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보카도 먹는 양, 알아두면 좋은 이유 8가지

아보카도 먹는 양을 알면 비타민, 칼슘 및 건강에 좋은 지방까지 몸에 영양을 충분히 보충을 해줄 수 있습니다. 슈퍼푸드라고 불리는 아보카도는 탄수화물 함량이 적기 때문에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이 많이 좋아합니다.

아보카도는 하루에 먹을 수 있는 양이 정해져 있습니다. 아보카도를 많이 먹게 되면 하루에 필요한 칼로리 섭취량이 넘어가서 살이 찔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일부 사람들에게는 아보카도에 부작용이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하루에 필요한 아보카도 먹는 양이 어느 정도 될까요?

 

아보카도 장점

아보카도의 장점은 식이 섬유가 풍부하고 수분을 많이 보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보카도는 다른 과일과 다르게 지방이 풍부하기 때문에 칼로리가 높은 것이 장점이면서 단점입니다.

아보카도 1컵은 땅콩 버터의 약 3스푼 정도의 칼로리를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아보카도를 많이 먹게 되면 오히려 살이 찔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그리고 성별, 연령, 식사량, 활동량 및 건강 상태에 따라서 아보카도 먹는 양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저탄고지 다이어트를 하거나 탄수화물을 적게 먹어야 하는 경우에는 아보카도를 좀 더 많이 먹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습니다.

 

하루에 필요한 아보카도 먹는 양

건강 및 다이어트에 좋다고 해서 아보카도를 많이 먹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하루에 필요한 아보카도 먹는 양은 약 1개 ~1.5개 정도가 적당합니다. (1)

아보카도 1개에는 약 260kcal 정도 됩니다. 2개만 먹더라도 약 500kcal가 넘을 수 있기 때문에 많이 먹지 않는 것을 권장합니다.

아보카도를 식단에 포함한다면 다른 음식 섭취량을 최대 1/2 정도 줄여야 합니다. 아보카도의 풍부한 지방이 하루 섭취 권장 칼로리를 쉽게 넘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보카도를 맛있게 먹는 방법

아보카도를 맛있게 먹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보카도를 샐러드에 토핑하여 먹으면 맛이 좋아집니다.

그리고 아보카도를 버터 대신 빵에 발라 먹어도 좋으며 스무디로 만들어 먹어도 괜찮습니다. 주로 다양한 요리에 토핑으로 사용되는 아보카도는 본인의 취향대로 넣어 먹으면 됩니다.

그러나 아보카도는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아보카도 먹는 양을 1개 정도로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보카도는 식물성 지용성 비타민 및 미네랄이 가득한 과일입니다.

포만감을 오래 유지 시켜주고 인슐린 수치를 낮춰주며 신체의 염증을 줄이는데 좋습니다. 건강에 좋고 필수 영양소와 에너지를 제공해주는 아보카도를 선택하세요.

 

다이어트에 좋은 아보카도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 음식 섭취량이 줄어들기 때문에 수시로 배가 고파질 경우가 종종 생길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는 지방 함량이 높기 때문에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을 가져다 주어 다이어트 식단에 포함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보카도는 높은 지방 함량 때문에 칼로리가 높은 단점이 있습니다. 저탄고지 다이어트를 하지 않은 경우에는 아보카도 먹는 양은 1개 정도 됩니다.

그리고 지방 섭취에 제한을 두는 경우라면 아보카도 먹는 양을 1/2정도 줄이는 것이 낫습니다. 다이어트에 좋다고 아보카도를 많이 먹게 되면 오히려 살이 찔 수 있기 때문에 아보카도 먹는 양을 조절할 필요가 있습니다.

아보카도는 다른 과일에 지방 함량이 매우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아보카도 1개에는 약 20g의 지방과 260kcal가 넘습니다.

식이 섬유가 풍부한 아보카도는 비타민까지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하루에 절반 정도만 아보카도를 먹는다면 건강에 도움이 되고 다이어트에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대사 증후군을 감소

아보카도 먹는 양을 조절하면 건강 및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보카도를 꾸준히 먹으면 여러 대사 증후군을 감소 시켜주는데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대사 증후군인 제2형 당뇨병, 심장 질환, 고혈압 및 비만 등의 위험을 낮추어줍니다. 그 이유는 아보카도 성분 중에서 인슐린 수치를 조절하고 콜레스테롤을 낮추어주는 효능이 있기 때문입니다.

 

기분을 좋게 해줍니다

아보카도를 먹으면 기분이 좋아질 수 있습니다. 기분을 조절하는 호르몬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는 건강한 지방이 아보카도에 많이 함유되어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보카도를 먹고 나면 기분이 좋아지는 느낌이 더욱 커지게 됩니다.

 

소화를 잘되게 해줍니다

아보카도 먹는 양을 하루에 1/2개 정도만 하여도 소화 기능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아보카도는 위와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아보카도의 건강한 지방이 장의 미생물에 영양을 공급해주어 소화를 잘되게 해줍니다.

 

식후 혈당을 조절합니다

아보카도를 먹으면 식후 혈당을 조절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이미 아보카도의 건강한 지방은 여러 암과 제2형 당뇨병에 걸리 확률을 낮추어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보카도 먹는 양을 적당히 조절만 하면 식후 혈당이 급격히 올라가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피부를 좋게 해줍니다

아보카도는 지용성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어 아보카도 먹는 양을 1/2개만 하여도 피부를 좋게 만들어 줍니다. 피부가 건조하고 건강하지 않다면 아보카도를 매일 꾸준히 먹는 것이 좋습니다.

 

비만을 예방합니다

아보카도는 지방의 함유가 높기 때문에 식후에 혈당이 급격히 올라가는 것을 막아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인슐린과 포도당을 조절하여서 신체에 체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 비만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심장 기능 개선

아보카도의 지방은 건강한 식물성입니다. 아보카도 먹는 양을 1/2개 정도로 하면 신체의 혈중 지질 균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단일 불포화 지방산이 약 70%가 들어 있는 아보카도는 심장 건강의 기능을 개선하는데 좋습니다.

 

아보카도의 부작용

하루 동안 아보카도 먹는 양을 지킨다면 건강 및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부 사람들에게는 다음과 같은 아보카도 부작용이 발생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두드러기, 피부 발진, 습진

아보카도를 먹게 되면 두드러기, 피부 발진 및 습진과 같은 다양한 알레르기 질환이 생길 가능성이 있습니다.

라텍스 알레르기

본인이 라텍스 알레르기가 있다면 아보카도 먹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 아보카도에는 라텍스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화학 성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간 기능 손상

일부 사람은 장기간 동안 아보카도를 먹으면 간 기능이 손상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멕시코에서 수입되는 아보카도에는 에스트라골과 아네톨이 들어 있기 때문에 간 기능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구토 유발 가능

아보카도를 먹게 되면 피부 두드러기 뿐만 아니라 구토를 유발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구토를 경험한 사람은 아보카도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결론

아보카도 먹는 양을 알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고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조금만 먹어도 금방 배가 부르는 아보카도는 적정량을 먹는 것이 중요하며 많이 먹게 되면 살이 찌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