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단백질 음식 15가지 소개합니다

간단한 단백질 음식은 복잡하게 요리를 할 필요도 없고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공급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우리 몸에 꼭 필요한 단백질은 근육을 성장 및 유지를 시켜줍니다.

그리고 내부 장기, 피부 및 호르몬을 구성하는 것이 단백질의 역할입니다. 신체 조직을 유지 및 복원을 위해서 단백질이 꼭 필요합니다.

 

간단한 단백질 음식, 필요한 이유

간단한 단백질 음식을 꾸준히 섭취할 수록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며 뱃살을 빼는데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단백질 음식은 식후 혈당을 낮추어주고 제2형 당뇨병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1)

건강한 성인이 필요한 단백질 음식은 남성의 경우는 약 60g 이하이고 여성은 50g 이하입니다. 만약 다이어트 중이라면 식단에 더 많은 단백질 음식을 포함하는 것이 좋습니다.

더 읽어보기: 오메가-3를 건강하게 먹는 방법은?

 

닭가슴살

대표적인 간단한 단백질 음식으로 닭가슴살이 있습니다. 닭가슴살은 다이어트를 하거나 운동 선수가 선호하는 단백질 음식 중 하나 입니다.

껍질만 제거하면 대부분 순수 단백질로 구성된 닭가슴살로 맛있는 요리를 만드세요. 닭가슴살로 요리하는 것은 매우 간단하며 100g에 무려 23g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계란

계란 만큼 간단한 단백질 음식이 없습니다. 계란은 신체에 필요한 여러가지 비타민, 미네랄, 건강한 지방 및 항산화 성분을 포함한 것이 큰 장점입니다.

그리고 눈 건강에 좋으며 뇌에 필요한 영양소를 공급해줍니다. 계란의 흰자는 90% 이상이 순수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으며 노른자에는 대부분의 영양소가 들어 있습니다.

계란 1개는 8g의 단백질을 포함하고 있으며 80kcal가 되지 않는 저칼로리 음식입니다.

더 읽어보기: 계란을 꼭 먹어야 하는 이유는 무엇?

 

치즈

간단한 단백질 음식으로 치즈가 있습니다. 치즈는 단백질 뿐만 아니라 칼슘의 함량이 높은 단백질 음식입니다.

그 외에 비타민 B12, 셀레늄 및 인의 함량이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치즈를 선택할 때 영양 성분을 확인 하여 자연 치즈를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일부 치즈에는 여러가지 재료가 첨가되어 단백질의 함량이 낮은 가공 치즈가 있기 때문입니다. 단백질이 풍부한 치즈는 종류가 여러가지이며 코티지 치즈, 모짜렐라 치즈, 체다 치즈 및 파마산 치즈 등이 인기가 많습니다.

 

그릭 요거트

그릭 요거트는 일반 요거트보다 단백질 함량이 높은 간단한 단백질 음식입니다. 그릭 요거트를 선택할 때는 영양 정보를 확인하여 설탕 함량이 적은 것을 선택해야 합니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대부분의 그릭 요거트에는 맛을 위해 다량의 설탕이 첨가되기 때문입니다. 단백질 함량이 많은 그릭 요거트를 맛있게 먹기 위해서는 약간의 과일을 토핑하여 먹으면 좋습니다.

더 읽어보기: 그릭 요거트가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이유

 

우유

우유는 간단한 단백질 음식 중 하나이며 몸에 필요한 여러가지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뼈 건강에 좋은 칼슘 함량이 높으며 비타민, 인 및 미네랄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 우유에는 지방이 적지 않기 때문에 저지방 우유 또는 무지방 우유로 대체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일부 사람들은 우유를 소화 하기 어려워 하기 때문에 락토프리 우유 또는 식물성 두유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호두

의외로 간단한 단백질 음식으로 호두가 있습니다. 호두는 식이 섬유가 풍부한 견과류이며 몸에 필요한 비타민 E, 마그네슘 및 망간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호두는 칼로리가 높은 것이 단점입니다. 하지만 적당량의 호두를 먹으면 신체에 단백질을 공급해주며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일부 사람들은 호두를 먹으면 알레르기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더 읽어보기: 오메가-3 가 풍부한 음식을 알려드립니다

 

돼지고기

단백질 음식으로 돼지고기가 좋습니다. 돼지고기는 건강에 좋은 단백질, 비타민, 철 및 여러가지 영양소를 포함한 음식입니다.

돼지고기의 지방을 제거하면 순수 단백질만 남게 되며 100g에 20g 이상의 단백질을 함유하게 됩니다. 칼로리가 높지 않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거나 운동하는 사람들이 단백질 음식으로 돼지고기를 많이 좋아합니다.

 

참치 통조림

쉽게 구입하여 요리할 수 있는 참치 통조림은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간단한 단백질 음식입니다. 기름기를 뺀 참치 통조림을 그대로 먹어도 좋지만 샐러드, 샌드위치 및 반찬으로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지방과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음식 중 하나이며 운동 후에 먹으면 근육 회복에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그리고 참치 통조림은 몸에 좋은 오메가-3 지방산이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더 읽어보기: 건강에 필요한 오메가-3 가 많은 음식

 

브로콜리

식물성으로 된 간단한 단백질 음식을 원한다면 브로콜리를 선택하세요. 단백질 음식으로 브로콜리는 비타민과 칼륨이 풍부한 음식입니다.

건강에 좋은 브로콜리를 꾸준히 먹으면 항산화 성분으로 인해 여러가지 만성 질병으로 부터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육식을 하지 못하고 채식을 하게 되는 경우 단백질을 공급 받기 위해 브로콜리로 다양한 요리를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단백질 보충제

단백질 보충제만큼 간단한 단백질 음식을 찾는 것은 어렵습니다. 단백질 음식으로 요리할 시간이 부족할 경우 간단하게 단백질 보충제를 1스쿱을 물이나 우유에 타서 마시기만 하면 됩니다.

단백질 보충제는 우유의 유청으로 만들었으며 운동 후 근육의 회복을 빠르게 도와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 생길 수 있는 근육량 감소를 단백질 보충제가 예방해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더 읽어보기: 단백질이 가장 많은 음식을 추천!!!

 

새우

해산물 중에서 새우가 단백질이 가장 많은 음식 중 하나일 것입니다. 단백질 함량이 높고 칼로리가 낮은 새우는 비타민 B12, 오메가-3 지방산 및 셀레늄 등을 포함한 여러가지 영양소를 함유한 단백질 음식입니다.

 

고등어

간단한 단백질 음식을 찾는다면 고등어를 선택하세요. 고등어는 단백질 함량이 높고 몸에 좋은 오메가-3가 풍부한 대표적인 생선입니다.

운동 후 고등어를 먹어도 좋으며 반찬으로 만들어 먹으면 더욱 맛있게 고등어를 즐길 수 있습니다.

더 읽어보기: 오메가-3 를 저렴하게 살 수 있는 방법

 

칠면조 가슴살

칠면조 가슴살은 단백질이 많은 음식 중 하나이며 터키라고 하면 아실 것입니다. 닭가슴살하고 유사한 맛이 나며 단백질 함량이 높은 것이 특징인 음식입니다.

지방 함량이 적고 맛이 좋은 칠면조 닭가슴살로 만들 수 있는 요리가 많습니다. 샐러드도 좋고 샌드위치로 먹으면 더 맛이 있습니다.

 

땅콩

땅콩은 간단한 단백질 음식이며 식물성 식품입니다. 단백질 외에 땅콩은 식이 섬유와 마그네슘이 풍부한 건강한 음식입니다.

운동 후에 땅콩을 먹으면 단백질을 보충해주고 포만감을 가져다 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땅콩을 먹을 때 너무 많이 먹지 않아야 합니다.

땅콩의 칼로리는 매우 높고 지방 함량이 많기 때문에 양을 조절하지 않으면 살이 찔 수 있습니다. 그리고 땅콩에 대한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인 경우는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더 읽어보기: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아침 식사는?

 

두부

두부는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입니다. 동물성 단백질을 먹는 것이 어렵다면 두부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칼로리가 낮고 다양한 요리에 사용되는 두부는 값도 싸고 맛이 좋은 간단한 단백질 음식입니다.

 

결론

간단한 단백질 음식은 찾는 것이 어렵지 않으며 비용이 저렴하고 맛이 뛰어납니다. 단백질 음식은 살을 빼주는데 도움이 되며 근육 생성 및 회복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영양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