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육에 좋은 음식 14가지 강력 추천해요!

근육에 좋은 음식은 운동 후 피로해진 근육을 회복 시켜주고 근육량을 늘리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운동을 마치고 1시간 이내에 근육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지 않으면 근육이 회복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운동하고 나서 음식을 조금만 먹어도 에너지 수준을 회복하는데 효과적이에요. (1)

 

근육에 좋은 음식 추천해요

근육을 만들기 위해서는 운동도 중요하지만 음식에도 신경을 써야 해요. 근육에 좋은 음식은 여러가지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고 면역력을 높이며 근육량 증가에 도움이 되어요.

근육 생성을 위해 운동 후에 먹으면 근육 회복 및 근육 생성에 효과적인 음식을 추천해요.

 

닭가슴살

닭가슴살은 기름기가 적고 단백질 함량이 높은 근육에 좋은 음식이에요. 운동 후 닭가슴살을 먹으면 근육 회복 및 근육 생성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닭가슴살은 단백질 함량이 높고 맛이 좋은 음식이에요. 미리 닭가슴살을 요리하고 운동 끝나고 채소 샐러드와 함께 바로 먹는 것이 좋아요.

 

그릭 요거트

근육에 좋은 음식으로 그릭 요거트 추천해요. 그릭 요거트는 운동 후 근육량 증가에 좋은 두 가지 영양소인 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해요.

설탕이 가득 들어 있는 그릭 요거트를 피하는 것이 좋으며 무가당 그릭 요거트를 구매하세요.

 

바나나

바나나는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근육에 좋은 음식이에요. 바나나는 운동 후 근육 회복 및 근육 성장에 좋은 탄수화물이 함유되어 있어요.

운동 후 바나나를 먹는 것을 추천해요. 바나나는 잘 익을 수록 소화가 잘되어 운동 후 먹으면 좋아요.

 

삶은 계란

삶은 계란은 단백질 함량이 매우 높은 근육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에요. 운동 후 근육량을 늘리는데 도움이 되어요.

삶은 계란은 유청 단백질 보충제보다 비용이 저렴하고 쉽게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퀴노아

퀴노아는 건강한 탄수화물과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이에요. 운동 후 빠른 근육 회복과 근육량을 늘리는데 좋은 탄수화물과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어요.

운동 후 근육 회복을 위해 퀴노아를 추천해요.

 

구운 연어

구운 연어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근육에 좋은 음식이에요. 구운 연어는 오메가-3 지방산이 함유되어 근육 회복과 근육량 늘리는데 도움이 되어요.

근육에 좋은 연어는 운동 후 빠른 시간에 요리할 수 있는 단백질 음식이에요.

 

아몬드

근육에 좋은 아몬드는 식물성 단백질, 식이 섬유 및 건강한 지방을 채우는데 좋아요. 아몬드는 먹으면 먹을 수록 배고픔을 줄여주고 포만감을 오래 유지 해주는데 효과적이에요.

아몬드는 근력 운동 후 근육을 회복하고 근육량 늘리는데 여러가지로 도움이 되는 음식이에요.

 

병아리 콩

근육에 좋은 음식으로 병아리 콩을 추천해요. 병아리 콩은 식이 섬유가 풍부하고 건강한 탄수화물과 단백질 함량이 높은 음식으로 인기가 많아요.

 

오트밀

근력 운동을 한 후 근육을 빠르게 늘리는데 좋은 음식으로 오트밀을 추천해요. 오트밀은 근육에 좋은 음식이고 근육을 효과적으로 늘려줘요.

오트밀에 약간의 견과류와 과일을 넣어 함께 먹으면 더욱 좋아요.

 

근육에 좋은 물을 수시로 마시세요. 물을 수시로 마실 수록 근육량을 늘리는데 좋은 이점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에요.

신체는 운동을 통해 땀을 흘리면 전해질이 손실 되는데 물을 수시로 마시면 근육  회복이 촉진되어요.

 

고구마

근육에 좋은 음식인 고구마를 추천해요. 고구마는 탄수화물, 식이 섬유 및 칼륨 함량이 높아 근육 회복과 근육량 늘리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어요.

고구마는 간단하게 먹을 수 있고 맛이 좋은 것이 장점이에요.

 

우유

빠른 근육 회복과 근육 성장을 원한다면 매일 우유를 마시는 것이 좋아요. 우유 대신 먹을 수 있는 단백질이 풍부한 유제품이 있어요.

치즈, 요거트를 먹는 것도 근육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시금치

근육에 좋은 시금치를 자주 먹는 것을 추천해요. 시금치는 운동 후 먹으면 근육 회복 및 근육량을 늘리는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어요.

시금치는 철분과 칼슘 함량이 높아 운동 후 통증을 완화 시켜주는데 도움이 되어요.

 

토마토

토마토는 운동 후 근육 회복 및 근육 통증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가 풍부한 음식이에요. 토마토는 근육의 조직을 튼튼하게 만들어주고 근육량을 늘리는데 좋기 때문에 운동 후 먹으면 효과적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