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 전에 먹어도 살 안찌는 음식 9가지 소개해요

자기 전에 먹어도 살 안찌는 음식을 올바르게 선택하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고 있나요? 물론, 자기 전에 음식을 먹으면 수면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기 전에 먹으면 좋은 음식은 수면에 도움이 되고 살을 빼는 데도 좋은 것이 있습니다.

그리고 충분한 수면은 건강을 개선하고 다이어트를 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수면이 충분할수록 만성 질환의 발병률을 낮추고 두뇌와 소화 기능을 일정하게 유지해 줍니다. 또한 면역 체계를 향상 시켜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잠을 잘 수 있게 해주는 자기 전에 먹어도 살 안찌는 음식을 소개할게요.

 

자기 전에 먹어도 살 안찌는 음식 어떤 것이 있을까요?

다이어트 전문가들은 살을 빼기 위해 균형 잡힌 일관된 식사를 권합니다. 그리고 대부분 과일, 야채 및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적절하게 설계된 수면을 위한 다이어트 식단은 수면을 촉진하기 위해 필수 비타민과 미네랄을 안정적으로 공급합니다. 이런 종류의 다이어트 식단은 더 좋은 수면을 취해서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균형 잡힌 다이어트 식단의 기본 원칙은 수면에 방해가 되는 것을 먹지 않는 것입니다.

카페인 섭취 금지

카페인 섭취를 제한해야 합니다. 특히 각성제 효과가 밤에 나타나므로 심야나 저녁에는 카페인 섭취를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적당량의 술 섭취

밤 또는 밤에 적당량의 술을 마시면 푹 잘 수 있도록 해줍니다. 소주 1~2잔 또는 약간의 와인이 수면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많이 마시면 수면 주기를 낮춰 버리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매운 음식과 기름진 음식 조심

밤늦게 매운 음식이나 기름진 음식을 먹으면 자고 있는 사이에 소화되지 않고 위산을 역류할 수도 있으므로 주의합시다. 늦게 이런 음식을 먹지 않도록 주의해야 해요.

 

자기 전에 먹어도 살 안찌는 음식은 다음과 같아요.

 

타트 체리와 타트 체리 주스

요즘 타트 체리에 대한 관심이 많아졌어요 타트 체리는 달콤한 체리와 조금 다른 맛이 있어요. 그리고 대부분의 타트 체리는 주스 또는 영양 보조 식품으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한두 잔의 타트 체리 주스를 마시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잠을 더 많이 잔다고 합니다.

이유는 타트 체리가 수면 리듬을 맞춰주고 건강한 수면을 촉진하는 호르몬인 멜라토닌 농도가 평균 이상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타트 체리는 수면에 도움이 되는 항산화 성분도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요거트

요거트는 단백질과 칼슘 함유량이 높기 때문에 자기 전에 먹어도 살 안찌는 음식 중 하나 입니다. 최근 여러 연구에 따르면 자기 전에 요거트를 먹으면 더 좋은 수면을 취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요거트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요거트에는 단백질의 일종인 카제인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자기 전에 요구르트를 먹으면 포만감이 높아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판매되고 있는 대부분의 요거트에는 생각보다 양이 많은 설탕이 들어 있습니다. 설탕이 없는 요거트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고, 자기 전에 먹어도 살 안찌는 음식으로 요거트에 약간의 견과류를 토핑 하여 먹으면 좋습니다.

 

등푸른 생선

등푸른 생선이 자기 전에 먹어도 살 안찌는 음식 중 하나 입니다. 그 이유는 수 개월에 걸친 연구에 따르면 일주일에 3번, 연어를 먹은 사람의 대부분은 전반적으로 수면의 질이 향상되며 낮 활동에 문제는 없다고 하였습니다.

그 이유는 지방이 많은 등푸른 생선이 비타민D와 오메가-3 지방산이 신체에 충분한 영양을 제공하고 몸의 세로토닌을 조절하여 수면에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호두

호두는 영양소가 풍부한 다이어트 음식 중 하나이며 사람들에게 인기가 높은 견과류입니다. 그리고 호두는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으며, 많은 식이 섬유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호두에는 마그네슘, 구리, 망간, 인의 함유량이 많은 것이 특징입니다.

호두를 자기 전에 먹어도 살 안찌는 음식으로 선택하면 수면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 이유는 호두에는 멜라토닌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양질의 수면을 취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호두는 칼로리가 높은 음식이기 때문에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리고 호두는 식욕을 줄여줘서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또한 호두를 계속 먹으면 몸에 해로운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몬드

아몬드는 건강한 지방을 많이 함유하고 망간과 리보플라빈의 뛰어난 공급원 중 하나 입니다. 그리고 아몬드를 계속 먹으면 여러 가지 건강상의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아몬드를 지속적으로 섭취하면 아몬드의 단일 불포화지방과 식이섬유로 인해 심장병과 2형 당뇨병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자기 전에 먹어도 살 안찌는 음식으로 아몬드를 먹으면 수면의 질을 향상 시키는 데 효과적입니다. 그 이유는 수면의 질을 조절하는 멜라토닌 함유량이 아몬드에 많기 때문입니다.

또, 아몬드는 마그네슘의 뛰어난 공급원 이기도 합니다. 수면을 충분히 취하지 못하는 사람이나 수면 장애가 있는 사람은 아몬드를 조금만 섭취하여도 수면에 도움이 됩니다.

 

치즈와 크래커

출출한 밤에 자기 전에 먹어도 살 안찌는 음식으로 치즈와 크래커를 선택하면 좋아요. 크래커는 건강한 탄수화물로 가득 차 있고 치즈는 단백질이 매우 풍부합니다. 그리고 치즈와 통곡물 크래커의 조합으로 수면의 관점에서 봤을 때 뇌에서 잠을 자는 데 도움이 되는 트립토판을 더 많이 사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자기 전에 배고플 때 선택할 수 있는 음식으로 약간의 치즈와 크래커를 선택하세요. 공복감을 줄이고 충분히 수면을 취할 수 있습니다.

 

키위

키위는 맛이 뛰어나고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가득한 과일입니다. 그리고 키위는 다량의 비타민 C, 비타민 E, 칼륨 및 엽산의 우수한 공급원 입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자기 전에 먹어도 살 안찌는 음식으로 키위를 선택하면 수면의 질을 개선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연구에 의하면 취침 1시간 전에 키위 2개를 먹은 사람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일찍 자고 수면의 질이 향상되었다고 합니다.

키위가 수면에 도움이 되는 이유는 확실치 않습니다. 그러나 연구자들은 키위에 들어있는 항산화 성분, 엽산 결핍을 해결하는 특성과 세로토닌 농도가 높기 때문에 자기 전에 먹어도 살 안찌는 음식으로 추천했습니다.

 

카모마일 차

카모마일 차를 마시면 수면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습니다. 카모마일 차는 사람들이 좋아하는 인기 있는 차 중 하나 입니다.

그리고 카모마일 차를 꾸준히 마시면 몸속의 염증을 줄이고 심장 질환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카모마일 차는 또한 우리 몸의 면역 기능을 높여 우울증과 불안감을 완화 시켜 줍니다.

그리고 카모마일차 는 수면의 질을 향상 시켜주는 특성이 있습니다. 그 이유는 카모마일 차에는 불면증을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는 항산화 성분이 들어 있기 때문입니다.

최근의 연구에 따르면 카모마일 추출물을 28일간 지속적으로 섭취한 사람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일찍 잠자리에 든다고 하였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카모마일 차를 계속 마신 여성들에게 있어서는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수면의 질이 더 향상되었습니다.

따라서 수면 장애가 있거나 우울증, 불안증이 있는 경우 카모마일 차를 마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수면의 질을 향상 시키려면 카모마일 차를 선택하세요.

 

오트밀

오트밀을 아침에만 먹어야 하는 경우는 없어요. 오트밀은 밤에 먹어도 좋은 자기 전에 먹어도 살 안찌는 음식입니다. 그 이유는 오트밀에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고 따뜻하게 먹을 수 있어 수면을 도와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오트밀을 따뜻한 물이나 우유와 함께 섞은 후 조금만 견과류를 토핑 하여 먹으면 좋아요. 기름지고 속이 부담스러운 음식보다 자기 전에 먹어도 살 안찌는 음식으로 오트밀을 선택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또한 오트밀은 수면의 질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멜라토닌이 가득합니다. 멜라토닌은 수면을 취하는 데 매우 도움이 되는 영양소 중 하나 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자기 전에 바로 오트밀을 먹는 것보다 한두 시간 전에 약간의 오트밀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잠들기 전에 어떤 음식을 선택 하느냐에 따라 수면의 질이 향상되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자기 전에 먹어도 살 안찌는 음식의 대부분은 수면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마그네슘, 멜라토닌 및 세로토닌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음식들을 먹으면 졸리기 쉬워지고 도중에 깨어나지 않도록 해줍니다. 하지만 자기 직전에 음식을 먹으면 소화 기능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주의하는 것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