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상선 항진에 좋은 음식 추천 11가지 무엇이 있을까요?

갑상선 항진에 좋은 음식 좋은 음식 추천해요. 갑성선 항진은 갑상선 호르몬 분비가 정상적인 것보다 더 많이 분비되면 생길 수 있어요.

 

갑상선 항진에 좋은 음식 추천

갑상선 항진에 도움이 되는 단백질 음식을 더 많이 먹는 것이 좋아요. 육류, 해산물, 계란, 두부, 콩 등과 같은 갑상선 항진에 좋은 음식을 추천해요. (1)

 

복숭아

갑상선 항진에 좋은 음식으로 복숭아가 있어요. 복숭아는 갑상선 기능을 좋게 해주는 효과가 있고 갈증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복숭아는 수분 함량이 높은 음식이기 때문에 몸 안의 부족한 수분을 채워주는데 좋아요.

 

굴은 갑상선 항진에 좋은 음식이에요. 갑상선 기능에 도움이 되는 셀레늄이 함유된 굴은 갑상선 항진을 예방하는데 좋아요.

굴은 철, 아연, 셀레늄 및 여러가지 영양소가 풍부해서 갑상선 기능이 약해진 몸을 보호하는데 효과적이에요.

 

브라질 너트

갑상선 항진에 좋은 음식으로 브라질 너트를 추천해요. 브라질 너트는 갑상선 기능에 좋은 셀레늄이 다른 음식에 비하여 많이 함유되어 있어요.

불포화 지방산, 셀레늄, 철분 및 마그네슘까지 함유된 브라질 너트는 약해진 갑상선 기능에 도움이 되고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어요.

 

다시마

갑상선 항진에 좋은 음식으로 다시마를 추천해요. 다시마는 요오드 성분이 함유되어 갑상선 항진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인 음식이에요.

갑상선 기능이 약해진다면 다시마를 식단에 포함해서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어요. 하지만 다시마는 요오드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과하게 먹지 않는 것이 좋아요.

 

두릅

갑상선 항진에 좋은 음식으로 두릅을 추천해요. 두릅은 맛이 쌉싸래하고 향긋한 향이 가득한 음식이에요.

두릅은 비타민, 칼슘 및 단백질이 풍부해서 피로 회복과 면역력에 좋은 효능이 있어요. 두릅은 갑상선 항신에 좋은 사포닌이 함유되어 갑성선 질환에 좋은 음식이에요.

 

딸기

갑상선 항진에 좋은 음식으로 딸기를 먹으면 좋아요. 갑상선 항진이 생기면 갈증을 많이 느끼는데 수분이 풍부한 딸기가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딸기를 꾸준히 먹으면 부족해진 수분을 채워주고 비타민 C가 공급되어 갑상선 항진으로 생긴 피로를 회복하는데 효과적이에요.

 

소고기, 돼지고기

갑상선 항진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소고기, 돼지고기를 추천해요. 기름기가 많은 부위인 갈비살, 삼겹살 보다 앞다리살, 뒷다리살, 사태살, 등심과 같은 부위가 맛이 담백하고 갑상선 기능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소고기, 돼지고기는 철, 비타민 B12 등과 같은 갑상선 항진에 좋은 여러 영양소가 포함된 음식이에요. 특히 지방이 적은 돼지고기 등심은 단백질 함량이 높고 칼로리가 적어 식사 때 먹으면 좋아요.

 

닭고기

갑상선 항진에 효과적인 음식을 먹고 싶다면 닭고기를 추천해요. 껍질을 제거한 닭고기를 갑상선 항진에 도움이 되는 식단에 포함하면 좋아요.

닭고기를 식사 때마다 요리해서 먹어도 좋고 운동 후에 먹으면 더 좋아요. 닭고기를 사용하여 여러가지 요리로 만들어서 먹는 것이 갑상선 건강을 지킬 수 있어요.

 

계란

계란은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및 건강한 지방이 풍부한 갑상선 항진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에요. 계란 1개에는 평균 6그램 양질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는 음식이에요.

매일 먹는 식사에 계란을 포함하면 갑상선 항진에 필요한 양질의 단백질을 공급하고 포만감을 좋게 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갑상선 기능에 효과적인 음식으로 계란 만큼 영양가 많고 단백질 많은 음식을 찾기 어려워요.

하지만 계란 노른자에는 콜레스테롤이 높아서 많이 먹으면 안되요. 계란 노른자는 하루 3~4개 정도 먹는 것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지 않아요.

 

그릭 요거트

그릭 요거트는 플레인 요거트보다 단백질 함량이 높은 음식이에요. 그릭 요거트는 크림과 같은 두꺼운 질감을 가지고 있고 여러가지 과일, 견과류와 함께 먹는 것이 더 맛이 좋아요.

그릭 요거트에는 장 건강과 갑상선 항진에 좋은 프로 바이오틱스가 많이 들어 있는 음식이에요. 하지만 그릭 요거트를 구매할 때 설탕 함량이 적은 그릭 요거트를 고르는 것이 좋아요.

 

두부

갑상선 항진에 좋은 음식으로 두부가 있어요. 두부는 건강한 식물성 단백질이 많이 함유된 음식이에요.

따뜻한 물에 데친 두부를 참기름을 두른 간장에 찍어 먹어도 맛있어요. 볶은 김치와 함께 두부를 싸서 먹어도 좋아요.

두부는 가장 쉽게 섭취할 수 있는 식물성 단백질로 인기가 많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