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 호박 고구마 효능 6가지를 소개합니다

생 호박 고구마 효능을 알면 다이어트를 하거나 건강을 챙기는 사람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생 호박 고구마가 인기 있는 이유는 베타카로틴이라고 불리는 산화 방지제가 풍부하고 비타민 A 함량이 높기 때문입니다. (1)

그리고 건강한 식단이 필요하다면 생 호박 고구마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생 호박 고구마 효능으로 신체 면역 기능을 높여주고 식이 섬유가 풍부하여 변비를 해결 해 줄 뿐만 아니라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건강한 탄수화물 음식 중의 하나인 생 호박 고구마 효능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생 호박 고구마 효능은 무엇이 있을까요?

생 호박 고구마 효능을 알면 다이어트에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무조건 굶는 다이어트는 건강에 좋지 않으며 요요 현상이 쉽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건강한 탄수화물을 선택하는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생 호박 고구마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여 조금만 먹어도 쉽게 배가 부르고 포만감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또한 생 호박 고구마는 GI 지수가 낮은 탄수화물 음식입니다. 그러나 생 호박 고구마는 탄수화물 함량이 높아 칼로리가 많기 때문에 너무 많이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흰 밥, 흰 빵보다 더 건강한 생 호박 고구마를 이용하여 여러가지 요리를 만드세요.

 

생 호박 고구마 영양 성분

건강에 좋은 생 호박 고구마를 구웠을 때의 영양 성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200g 기준)

  • 열량: 180kcal
  • 탄수화물: 38g
  • 단백질: 3.4g
  • 지방: 0.3g
  • 식이 섬유: 6g

그 외에 생 호박 고구마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것이 특징입니다. 눈 건강에 좋은 비타민 A, 피부를 건강하게 하는 비타민 C, 망간, 구리 및 비타민 6 등과 같은 필수 영양소와 미네랄이 가득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생 호박 고구마의 탄수화물은 포도당, 과당 및 말토오스 등과 같은 단당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생 호박 고구마가 건강에 좋은 이유는 몸에 필요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섭취하는 음식의 영양소가 골고루 포함되어 있지 않을 경우 신체에서는 부족한 영양소를 공급받기 위해서 여러가지 신호를 보냅니다.

생 호박 고구마는 이러한 신체의 부족한 영양소를 채워주는데 충분합니다. 그리고 다이어트를 하면서 부족한 영양소와 식이 섬유를 생 호박 고구마가 제공해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A, 비타민 C, 베타카로틴 및 칼륨이 풍부한 생 호박 고구마를 식단에 포함하세요.

 

면역 기능을 높여줍니다

생 호박 고구마의 효능 중 하나는 면역 기능을 높여줍니다. 그 이유는 생 호박 고구마에는 비타민 A가 약 100mc 이상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신체에서 부족한 비타민 A를 생 호박 고구마가 충분히 채워줍니다. 지용성인 비타민 A는 뇌 건강 및 눈 건강에 좋은 항산화 성분 중 하나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생 호박 고구마를 먹으면 신체의 면역 기능이 높아지고 눈 건강 및 뇌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생 호박 고구마의 장점은 열에 익히거나 구워도 비타민 A가 크게 파괴되지 않은 것이 특징입니다.

 

변비를 해결해줍니다

생 호박 고구마 효능으로 변비를 해결해줍니다. 다이어트를 하거나 먹은 것이 부족하면 쉽게 생길 수 있는 것이 변비입니다.

생 호박 고구마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기 때문에 변비를 해결해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소화를 느리게 하여 포만감을 높여주기 때문에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이 즐겨 선택하는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변비 때문에 고생이라면 생 호박 고구마를 선택하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다이어트 음식을 찾고 있다면 생 호박 고구마를 선택하세요. 생 호박 고구마의 효능으로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생 호박 고구마는 GI 지수가 낮은 음식 중 하나 입니다. 식후 혈당 지수를 의미하는 GI 지수는 생 호박 고구마가 낮기 때문에 다이어트 음식으로 인기가 많은 것이 특징입니다.

일부 잘 알려진 다이어트 음식 중에서 GI 지수가 높은 것이 있습니다. GI 지수가 높은 음식일 수록 소화가 빠르게 잘되어서 췌장에서 인슐린을 많이 분비가 될 수 있습니다. 소화가 잘 되어서 포만감이 적고 더 많이 먹을 수 있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생 호박 고구마는 GI 지수가 낮기 때문에 적정량만 먹는다면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고 다이어트 하는데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이어트 음식으로 생 호박 고구마를 선택하는 이유입니다.

하지만 제2형 당뇨병 및 식후 혈당을 관리하는 사람은 생 호박 고구마를 먹은 후 혈당 체크를 하여 본인에게 맞는지 우선 확인을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붓기를 제거해줍니다

생 호박 고구마 효능으로 신체의 붓기를 제거해줍니다. 칼륨 함량이 높은 생 호박 고구마는 신체의 노폐물과 불필요한 수분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몸의 붓기를 빼고 싶다면 생 호박 고구마를 선택하세요. 부족한 칼륨을 공급해주는데 좋습니다.

생 호박 고구마의 칼륨 함량은 크기에 따라 약 400mg 정도 됩니다.

 

장을 건강하게 만듭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중이라면 평소에 먹던 음식의 양이 많이 줄어들기 때문에 변비가 생기거나 장 건강이 좋지 않게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음식의 양을 늘리는 것도 어렵기 때문에 식이 섬유가 풍부하고 포만감 높은 음식을 선택하는 것이 어려울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생 호박 고구마의 효능 중의 하나는 장을 건강하게 만들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단에 포함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생 호박 고구마는 장 건강에 좋은 식이 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 배변 활동을 도와줍니다.

그리고 장 건강에 효과적인 프로바이오틱스를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장 건강이 걱정된다면 생 호박 고구마를 꾸준히 먹는 것이 좋습니다.

 

생 호박 고구마 효능의 궁금한 점

생 호박 고구마 대신 감자는 어떨까요?

감자보다 생 호박 고구마의 GI 지수가 더 낮은 것이 장점입니다. 그리고 감자의 효능보다 생 호박 고구마의 효능이 더 많습니다.

생 호박 고구마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고 저항성 성분이 가득하기 때문에 식욕을 줄여주고 포만감을 오래 가져다 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많이 먹으면 살찔까요?

당연히 생 호박 고구마를 필요 이상으로 먹게 되면 하루에 섭취하는 칼로리가 초과되기 때문에 살이 찔 수 있습니다. 하루에 필요한 칼로리의 양을 정하여 적당히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탄고지 다이어트 중인데 먹어도 좋을까요?

너무 많이 먹지만 않는다면 저탄고지 다이어트 하는데 좋습니다.

하루에 몇 개를 먹어야 할까요?

식단에 탄수화물 음식이 얼마나 포함되었는지 확인 후 몇 개를 먹어야 할지 결정해야 합니다. 보통의 경우 중간 크기의 생 호박 고구마를 3개 정도를 하루 동안 먹는 것이 적당합니다.

 

결론

다른 탄수화물 음식보다 생 호박 고구마 효능이 뛰어나기 때문에 매일 먹어도 괜찮습니다. 생 호박 고구마는 건강한 탄수화물이고 신체에 필요한 비타민, 미네랄 및 항산화 성분이 가득한 음식입니다.

그러나 식단에 오직 생 호박 고구마만 먹는 것은 영양의 불균형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다양한 채소와 질좋은 단백질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