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복에 안좋은 음식 20가지 알아보기

하루 중 언제든지 배가 고파지기 시작하면 아무 음식을 먹거나 마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공복에 안좋은 음식을 선택하는 것은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어떤 음식이 공복에 좋은 음식이고 공복에 안좋은 음식인지 알고 있습니까?

해로운 음식을 피하고 공복에 좋지 않은 음식을 먹지 않는 것이 건강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공복이란 무엇입니까?

공복은 최근 혹은 오랫동안 음식을 먹지 않은 상태를 의미합니다. 미국 국립 보건원에 따르면 식사 전 2시간 또는 식사 후 2시간 동안 위가 비어 있는 상태라고 하였습니다.

 

공복에 안좋은 음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부 음식과 음료는 공복에 좋지 않습니다. 건강을 해치는 공복에 안좋은 음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매운 음식

공복 상태에서 고추장, 고추가루 및 청양 고추와 같은 매운 음식을 피해야 합니다. 매운 음식은 위벽의 산 생성을 증가 시켜서 위장 자극 및 소화 불량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차가운 음료

어떤 사람들은 날씨가 더운 여름 날에 아이스 아메리카노 또는 과일 주스를 마시는 것을 좋아합니다. 하지만 공복인 상태에서 차가운 음료를 마시면 위가 자극을 받고 복부 팽만감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가급적이면 공복에 안좋은 음식인 차가운 음료 대신 따뜻한 음료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혈액 순환을 개선하고 소화를 촉진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감귤류

오렌지, 자몽, 레몬, 귤, 유자 및 라임과 같은 감귤류를 공복에 먹으면 위산 생산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속쓰림, 위염 또는 궤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커피

커피는 공복에 안좋은 음식입니다. 커피를 공복에 먹지 마십시오. 공복인 상태에서 커피를 마시면 위산 역류를 유발하고 역류성 식도염과 같은 질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커피는 가스트린 방출과 위산 분비를 자극한다고 하였습니다. 또한 커피는 속쓰림을 유발하고 가슴을 두근 거리게 하는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녹차

일반적으로 녹차를 마시는 것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녹차는 공복에 안좋은 음식 중 하나 입니다. 녹차를 공복에 마시면 위의 산도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녹차에는 타닌이라는 항산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위산을 증가시켜 메스꺼움, 두통 또는 위장 자극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요거트

공복에 요거트를 먹으면 건강상의 이점이 크지 않습니다. 위산은 요거트에 존재하는 유산균을 죽이기 때문에 덜 유익하게 만듭니다.

요거트의 유산균은 음식의 영양가를 향상 시키고 장 건강을 개선하고 유당 소화를 개선합니다. 그리고 일부 유형의 암의 발병률을 낮추어주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합니다. 하지만 요거트는 공복 상태에서 먹으면 좋지 않기 때문에 다른 음식과 함께 먹는 것이 좋습니다.

 

과자

공복에 안좋은 음식 중에서 과자가 있습니다. 과자를 먹으면 인슐린 수치가 증가하고 췌장과 간을 해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과자는 기분에 영향을 미치고 우울증과 불안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과자는 공복 뿐만 아니라 평소에도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생야채

공복에 생야채를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공복에 생야채를 먹으면 일부 사람들에게 헛배 부름과 소화 불량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익히지 않은 야채는 소화를 하기 위해 더 많은 작업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생야채는 식이 섬유 함량이 높아서 그렇습니다.

그리고 생야채는 속쓰림과 위장 자극을 유발할 수 있는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패스트리

패스트리는 공복에 안좋은 음식 중 하나 입니다. 복부 팽만감과 위장 자극을 유발할 수 있는 효모가 포함되어 있는 패스트리를 공복에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패스트리에는 설탕 함량이 높기 때문에 과도하게 먹으면 제2형 당뇨병 및 간 질환의 발병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배는 몸에 좋은 비타민 C, 칼슘, 칼륨 및 마그네슘을 포함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음식입니다. 그리고 배는 항산화 성분이 매우 풍부합니다.

하지만 배는 위 내벽을 자극할 수 있는 불용성 식이 섬유를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공복에 먹으면 속쓰림 또는 복부 팽만감을 가져다 줄 수 있습니다.

 

토마토

토마토는 위산도를 증가 시키고 위산 역류 및 복통을 유발할 수 있는 공복에 안좋은 음식입니다. 공복에 토마토를 먹으면 토마토의 타닌산 때문에 위의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시리얼

시리얼을 공복에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사람들은 아침 식사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시리얼을 선호합니다. 하지만 시리얼은 인슐린 수치를 급격하게 증가 시킬 수 있는 다량의 설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시리얼 한 그릇으로 배를 쉽게 채울 수 있지만 몇 시간 후 배가 금방 고파지기 대문에 더 많은 간식을 갈망하게 됩니다.

 

바나나

바나나를 매일 먹으면 건강상의 여러가지 이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바나나는 산성 음식이며 공복에 섭취하면 위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일시적으로 에너지를 높일 수 있는 천연 설탕이 풍부한 음식입니다. 하지만 바나나를 공복에 먹으면 에너지를 빨리 고갈 시켜 피곤하고 졸리게 만듭니다.

그리고 바나나는 공복에 안좋은 음식이며 혈중 마그네슘을 증가 시켜 심혈관 질환을 일으 킬 수 있습니다.

 

탄산 음료

일반적으로 탄산 음료를 마시는 것은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탄산 음료에는 다량의 설탕을 함유하고 있어 혈압을 높이고 당뇨병 위험을 증가 시키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탄산 음료는 산성 음식이기 때문에 공복에 먹으면 위벽을 자극하고 소화 불량, 가스 또는 복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오이

공복에 안좋은 음식으로 오이가 있습니다. 오이는 생야채와 마찬가지로 공복에 쉽게 소화를 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이는 식사 사이에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오이는 영양소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건강에 좋습니다. 또한 오이는 칼로리가 낮아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되는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공복에 술을 마시는 것은 매우 안좋은 습관입니다. 술을 마시면 신체의 부작용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공복에 술을 마시게 되면 소장으로 알코올이 혈류로 흡수되는 속도가 느려지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술은 공복에 안좋은 음식이며 빨리 취할 수 있기 때문에 마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피자

피자는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음식 중 하나 입니다. 하지만 피자는 칼로리가 매우 높고 설탕 및 나트륨 함량이 높기 때문에 공복에 먹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그리고 정제된 밀가루, 방부제, 설탕 및 기름 등이 많기 때문에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흰 빵

대부분의 가정에서 흰 빵을 선호하고 즐겨 먹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흰 밥보다 흰 빵을 더 선호합니다.

하지만 흰 빵은 건강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정제된 밀가루와 첨가제가 들어 있기 때문에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과도하게 흰 빵을 먹게 되면 당뇨병, 심장병 및 살이 찔 수 있습니다.

 

가공육

햄, 베이컨, 살라미, 소시지 등과 같은 가공육은 공복에 안좋은 음식입니다. 그리고 가공육은 세계 보건 기구 (WHO)에서 명시한 인체 발암 물질 입니다.

가공육을 먹으면 대장 암을 유발할 수 있으며, 이는 직장암 또는 결장암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가공육을 즐겨 먹는 사람들은 심장병 위험이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라면

라면을 공복에 먹지 않아야 합니다. 그 이유는 라면에는 다량의 나트륨이 함유되어 있고 건강에 해로운 기름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라면을 공복에 먹게 되면 속쓰림, 복부 팽만 및 소화 불량의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공복에 안좋은 음식 20가지를 확실히 아셨나요? 건강을 해치지 않고 공복에 먹을 수 있는 음식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항상 아침 식사로 건강을 개선할 수 있는 음식을 찾는 것이 중요하며 공복에 먹을 수 있는 음식으로 가족의 건강을 챙겨주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