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릭 요거트 효능 7가지 알아보자!!

그리스 요거트라고 불리우는 그릭 요거트는 최근 인기가 높은 유제품 중 하나 입니다. 건강을 위해 그릭 요거트 효능을 알면 왜 인기가 높은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그릭 요거트는 일반 요거트에 비하여 농축 및 변형 되었으며 수분 함량이 적은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설탕이 적고 탄수화물 함량이 높으며 시큼한 맛이 나는 크림처럼 깊고 풍부한 맛이 나는요거트 입니다.

그릭 요거트 효능은 일반 요거트에 비하여 높습니다. 그리고 더 많은 우유를 사용하기 때문에 가격이 저렴하지는 않습니다.

그릭 요거트는 일반 요거트에 비하여 성분이 매우 다른 것이 특징입니다.

그리고 그릭 요거트는 마그네슘, 비타민 B12 및 요오드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또한 그릭 요거트는 탄수화물과 당의 함량이 낮으며 단백질은 매우 높습니다. 또 한가지 나트륨 함량이 적은 것도 특징입니다.

이러한 영양성분은 요거트의 변형 과정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그릭 요거트에서 유청을 제거하면 일부 유당이 제거되어 탄수화물과 당 함량이 감소하게 됩니다. 반면에 단백질은 변형되는 과정에서 그대로 유지되기 때문에 그릭 요거트의 밀도는 훨씬 더 많은 단백질을 함유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릭 요거트는 일반 요거트에 비하여 훨씬 더 많은 지방과 칼로리를 제공하게 됩니다.

 

그릭 요거트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그릭 요거트는 일반 요거트에 비하여 더 많은 단백질과 프로바이오틱스를 제공하여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건강에 여러가지 도움이 되는 그릭 요거트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장 건강을 개선

그릭 요거트 효능으로 장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그릭 요거트에는 발효 식품에서 발견되는 친근한 박테리아인 프로바이오틱스가 매우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그릭 요거트는 소화기 계통에 있는 착한 박테리아인 장내 미생물 군유의 균형을 유지하며 소화 건강을 돕고 염증 및 다양한 질병의 위험을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연구에 따르면 균형 잡힌 장내 미생물 군집은 면역 체계를 길러주고 설사, 알레르기, 복부 팽만감 및 제2형 당뇨병으로부터 보호해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심장 건강을 개선

그릭 요거트 효능으로 심장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왜냐하면 그릭 요거트를 꾸준히 먹으면 고혈압과 관련된 동맥 플라크 축적 및 동맥 경직의 위험을 낮추어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고혈압 성인 대상으로 주 2회 이상 요거트를 섭취하면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 비하여 뇌졸증 위험이 남성의 경우 21%, 여성의 경우 17% 정도 낮춰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건강한 남성을 대상으로 발효 유제품 섭취량이 많을 수록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 비하여 심장 질환 위험이 낮다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그릭 요거트는 특정 효소를 억제하여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연구에 따르면 당뇨병 환자에게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한 그릭 요거트를 섭취하면 총 콜레스테롤 수치가 4.5% 및 7.5%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릭 요거트를 꾸준히 먹으면 고혈압 및 콜레스테롤을 포함한 심장병 위험을 낮추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유당 불내증을 개선

유당 불내증을 개선하는 것은 그릭 요거트 효능 중 하나 입니다. 유당 불내증이 있는 사람들은 유제품 섭취를 어려워 합니다. 이러한 사람들이 유제품을 먹게 되면 복부 팽만감, 속쓰림, 설사 및 불편한 소화기 증상을 경험하게 됩니다.

하지만 그릭 요거트의 프로바이오틱스는 유당 소화를 지원하기 때문에 유당 불내증이 있는 사람들도 안전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릭 요거트는 유전적으로 유당 불내증이 있는 사람에게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식품 중 하나 입니다.

 

다이어트에 도움

그릭 요거트는 체중 감량 및 체지방을 감소하는데 도움이 되는 다이어트 음식 중 하나 입니다. 그릭 요거트에 풍부한 프로바이오틱스는 장내 건강한 박테리아의 비율을 높여 체중을 감량 시켜주고, 지방을 분해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그릭 요거트는 일반 요거트와 함께 모두 단백질 함량이 높습니다. 단백질 함량이 높을 수록 포만감이 오래 지속되어 칼로리 섭취를 줄여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이 그릭 요거트를 많이 선택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건강한 여성들을 대상으로 그릭 요거트를 꾸준히 섭취하면 배고픔을 주려주고 다음 식사 때 섭취량을 줄여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대형 마트에서 판매되고 있는 많은 그릭 요거트 제품에는 생각보다 많은 양의 설탕이 들어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그릭 요거트를 선택하기 위해서는 영양 정보를 확인하여 설탕 함량이 적은 제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골다공증을 예방

그릭 요거트 효능 중에서 골다공증을 예방해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그릭 요거트에는 칼슘 함량이 매우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칼슘은 근육을 생성하고 뼈를 건강하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신체는 스스로 칼슘을 생산하지 못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칼슘이 많은 음식을 먹지 못한다면 성장기 어린이의 키가 커지 않을 수 있으며 성인인 경우 골다공증 위험에 처할 수 있습니다.

그릭 요거트 100g에는 하루에 필요한 칼슘 섭취량의 18%를 차지합니다. 그래서 그릭 요거트를 꾸준히 먹는 것이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그릭 요거트는 구매하기 쉬우며 먹기 좋으며 맛이 뛰어납니다.

 

근육을 생성

그릭 요거트 효능으로 근육을 생성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힘든 근력 운동 후에 그릭 요거트는 훌륭한 간식이 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그릭 요거트에는 단백질 함량이 높기 때문에 운동으로 인한 근육 손상을 복구해주며 근육을 생성하는데 좋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릭 요거트에는 단백질을 구성하는 아미노산이 풍부합니다. 또한 그릭 요거트의 단백질은 근육 조직을 재생하고 섬유 손상을 복구하는 역할을 합니다.

근력 운동 후 그릭 요거트로 간식으로 선택하세요. 운동 후 간식으로 맛있게 먹는 방법으로 바나나 또는 약간의 과일을 토핑하면 맛이 더욱 좋습니다.

 

갑상성 기능 개선

갑상성 기능을 개선하는 것은 그릭 요거트 효능 중 하나 입니다. 그 이유는 그릭 요거트가 요오드의 훌륭한 공급원이기 때문입니다. 신체는 자연적으로 요오드를 생성할 수 없기 때문에 음식을 통하여 충분히 공급받아야 합니다. 요오드는 갑성선 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갑상선은 신진 대사를 건강하게 하는데 필수적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릭 요거트를 꾸준히 먹으면 신체에 부족한 요오드를 충분히 공급하여 신진 대사를 높이고 갑상선 기능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신체에 요오드 수치가 높으면 갑상선 활동이 증가하고 체중 감량을 촉진하는 신진 대사가 증가합니다.

그릭 요거트 효능은 일반 요거트에 비하여 많습니다. 그리고 그릭 요거트는 일반 요거트와 같은 성분으로 만들어 지지만 영양소가 다릅니다. 또한 일반 요거트는 칼슘과 칼로리가 더 적은 것이 특징이지만 그릭 요거트는 단백질 함량이 높고 농도가 훨씬 두꺼운 것이 특징입니다.

개인의 건강 상태에 따라 일반 요거트 또는 그릭 요거트를 선택하면 됩니다.  하지만 대형 마트에 판매되고 있는 그릭 요거트 제품에는 설탕 함량이 높기 때문에 영양 정보를 꼼꼼히 확인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