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고 살 안찌는 음식 13가지는 살이 안쪄요

다이어트 중에 맛있는 것을 먹고 싶다는 욕구를 억제하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하지만 의외로 맛있고 살 안찌는 음식을 찾는 것은 어렵지 않으며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습니다.

냉장고에 의외로 살찌지 않는 음식을 두면 배고플 때마다 먹으면 살이 빠지고 건강에 좋아요. 칼로리가 매우 낮고 포만감이 높기 때문에 식사 중에 공복에 먹거나 다이어트 식단에 포함하면 도움이 됩니다.

 

맛있고 살 안찌는 음식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칼로리가 없는 음식은 물 이외에는 없습니다.그러나 칼로리 걱정 없이 마음껏 즐길 수 있는 맛있고 살 안찌는 음식이 있습니다.

이러한 살 안 찌는 음식은 녹말 함량이 없이 야채와 과일의 둘 중 하나에 속합니다.살 안 찌는 음식의 특징을 확인하고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대부분의 구성이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칼로리가 너무 낮아요.
  • 식이섬유가 풍부해 포만감이 오래갑니다.
  • 야채와 과일은 단백질 함량이 거의 없지만 건강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 항산화 성분, 미네랄과 기타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다른 음식과 마찬가지로 이런 음식도 과식하면 살이 찔 수 있다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살이 찔수록 먹는다는 것은 정말 많은 양을 먹는다는 것이니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미나리

미나리의 95% 이상이 수분으로 되어 있는, 맛있고 살 안찌는 음식 중 하나 입니다. 미나리는 싱싱할 때 먹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며 몸에 항산화 성분을 많이 공급해 줍니다.

그리고 칼륨, 엽산, 식이섬유, 비타민K 등 영양소의 1일 요구량의 30% 이상을 제공해 줍니다. 1회 제공량으로 불과 6칼로리가 되지 않기 때문에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습니다.

 

케일

케일은 단백질과 식이 섬유가 풍부해 포만감이 많고, 맛있고 살 안찌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케일은 1회 제공량에 약 30kgcal 이므로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습니다.

그리고 케일은 생선에 포함되어 있는 오메가 3가 포함되어 있는 희귀한 야채입니다. 또 다른 종류의 상추와 마찬가지로 케일은 비타민과 엽산이 풍부합니다.

 

블루베리

슈퍼푸드라고 불리는 블루베리는 칼륨 함유량이 높아 심장 질환의 위험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블루베리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블루베리는 소화기능을 개선해 주어 피부에 탄력을 주어 어려 보이게 해준다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블루베리는 건강상의 여러 가지 장점을 아주 다양하게 제공해 줍니다.

다른 과일보다 많은 비타민C 및 플라보노이드와 같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합니다. 또한 블루베리 한 컵에 80kcal 가량이기 때문에 많이 먹어도 좋은 맛있고 살 안찌는 음식입니다.

 

오이

오이는 주로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오이 1개에는 약 13에서 16칼로리밖에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오이의 영양소는 대부분 껍질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오이를 먹을 때는 깨끗이 씻은 후 껍질 벗기는 식으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오이 껍질에는 식이섬유와 베타카로틴으로 알려진 비타민A가 함유되어 있어 눈 건강에 좋습니다.

 

토마토

맛있고 살 안찌는 음식에는 토마토가 있습니다. 토마토는 칼로리가 매우 적지만 비타민과 식이 섬유가 풍부합니다. 그리고 토마토에는 만성 대사 질환을 예방하는 카로티노이드인 리코펜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리코펜 외에 비타민 A, 비타민 B2, 비타민 C와 엽산, 크롬, 칼륨과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중간 크기의 토마토 1개는 기껏해야 20 칼로리이므로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습니다.

 

자몽

자몽은 다이어트와 관련된 음식으로 칼로리가 낮아요. 자몽의 대부분은 수분과 식이 섬유로 이루어져 다이어트 중인 분들에게 인기있는 살찌지 않는 음식입니다.

다이어트 메뉴에 자몽을 포함하면 식이섬유의 높이에 의해 혈당을 안정시키고 포만감을 더 길게 느끼게 해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자몽의 12칼로리는 기껏해야 50kcal가 되지 않아요.

그리고 자몽은 비타민 C함유량이 많고 다양한 건강 문제의 위험을 줄입니다. 또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소화를 개선하는 데 놀라운 효과를 가져옵니다.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다양한 비타민이 포함되어 있어 하루에 필요한 식이섬유 함유량이 매우 높은 살이 찌지 않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나머지는 브로콜리는 그대로 먹는 것보다 조리를 하거나 물에 한 번 쪄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브로콜리는 비타민 A, 비타민 C, 비타민 E, 비타민 K 및 하루에 필요한 식이 섬유량의 20% 이상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브로콜리 1회 제공량은 약 30kcal 정도 밖에 되지 않습니다.

 

멜론

멜론은 달콤한 맛의 과일로 인기가 높습니다. 그리고 멜론은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A의 한 형태인 베타 카로틴 함유량이 높습니다.

그 이유는 멜론은 오렌지, 복숭아, 망고, 자몽 등 유사한 과일보다 비타민 A의 한 형태인 베타카로틴 함유량이 높아 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멜론 1회 제공량으로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 A, 비타민 C 권장량 100% 이상을 제공합니다.

또한 멜론이 맛있고 살 안찌는 음식인 이유는 90% 이상이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어 1회 제공량에 불과 50kcal가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콜리플라워

콜리플라워라는 음식은 탄수화물 대신 먹는 맛있고 살 안찌는 음식입니다. 콜리플라워는 생각보다 많은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항산화 성분과 많은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어 건강에 좋은 비타민C, 비타민K, 엽산 및 식이섬유에 탁월한 공급원입니다. 그리고 콜리플라워 1인분은 25칼로리밖에 되지 않고 있습니다.

 

양상추

양상추는 고기와도 잘 어울리고 쌈장과 함께 먹어도 맛있고 다재다능한 야채입니다. 그리고 양상추는 여러가지 야채와 마찬가지로 샐러드로 만들어 먹어도 맛있습니다.

양상추는 1회 제공량에 약 10~20kcal밖에 되지 않아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또한 양상추는 단백질은 없지만 비타민 A, 비타민 C, 엽산이나 철분 등의 여러 비타민과 영양소를 많이 포함한 음식입니다.

 

오렌지

오렌지는 감귤류의 과일 중 하나로, 손상된 피부를 개선하고 탄력있게 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오렌지는 비타민C 함유량이 풍부하여 콜라겐 생성에 도움을 주며 피부 손상을 예방하고 피부 건강을 회복시켜 줍니다.

또한 오렌지는 단맛에 비해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살찔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하지만 오렌지의 식이섬유는 대부분 껍질의 흰 부분에 있기 때문에 함께 먹을 필요가 있습니다.

 

딸기

딸기는 맛이 아주 좋은 과일로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지방 함유량이 없고 나트륨과 콜레스테롤이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딸기는 건강에 도움을 주는 항산화 성분의 일종인 폴리페놀 함유량이 매우 높습니다. 그리고 칼륨과 식이섬유의 좋은 공급원이자 심장건강을 도와줍니다.

또한 딸기 1컵에는 약 50kgcal 밖에 되지 않는 맛있고 살 안찌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수박

수박은 1회 제공량이 고작 60칼로리 미만으로 맛있고 살 안찌는 음식입니다. 약 90% 이상이 수분으로 되어 있어 조금만 먹으면 배가 부르기 쉽고 포만감을 유지할 수 있어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수박을 많이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수박을 밤에 먹으면 화장실에 자주 갈 수 있기 때문에 오전 또는 낮에 수박을 먹으면 좋을 것입니다.

 

맛있고 살 안찌는 음식의 대부분은 야채와 과일입니다. 그리고 1 회 제공량 칼로리가 매우 낮기 때문에 아무리 많이 먹어도 체중은 증가하지 않습니다.

대부분 수분으로 되어 있어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식이섬유가 듬뿍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다이어트 음식에는 케일, 자몽, 블루베리, 딸기, 토마토와 같은 뚱뚱한 음식을 포함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