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그네슘 음식 종류 11가지 어떤 것이 있을까요?

마그네슘 음식 종류를 소개합니다. 마그네슘은 신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미네랄입니다.

마그네슘은 에너지 생성 과정 중에서 뇌와 신경 조절에 영향을 주고 뼈를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영양소입니다. 하지만 마그네슘은 음식을 통해서만 공급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마그네슘 함량이 높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그네슘 음식 종류 어떤 것이 있을까요?

마그네슘은 몸에서 스스로 만들지 못하기 때문에 마그네슘 음식을 섭취해서 보충해줘야 합니다. 마그네슘이 우리 몸에서 부족하게 되면 뼈 건강이 약화가 되고 골다공증, 우울증, 눈떨림 증상 및 고혈압 등이 생길 수 있습니다. (1)

그렇기 때문에 평소 식단에 마그네슘 음식 종류를 확인하여 포함하는 것이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마그네슘 하루 권장량은 얼마 일까요?

마그네슘은 뼈 건강과 에너지 생성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필수 미네랄 입니다. 마그네슘을 음식 또는 영양제를 통해서 공급 받을 수 있습니다.

일부 가공 식품에서도 마그네슘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마그네슘은 주로 바나나, 견과류, 두부 등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마그네슘 하루 권장량은 다음과 같습니다. 건강한 성인 남성의 경우 약 350mg, 성인 여성의 경우는 250mg, 임신 중인 여성은 280mg 정도의 마그네슘 섭취량이 필요합니다.

골다공증, 고혈압, 당뇨병 및 특정 질병이 있는 경우 마그네슘 권장 섭취량이 더 필요할 수 있습니다.

 

바나나

마그네슘 음식 종류 중에서 바나나를 추천합니다. 바나나는 하루 권장 섭취량의 약 9%의 마그네슘을 함유하고 있는 음식입니다.

영양이 풍부한 바나나는 비타민 C, 비타민 B6, 식이 섬유와 망간 등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바나나는 다른 음식에 비하여 탄수화물 함량이 높기 때문에 식후 혈당 관리하는 경우 적당량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다크 초콜릿

마그네슘 음식 종류 중에서 다크 초콜릿은 하루 권장 섭취량의 약 16% 정도의 마그네슘을 함유되어 있습니다.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다크 초콜릿은 손상된 세포를 회복해주고 몸에 나쁜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일부 다크 초콜릿 제품에는 설탕 함량이 높을 수 있고 코코아 함량이 적을 수 있기 때문에 영양 정보를 확인하여 무설탕 및 코코아 함량 70% 이상인 제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연어

등푸른 생선 중에서 연어는 마그네슘 함량이 높은 음식입니다. 마그네슘이 부족하여 눈떨림이 심할 때  영양이 풍부한 연어를 섭취하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습니다.

건강에 좋은 지방을 가득 함유한 연어를 꾸준히 섭취하면 골다공증 및 여러가지 만성 질환, 심장 질환의 위험을 감소 시키는데 좋습니다.

 

두부

마그네슘 음식 종류 중에서 두부를 선택하세요. 식물성 단백질 함량이 높은 두부는 하루 권장 섭취량의 약 13%의 마그네슘 함량이 있는 음식입니다.

가격이 저렴한 식물성 단백질인 두부는 칼슘, 철, 망간 및 셀레늄 등의 몸에 좋은 영양소가 포함되어 인기가 많은 음식입니다.

 

검은콩

눈 떨림 증상이 심하다면 마그네슘 음식 종류 중에서 검은콩을 추천합니다. 검은콩은 하루 권장 섭취량의 약 20% 이상의 마그네슘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식물성 단백질 함량이 풍부한 검은콩은 칼륨 및 철분이 들어 있으며 식후 혈당을 낮추어주기 때문에 혈당 조절이 필요한 사람에게 좋은 음식입니다. 식이 섬유가 풍부한 검은콩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주고 심장 질환의 위험을 감소 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아몬드

아몬드는 맛이 좋으면서 마그네슘 뿐만 아니라 영양이 가득한 음식입니다. 아몬드는 단일 불포화 지방의 공급원이고 식이 섬유가 풍부하여 식후 혈당과 콜레스테롤 수치 낮추어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체중 감량 중이라면 아몬드는 간식으로 먹으면 좋고 포만감을 오래 가져다 주는데 도움이 되는 훌륭한 마그네슘 음식입니다.

 

아보카도

평소에 눈 떨림 증상이 있거나 골다공증을 예방하고 싶다면 아보카도를 추천합니다. 마그네슘 함량이 높은 음식인 아보카도는 영양이 가득합니다.

아보카도는 하루 권장 섭취량의 약 15% 정도의 마그네슘 함량이 있고 비타민 B, 비타민 K 및 칼륨이 풍부합니다.

꾸준히 아보카도를 섭취하면 신체의 여러가지 염증을 줄여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해줍니다. 아보카도는 건강한 지방이 풍부하여 포만감을 높여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메밀

마그네슘 음식 종류 중에서 메밀을 식단에 포함하세요. 메밀은 마그네슘 뿐만 아니라 비타민 B, 망간, 셀레늄 및 식이 섬유 등의 건강에 좋은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특히 메밀은 신체의 염증을 줄여주고 당뇨병과 심장 질환과 같은 질병을 감소 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또한 메밀은 백미, 밀가루보다 단백질 및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며 위장 장애를 일으키는 글루텐이 없는 것이 장점입니다.

 

호박씨

간식으로 호박씨를 선택하면 좋습니다. 호박씨는 하루 권장 섭취량의 약 35% 정도의 마그네슘을 함유하고 있는 건강한 음식입니다.

식이 섬유 및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호박씨는 건강에 좋지 않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시금치

건강한 식단에 마그네슘 함량이 풍부한 시금치를 추천합니다. 시금치는 비타민 A, 비타민 C, 비타민 K, 망간, 마그네슘 및 철 등이 풍부한 음식입니다.

칼로리가 낮고 비타민 및 식이 섬유가 풍부한 시금치는 건강을 유지하고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좋은 음식입니다.

 

유제품

유제품은 칼슘, 단백질 뿐만 아니라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입니다. 뼈 건강을 유지하고 골다공증을 예방하고 싶다면 칼슘 및 마그네슘이 풍부한 유제품을 꾸준히 섭취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영양제 추천과 건강 정보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