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렴한 단백질 음식 12가지, 가성비 최고에요!

가성비 좋은 저렴한 단백질 음식이 있어요. 가격은 저렴하지만 단백질 함량이 많고 면역력을 올려주는데 도움이 되어요.

단백질이 풍부하게 포함된 저렴한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저렴한 단백질 음식

단백질은 우리 몸에서 꼭 필요한 3대 영양소 중의 하나 에요. 단백질 음식을 먹어야 근육을 키울 수 있고 두뇌 활동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가성비로 먹을 수 있는 저렴한 단백질 음식은 다음과 같아요. (1)

 

병아리콩

단백질이 풍부한 병아리콩은 저렴한 것이 장점이에요. 포만감이 높은 다이어트 음식인 병아리콩은 단백질이 많아서 근육을 키우는데 좋아요.

건강에 좋은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병아리콩은 저렴하고 맛까지 좋아 식단에 포함하세요.

 

닭고기

지방이 적은 것이 장점인 닭고기는 저렴한 단백질 공급원이에요. 가성비 좋은 닭고기는 지방이 적고 칼로리가 낮은 음식이에요.

닭고기는 운동 전후에 먹으면 근육을 키울 수 있고 다이어트에 효과적이에요. 닭고기는 다양한 요리를 만들 수 있고 맛이 좋아 인기 있는 다이어트 음식이에요.

 

계란

계란은 가성비가 좋은 저렴한 단백질 음식이에요. 계란은 가격이 저렴하고 단백질, 미네랄, 건강한 지방 등이 풍부해요.

계란을 식단에 포함하면 양질의 단백질을 빠르게 공급해줘요. 계란은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인기가 있고 영양이 풍부하며 건강을 개선해줘요.

 

검은콩

단백질, 미네랄, 식이 섬유가 풍부한 검은콩은 가격이 저렴해요. 가성비 좋은 단백질 음식인 검은콩은 식이 섬유까지 많아서 변비를 해결해주고 식욕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어요.

포만감이 높은 검은콩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고 언제 먹어도 맛있어요.

 

모짜렐라 치즈

단백질 함량이 많은 모짜렐라 치즈는 가격이 저렴해요. 모짜렐라 치즈를 그대로 먹어도 맛있고 요리에 사용해서 먹으면 더 맛있어요.

모짜렐라 치즈는 단백질 함량이 많고 저렴하기 때문에 운동 전후에 먹으면 근육을 키우는데 효과적이에요. 포만감이 높은 모짜렐라 치즈는 식욕을 줄여줘서 다이어트에 좋아요.

 

꽁치

꽁치는 다른 생선에 비하여 가격이 저렴한 것이 특징인 단백질 음식이에요. 꽁치는 단백질, 칼슘 등 건강에 필요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요.

꽁치는 칼슘 함량이 많아서 골다공증 예방에 효과적이고 뼈 건강에 도움이 되어요. 저렴한 가격으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꽁치를 식단에 포함하세요.

 

렌틸콩

저렴하면서 단백질 많은 음식으로 렌틸콩을 추천해요. 렌틸콩은 지방과 탄수화물 함량이 낮고 단백질이 풍부해서 포만감을 높일 수 있어요.

렌틸콩은 단백질, 미네랄,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고 근육을 키우는데 도움이 되어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혈관 건강 및 심장 건강에 좋은 렌틸콩을 식단에 포함하세요.

 

유청 단백질 보충제

저렴하고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으로 유청 단백질 보충제를 추천해요. 유청 단백질 보충제는 간편하게 단백질을 채울 수 있고 식욕을 줄여줘서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음식이에요.

유청 단백질 보충제 1스쿱에는 약 20~25g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어요. 유청 단백질 보충제는 주로 물이나 우유에 타서 마시거나 오트밀에 넣어 먹기도 해요.

 

돼지고기

저렴한 단백질 음식으로 돼지고기를 추천해요. 돼지고기는 지방만 제거하면 단백질 함량이 매우 많은 것이 특징이에요.

돼지고기는 삼겹살보다 지방이 적은 앞다리살, 뒷다리살, 등심 부위가 좋아요. 돼지고기는 비타민 B군, 미네랄 등이 풍부해서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참치 통조림

가성비 좋은 참치 통조림은 저렴한 것이 장점인 단백질 음식이에요. 참치 통조림은 간편하게 먹을 수 있고 가격이 저렴해요.

단백질이 가득한 참치 통조림은 건강한 지방까지 포함하고 있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서 혈관 건강에도 도움이 되어요. 하지만 참치 통조림은 다른 생선에 비하여 수은 함량이 높기 때문에 일주일에 2회 이상 먹지 않아야 해요.

 

저지방 우유

저지방 우유는 지방 함량이 낮고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이에요. 가격이 저렴하고 가성비로 좋은 단백질 음식을 찾는다면 저지방 우유를 추천해요.

저지방 우유는 단백질과 칼슘 함량이 많아서 뼈 건강에 좋고 골다공증을 예방해주는 효능이 있어요. 근육을 키우고 뼈 건강을 챙기고 싶으면 저지방 우유를 꾸준히 마시는 것이 좋아요.

 

그릭 요거트

대형 마트, 온라인 쇼핑몰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는 그릭 요거트는 저렴한 것이 장점인 단백질 음식이에요. 그릭 요거트는 크림과 같은 두꺼운 질감을 가진 것이 특징이고 과일, 견과류를 토핑해서 먹으면 더 맛있어요.

그릭 요거트는 단백질 함량이 많고 천연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하고 있어 변비 해결 및 장 건강에 도움이 되어요. 그릭 요거트를 구입할 때는 반드시 설탕이 없는 무설탕 제품을 구입해야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