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두통에 좋은 음식 추천 16가지 궁금하시죠?

편두통에 좋은 음식 추천해요. 편두통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 스트레스를 줄이고 건강에 좋은 음식을 먹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어요.

편두통을 줄이기 위해 원인을 찾는 것이 중요하며 스트레스, 수면 부족을 해결하고 영양을 채우는 것이 필요해요. (1)

 

편두통에 좋은 음식 추천해요

편두통에 좋은 음식은 세로토닌의 과다분비를 조절해서 편두통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편두통이 있는 경우 증상 완화를 위해 다음과 같은 음식을 꾸준히 먹는 것이 좋아요.

 

수박

편두통에 좋은 음식으로 수박을 추천해요. 수박은 탈수 증세로 생길 수 있는 편두통을 예방하는데 좋은 음식이에요.

 

시금치

시금치는 다른 채소에 비하여 칼슘, 리보플라빈 및 미네랄이 풍부해서 편두통 증상을 완화하는데 효과적인 음식이에요. 편두통 증상을 예방하기 위해 평소 식단에 시금치를 사용한 요리를 해서 먹는 것이 좋아요.

 

아메리카노

아메리카노는 편두통에 도움이 되는 카페인이 첨가되어 있어요. 하루 1잔의 아메리카노는 편두통에 효과적이에요.

하지만 아메리카노를 하루 2잔 이상 마시게 되면 카페인 과다로 오히려 편두통이 더 안좋아질 수 있어요.

 

편두통에 좋은 음식으로 무를 먹으면 좋아요. 무는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고 몸 안의 열을 내려 주어 편두통 증상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이에요.

무를 갈아서 밥 위에 얹어 먹어도 좋고 무를 꿀하고 같이 푹 끓여서 차로 마시는 것도 추천해요.

 

연어

연어는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한 음식이고 혈관 건강을 개선하여 뇌로 가는 혈액을 원할하게 해줘요. 편두통에 좋은 음식으로 좋은 연어를 꾸준히 먹으면 혈관 속의 지방을 제거하여 편두통이 생기는 것을 막아줘요.

 

호박씨

편두통에 좋은 마그네슘이 풍부한 호박씨를 추천해요. 호박씨는 마그네슘 결핍으로 생길 수 있는 편두통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인 음식이에요.

호박씨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고 혈관 건강에 좋은 불포화 지방산까지 함유되어 있어요.

 

편두통에 좋은 음식으로 팥을 추천해요. 팥은 혈액 순환을 도와 편두통 증상을 완화 하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이에요.

팥은 이뇨 작용이 있고 신진 대사를 좋게 해서 편두통에 효과적인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어요. 팥을 사용하여 밥을 하거나 죽을 끓여서 먹는 것이 좋아요.

 

다크 초콜릿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함유된 다크 초콜릿을 편두통에 좋은 음식 추천해요. 설탕이 첨가 되지 않은 다크 초콜릿은 약간의 카페인과 풍부한 마그네슘이 함유되어 편두통에 좋은 음식이에요.

다크 초콜릿을 구매할 때 카카오 함량이 70% 이상인 제품을 구매해서 먹는 것이 편두통을 예방하는데 좋아요.

 

페퍼민트 차

마음의 안정을 가져다 주어 편두통 증상을 덜어주는 페퍼민트 차를 편두통에 좋은 음식 추천해요. 페퍼민트 차는 긴장감을 적게 해주고 신체에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줘서 편두통에 좋아요.

 

바나나

편두통이 있으면 바나나를 꾸준히 먹는 것을 추천해요. 바나나는 편두통에 좋은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이에요.

바나나는 저혈당 증상이 올 때 생기는 편두통에도 좋으며 혈관을 깨끗하게 해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검은콩

편두통이 있으면 검은콩을 사용하여 밥을 해서 먹는 것이 좋아요. 검은콩은 저혈당 증세로 생길 수 있는 편두통을 예방해주고 혈당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이에요.

 

 블루베리

항산화 성분이 가득 함유된 블루베리를 먹으면 편두통 예방에 좋아요. 블루베리와 같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음식을 먹으면 혈액 순환을 좋게 해서 편두통 증상을 적게 할 수 있어요.

 

느타리 버섯

편두통을 예방하고 싶다면 느타리 버섯을 먹는 것이 좋아요. 느타리 버섯은 리보플라빈과 식이 섬유가 풍부하여 혈관 건강을 개선하여 뇌로 가는 혈액을 좋게해줘요.

 

그릭 요거트

그릭 요거트를 편두통에 좋은 음식 추천해요. 그릭 요거트는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변비를 해결해주고 편두통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에요.

 

방울 양배추

방울 양배추를 꾸준히 먹으면 편두통에 도움이 되어요. 방울 양배추는 식이 섬유, 비타민 및 미네랄이 풍부하여 혈관을 깨끗하게 해주고 편두통 증상을 예방해줘요.

 

케일

마그네슘, 비타민, 칼륨 및 칼슘이 풍부한 케일을 편두통에 좋은 음식 추천해요. 편두통이 있는 사람의 대부분은 마그네슘과 칼륨 수치가 부족해요.

케일이 편두통에 좋은 마그네슘과 칼륨을 충분히 채워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