 아침에 간단하게 먹을 음식 중 하나 입니다. 그리고 견과를 시리얼에 토핑하여 먹거나 요거트와 함께 먹어도 좋습니다.

그러나 모든 견과류는 섭취량에 주의를 해야 합니다. 그 이유는 대부분의 견과류는 칼로리가 매우 높기 때문에 많은 양을 먹을 경우 살이 찔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스무디

스무디는 바쁜 아침에 간단히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아침 음식이며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빠르게 공급해줍니다. 그리고 스무디는 아침에 먹으면 하루 종일 포만감을 오래 지속 시켜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스무디는 개인 취향대로 마음껏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채소를 더 많이 넣어도 되고 과일을 더 추가하여 맛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스무디에 당 함량이 높은 과일을 많이 넣을 수록 칼로리가 높아지기 때문에 주의를 해야 합니다.

하루의 시작을 아침에 간단하게 먹을 음식을 선택하면 건강을 개선하고 에너지를 공급하는데 충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루 종일 식욕을 줄여주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을 선택하여 건강한 식단을 계획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