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 피하 지방 빼기 13가지 방법

뱃살 피하 지방 빼기 방법을 알려드려요. 눈에 보이는 뱃살은 내장 지방 뿐만 아니라 피하 지방도 많다는 증거에요.

피하 지방은 주로 피부 아래에 축적된 지방을 말하고 쉽게 눈으로 보이고 손으로 만질 수 있어요. 뱃살에 몰려 있는 피하 지방을 빼는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뱃살 피하 지방 빼기

뱃살 피하 지방이 생기는 주요 원인은 불규칙한 식사, 폭식, 잦은 회식, 기름으로 튀긴 음식을 즐겨 먹어서 생겨요. 그리고 다이어트를 여러 번 실패를 계속 반복을 하면 뱃살 피하 지방이 생길 수 있어요.

뱃살 피하 지방이 많으면 제2형 당뇨병, 고혈압, 고지혈증, 심혈관 질환 등의 건강상의 문제가 생길 수 있어요.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뱃살 피하 지방 빼기 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1)

 

뱃살 피하 지방이 건강에 해로운 이유

뱃살 피하 지방은 피부 바로 아래에 축적되기 때문에 눈으로 볼 수 있고 손으로 만질 수 있어요. 뱃살 피하 지방이 많을 수록 허리 둘레가 정상인보다 더 커요.

뱃살 피하 지방이 많을 수록 몸 안의 염증 수치가 올라가서 여러가지 질병의 원인이 될 수 있어요.

 

탄수화물 음식을 적게 먹기

뱃살 피하 지방 빼기 위해서는 탄수화물 음식을 평소보다 적게 먹어야 해요. 한국인의 식사는 주로 탄수화물 음식이 많은 것이 특징이에요.

탄수화물 음식을 많이 먹을 수록 사용되고 남은 잉여 칼로리가 모두 뱃살 피하 지방으로 쌓이는 경우가 있어요. 지방 음식을 덜 먹는 것보다 탄수화물 음식을 적게 먹는 것이 뱃살 피하 지방을 빼는데 더 효과적이에요. (1)

 

단백질 음식을 더 많이 먹기

다이어트 식단에 단백질 음식을 더 많이 포함하는 것이 뱃살 피하 지방을 빼는데 더 효과적이에요. 단백질 음식은 우리 몸에서 신진 대사를 올려서 체지방을 태워 뱃살 피하 지방을 빼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에요.

단백질 음식은 뱃살 피하 지방을 빼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능이 있어요. 뱃살 피하 지방을 빼고 싶으면 다이어트 식단에 단백질 음식을 더 많이 포함하세요.

 

자주 물을 마시기

자주 물을 마셔서 신체에 수분을 공급하는 것이 뱃살 피하 지방 빼는 방법이에요. 습관적으로 물을 자주 마셔야 뱃살 피하 지방을 뺄 수 있어요.

물을 마시면 일시적으로 신진 대사가 올라가는 경험을 할 수 있어요. 뱃살 피하 지방을 빼기 위해서 물을 자주 마셔 주세요.

물을 마시는 것 만으로 최소한의 노력으로 더 많은 뱃살 피하 지방을 뺄 수 있어요.

 

설탕 섭취를 더 많이 줄이기

뱃살 피하 지방을 빼고 싶으면 설탕 섭취를 줄여야 해요. 다이어트 식단에 설탕이 추가 되면 잉여 칼로리를 더 많이 생길 수 있어요.

체중을 감량하고 뱃살 피하 지방을 빼기 위해 설탕 음식을 적게 먹어야 해요. 설탕이 많이 첨가된 음식은 뱃살 피하 지방의 원인이기도 해요.

건강을 유지하고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위해 설탕 음식 섭취를 적게 해주세요.

 

트랜스 지방 음식을 먹지 않기

가공 식품, 인스턴트 식품에는 생각보다 많은 양의 트랜스 지방이 첨가되어 있어요. 트랜스 지방은 뱃살 피하 지방의 원인이기도 해요.

트랜스 지방은 주로 식품의 유통 기한을 더 길게 유지하기 위해 사용되어요. 즐겨 먹는 과자, 라면, 냉동 만두, 냉동 피자에는 트랜스 지방이 첨가 되어 있어요.

이러한 트랜스 지방 음식을 먹지 않는 것이 뱃살 피하 지방을 빼는 다이어트 방법이에요.

 

술 마시지 않기

소량의 술 한 잔은 혈액 순환을 좋게 해줘서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하지만 술을 자주 마시면 오히려 반대로 뱃살 피하 지방이 더 많이 생겨요.

술을 자주 마실 수록 체지방이 증가하여 뱃살 피하 지방이 생기고 건강에 여러가지 좋지 않은 영향을 주게 되어요. 술은 칼로리가 매우 높고 영양이 거의 없어서 빈칼로리 음식이기 때문이에요.

 

채소를 더 많이 섭취하기

대부분의 채소에는 식이 섬유, 비타민, 미네랄 등을 많이 포함하고 있어요. 채소의 풍부한 식이 섬유는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주고 신진 대사를 올려 지속적으로 뱃살 피하 지방을 빼줘요.

다이어트 식단에 더 많은 채소를 포함하는 것이 뱃살 피하 지방을 빼는 방법이에요.

 

무가당 플레인 요거트 먹기

뱃살 피하 지방 빼기 위해서 무가당 플레인 요거트를 먹는 것을 추천해요. 무가당 플레인 요거트는 장 건강에 필요한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하고 있어요.

위 건강 및 장 건강에 좋은 프로바이오틱스는 뱃살 피하 지방을 빼는 효과가 있어요. 뱃살을 빼주고 변비를 해결해주는 무가당 플레인 요거트를 다이어트 식단에 포함하세요.

 

정제된 탄수화물 음식을 적게 먹기

뱃살 피하 지방을 빼고 싶으면 정제된 탄수화물 음식을 적게 먹어야 해요. 가공 식품, 인스턴트 식품, 패스트푸드 등에는 정제된 탄수화물이 가득해요.

정제된 탄수화물 음식은 소화를 빠르게 시키고 인슐린 분비를 더 많이 나오게 해서 뱃살 피하 지방을 더 많이 쌓이게 하기 때문이에요.

 

가공 식품 먹지 않기

가공 식품을 즐겨 먹을 수록 뱃살 피하 지방이 더 많이 생겨요. 가공 식품은 주로 정제된 탄수화물, 소금, 설탕, 포화 지방을 더 많이 첨가하기 때문이에요.

뱃살 피하 지방을 빼고 건강을 유지하고 싶으면 가공 식품을 가급적 먹지 않는 것이 좋아요. 가공 식품을 먹지 않고 신선한 제철 채소, 살코기, 유제품, 두부 등을 먹는 것이 뱃살 피하 지방을 뺄 수 있어요.

 

근력 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하기

근력 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해야 뱃살 피하 지방을 뺄 수 있어요. 근력 운동을 해주면 근육을 키울 수 있고 신진 대사를 올려 지속적으로 뱃살 피하 지방을 뺄 수 있어요.

근력 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번갈아 가면서 꾸준히 해주면 뱃살 피하 지방을 빼는데 도움이 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