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운 아몬드 영양성분 알고 챙겨먹는 13가지 이유는?

구운 아몬드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견과류 중 하나 입니다. 그리고 구운 아몬드 영양성분은 매우 높고 건강한 지방, 비타민, 미네랄 및 항산화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또한 구운 아몬드는 비타민, 미네랄, 단백질 및 식이 섬유를 포함하고 있으므로 건강상의 여러가지 이점을 제공해줍니다. 한 줌의 구운 아몬드는 하루에 필요한 단백질 요구량의 1/8 정도 들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구운 아몬드를 샐러드에 토핑하거나 그대로 먹어도 좋습니다. 그리고 구운 아몬드 영양성분이 가득하기 때문에 아몬드 우유, 아몬드 오일, 아몬드 버터 및 아몬드 슬라이스를 사용하여 여러가지 요리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구운 아몬드는 상당한 양의 구리, 비타민 B2 및 인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구운 아몬드의 일부 지방은 소화 효소에 접근하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신체가 칼로리의 10~15%를 흡수하지 않습니다.

또한 구운 아몬드는 특정 미네랄을 결합하고 흡수를 방지하는 물질인 피트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피트산은 일반적으로 건강한 항산화 성분으로 간주하지만, 아몬드에서 얻어지는 아연, 칼슘 및 철의 양의 감소 시키기도 합니다.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킵니다

구운 아몬드를 꾸준히 섭취하면 적혈구의 비타민 E의 수치가 증가하고 콜레스테롤 위험이 낮아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혈류에서 비타민 E 수치가 높아지면 항상화제가 형성되어 세포가 콜레스테롤 생성이 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소량의 구운 아몬드를 섭취하면 더 많은 비타민 E가 혈류로 생성될 수 있게 도와주며, 콜레스테롤이 생기는 것을 예방해주는데 효과적입니다.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구운 아몬드 영양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하면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구운 아몬드는 혈류의 더 많은 항산화 물질을 함유할 수 있게 하여 혈압을 낮추어주며 혈액 흐름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러 연구에 따르면 식단에 견과류가 많이 포함된 지중해식 식단이 더 많은 건강상의 이점을 가져다 준다고 하였습니다.

 

혈당을 조절합니다

구운 아몬드를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혈당 수치를 조절하고 안정화 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는 구운 아몬드 영양성분 중에 마그네슘이 들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혈당을 조절하기 위해 한 줌의 구운 아몬드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제2형 당뇨병 환자에게 구운 아몬드는 혈당을 안정화 시키는데 필수적인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그 이유는 당뇨병 환자가 구운 아몬드를 꾸준히 섭취하면 구운 아몬드의 마그네슘이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하는데 도와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구운 아몬드는 비타민 E 함량이 높습니다

비타민 E 함량이 다른 음식 보다 높은 것이 구운 아몬드 입니다. 구운 아몬드 영양성분 중에서 비타민 E는 RDI(Recommended Daily Intake/ 하루 권장량)의 37%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비타민 E는 세포가 독성이 생기지 않도록 보호하는 항산화 성분 중 하나 입니다. 더 많은 양의 비타민 E는 혈류로 흘러가서 암, 심장병 및 알츠하이머 병의 발병률을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비타민 E를 너무 과도하게 섭취하면 전립선 암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비타민 E 섭취를 조절해야 합니다.

 

허벅지 살과 배

구운 아몬드는 식이 섬유 함량이 높고 탄수화물이 적기 때문에 식욕을 억제하고 배고픔을 적게 해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구운 아몬드를 꾸준히 섭취하면 매일 먹는 음식의 칼로리 수를 줄이는데 좋습니다. 또한 아몬드는 식욕을 억제하는데 효과적이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눈 건강에 좋습니다

눈에 좋은 음식으로 당근이 있습니다. 하지만 구운 아몬드에는 눈을 보호하고 눈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 E가 풍부합니다. 따라서 구운 아몬드를 꾸준히 섭취하면 눈을 보호하는데 좋습니다. 

하지만 구운 아몬드는 칼로리가 매우 높기 때문에 과도하게 섭취하면 체중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구운 아몬드 영양성분은 풍부하지만 칼로리가 높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항산화 성분이 풍부합니다

구운 아몬드에는 스트레스로부터 보호 할 수 있는 풍부한 항산화 물질이 있습니다. 스트레스는 세포 손상을 일으켜 신체에 염증, 노화 및 암을 발병률을 높이게 만듭니다.

구운 아몬드 영양성분 중에서 항산화 성분이 있습니다. 항산화 성분은 스트레스를 완화 시켜주고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하루에 84g의 아몬드를 섭취하면 노화 및 기타 여러 질병으로 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항산화 물질의 수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피부에 영양을 공급합니다

구운 아몬드는 스킨 제품의 주요 성분이기도 합니다. 이는 구운 아몬드가 피부에 여러가지 이점을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구운 아몬드 영양성분 중에서 플라보노이드가 있는데, 녹차와 브로콜리에서 발견되는 성분입니다. 플라보노이드는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피부 노화 방지를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암을 예방합니다

구운 아몬드에는 몸을 해복하는데 도움이 되는 일정량의 식이 섬유가 들어 있습니다. 구운 아몬드를 섭취하면 음식이 소화를 잘 될 수 있게 도와줍니다. 그리고 구운 아몬드에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여 대장암 발병률의 위험을 줄어들게 해줍니다. 또한 유방암을 조절하는 비타민 E와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두뇌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구운 아몬드 영양성분에는 L- 카르니틴과 리보플라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2가지의 영양성분은 뇌 세포의 성장을 돕고 뇌 기능을 향상 시키는 화학 물질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매일 아침 구운 아몬드 5개만 섭취하여도 두뇌 능력을 향상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빈혈 치료에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빈혈은 적혈구가 뇌에 매우 적은 산소를 운반할 때 발생합니다. 따라서 구운 아몬드에는 더 많은 헤모글로빈을 생성하는데 도움이 되는 구리, 철분 및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어 빈혈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여드름을 치료합니다

구운 아몬드 영양성분에는 많은 양의 지방산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구운 아몬드의 지방산은 여드림, 블랙 헤드 및 화이트 헤드를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구운 아몬드의 지방산은 피부 모공을 막는 피지를 조절하므로 아몬드 오일을 피부에 바르면 피부를 개선하는데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모발 성장에 도움이 됩니다

신체에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모발의 성장이 약화가 되어 머리카락이 빠지기 시작합니다. 구운 아몬드에 많이 발견되는 마그네슘은 모발을 빠르게 성장하는데 도움이 되며 강한 머리카락을 만들어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꾸준히 구운 아몬드를 섭취하면 모발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구운 아몬드는 건강에 좋은 음식 입니다. 구운 아몬드 영양성분은 매우 풍부하고 필수 영양소를 신체에 제공해줍니다. 그리고 식물성 식단을 따르는 사람들에게 구운 아몬드는 훌륭한 단백질 공급원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구운 아몬드는 맛이 뛰어나기 때문에 여러가지 요리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견과류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은 구운 아몬드를 먹어서는 안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