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수치 낮추는 과일 5가지 어떤 것이 있을까요?

간수치 낮추는 과일을 소개합니다. 간수치에 좋은 과일을 먹으면 간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간수치를 낮추기 위해서는 적절한 음식과 과일을 꾸준히 먹는 것이 좋습니다.

 

간수치 낮추는 과일

간수치가 높은 대부분의 이유는 잘못된 식습관 및 생활 습관으로 인한 것입니다. 특히 술을 자주 마시면 간수치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간은 알코올, 약물과 신진 대사의 천연 부산물과 같은 독소를 분해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간을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잘못된 식습관과 생활 습관을 바꾸어야 하고 간수치 낮추는 과일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습니다.

간을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좋은 과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블루베리

간수치 낮추는 과일 중에 블루베리가 있습니다. 블루베리는 안토시아닌이라는 항산화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1)

블루베리는 이러한 항산화 성분으로 인해 간 손상을 방지하고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식단에 블루베리를 포함하면 간 건강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항산화 성분을 공급 받을 수 있습니다.

 

자몽

간수치 낮추는 과일로 자몽을 추천합니다. 자몽은 간 기능을 보호하는 항산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자몽은 간 기능이 손상되는 것을 보호하고 염증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간수치를 낮추고 간 기능을 유지하고 싶다면 식단에 자몽을 포함하세요.

 

포도

포도는 여러가지 유익한 식물 화학물을 함유하고 있는 과일입니다. 포도를 꾸준히 먹으면 간 손상을 예방하고 염증을 낮추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간수치 낮추는 과일인 포도를 식단에 포함하세요. 포도는 간 건강을 증진하고 간수치를 낮추는데 좋은 과일입니다.

 

레몬, 라임

간수치 낮추는 과일로 레몬, 라임이 있습니다. 레몬, 라임에는 구연산, 칼륨, 비타민 C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레몬, 라임의 영양소는 에너지 수준을 개선하고 간 해독을 강화하며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레몬과 라임에는 비타민 C, 엽산, 페놀산, 칼륨, 칼슘, 철, 항산화 성분이 풍부합니다.

 

식단 관리를 하세요

지방간이 있어 간수치가 높을 때는 식단 관리가 필요합니다. 간에 지방이 쌓이다보면 간수치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건강한 사람일수록 간에서 몸 안의 독소를 제거하기 위해 소화 단백질인 담즙을 생성을 합니다. 만약 지방간이 있으면 담즙을 생성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고 간수치가 높아지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간수치 낮추는 과일 외에 어떤 음식이 간수치 내리는데 좋을까요?

 

간수치 내리는데 좋은 음식 무엇이 있을까요?

  • 식이 섬유, 비타민 및 미네랄이 풍부한 야채와 과일
  • 콩 류, 아몬드, 호두, 땅콩, 캐슈너츠
  • 정제되지 않은 식이 섬유가 풍부한 통곡물
  • 정제된 탄수화물이 적은 음식
  • 설탕, 소금, 지방 함량이 낮은 음식
  • 설탕이 첨가 되지 않은 음료수

대부분의 간수치 내리는 음식은 지방 함량이 적고 칼로리가 낮은 음식입니다. 이러한 음식은 간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줄여주어 간수치를 내리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과체중 또는 비만인 경우 체중의 약 10~20%이상을 감량하는 것을 목표로 삼는 것이 간수치를 낮추는데 좋습니다.

 

간수치 올리는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무심코 즐겨 먹는 음식이 간수치를 높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간수치 올리는 음식은 간에 지방을 쌓이게 하고 간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주며 혈당을 높이게 할 수 있습니다.

설탕 함량이 많은 간식

설탕 함량이 많은 간식을 자주 섭취하면 간에 축적되는 지방의 양을 증가 시키게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즐겨 먹는 콜라, 사이다, 커피 음료, 오렌지 주스, 에너지 음료, 스포츠 음료, 과자, 머핀, 케이크, 사탕 및 밀크 초콜릿 등이 간수치를 올릴 수 있습니다.

기름진 음식

기름진 음식은 지방 함량이 높은 것이 특징이며 칼로리가 높아 장기적으로 간수치를 높이게 하는 원인입니다.

모든 종류의 술

모든 종류의 술은 간 건강에 영향을 줄 뿐만 아니라 간수치를 높이는 주요 원인 중 하나 입니다.

나트륨이 많은 음식

나트륨이 많은 음식을 자주 먹으면 신체에 수분 배출이 원활하지 않게 되는 부작용이 있습니다. 그럴 경우에는 소금을 최대한 적게 먹는 것이 간수치 내리는데 도움이 되는 방법입니다.

포화 지방이 많은 음식

포화 지방이 많은 음식은 간수치를 올리게 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음식인 돼지 삼겹살, 소갈비살 및 돼지 항정살 등과 같은 음식은 간수치를 올리기 때문에 가급적 섭취 안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이 섬유가 부족한 음식

식이 섬유가 부족한 음식일 수록 간에 지방을 쌓이게 하여 간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특히 흰 밥, 빵, 라면, 국수, 우동 등과 같은 식이 섬유가 부족한 음식은 고도로 가공되어 있기 때문에 식후 혈당을 높여 간수치를 높게 만듭니다.

 

간수치를 내리는 좋은 방법

간수치 낮추는 과일 외에도 간 건강을 위해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이 3가지 있습니다. 기존의 생활 습관과 식습관에 변화를 주어도 간수치를 내리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활동을 많이 하세요

간수치 낮추는 과일을 식단에 포함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신체 활동을 많이 해서 체중을 감량 시키는 것이 간수치를 내리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매일 30분에서 1시간 이상의 근력 운동 및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을 목표로 하세요.

포화 지방과 설탕 섭취를 줄이세요

간수치를 낮추기 위해서는 포화 지방과 설탕 섭취량을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간수치를 낮추는 식이 요법으로 부족하다면 담당 의사와 상담을 하여 적절한 약을 처방 받는 것이 좋습니다.

혈당 관리를 하세요

간수치 낮추는 음식의 대부분은 식이 섬유가 풍부하여 식후 혈당을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간수치에 좋지 않은 영향을 주는 음식을 섭취하면 식후 혈당이 높게 되어 간수치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간수치를 내리기 위해서는 본인에게 맞는 적절한 식이 요법과 운동으로 관리하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영양제 추천과 건강 정보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