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 빼는 운동 방법 10가지, 무조건 뱃살 빠져요

뱃살 빼는 운동 방법을 소개할게요. 뱃살 빼기 위해서는 식이 요법도 중요하지만 운동을 함께 해야 더 빨리 뺄 수 있어요.

울퉁불통한 허리살과 앞으로 튀어나온 뱃살을 빼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운동 방법을 추천해요.

 

뱃살 빼는 운동 방법

단기간에 뱃살을 많이 빼고 싶으면 식이 요법을 함께 하면서 뱃살 빼는 운동 방법을 함께 해야 해요. 매일 조금씩 횟수를 늘려가고 휴식 시간을 줄이는 것이 더 많은 뱃살을 뺄 수 있어요.

뱃살 빼는 운동하기 전후에는 꼭 스트레칭을 해서 긴장 근육을 풀어줘야 부상을 예방할 수 있어요. (1)

 

유산소 운동 먼저하기

뱃살 빼는 운동을 하기 전에 유산소 운동을 먼저 하세요. 유산소 운동을 하면 체지방을 분해하면서 뱃살 빼기 가장 좋은 조건을 만들 수 있어요.

뱃살만 빼는 운동 방법은 없어요. 유산소 운동을 해서 체지방을 빼고 뱃살 빼는 운동을 하는 것이 가장 뱃살이 잘 빠져요.

 

레그레이즈

레그레이즈는 효과적인 뱃살 빼는 운동이에요. 레그레이즈 운동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매트 위에 누우세요. 손바닥은 옆구리에 두고 상체를 고정 시킨 후 두 다리를 약 90도 가까이 들어 올리세요.

다리를 내릴 때는 복근에 힘을 주면서 천천히 내려야 해요. 이 동작을 약 10회~15회 반복하세요.

 

플랭크

뱃살 빼는 운동으로 플랭크를 추천해요. 프랭크는 뱃살을 빼줄 뿐만 아니라 복근을 만들고 허리 코어를 강화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플랭크 운동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매트 위에 팔꿈치를 어깨 아래에 놓고 엎드리세요.

머리부터 발끝까지 평행이 되도록 유지하세요. 약 30초~60초 동안 버티세요.

플랭크를 하는 동안 복근에 힘을 주어 평행이 되어야 해요.

 

누워서 자전거 타기

누워서 자전거 타기는 초보자도 쉽게 할 수 있는 뱃살 빼는 운동이에요. 누워서 자전거 타기 운동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매트 위에 누워서 두 다리를 공중으로 올리세요. 두 다리를 자전거 타듯이 빠르게 움직이세요.

상체가 움직이지 않게 두 손은 옆구리에 고정하세요.

 

러시안 트위스트

러시안 트위스트를 하는 것이 뱃살 빼는 운동 방법이에요. 러시안 트위스트는 옆구리에 자극을 주어 뱃살을 빼는데 효과적인 운동이에요.

러시안 트위스트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무릎을 구부린 채로 매트위에 앉으세요.

손을 가슴위에 놓고 상체를 45도 정도 뒤로 젖히세요. 상체를 왼쪽 오른쪽으로 번걸아가면서 비틀어주세요.

복근에 계속 힘을 주어야 뱃살이 빠져요.

 

V업

뱃살 빼는 운동 방법으로 V업이 있어요. V업 운동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매트 위에 누운 후 두 팔과 두 다리를 공중으로 올리세요. 복근에 힘을 주면서 손 끝과 발 끝이 서로 닿게 하세요.

이렇게 하는 것이 1회이고 총 15~20회를 하세요. V업을 쉽게 하기 위해서는 무릎을 구부리고 하는 것도 좋아요.

 

리버스 크런치

리버스 크런치를 꾸준히 하는 것이 뱃살 빼는 운동 방법이에요. 리버스 크런치 운동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매트 위에 똑바로 누운 후 두 다리를 위로 올리세요. 두 팔을 옆구리에 대고 두 다리를 머리 뒤쪽으로 보내세요.

오직 복근을 사용하여 다리를 올려야 하고 몸통이 움직이지 않게 단단히 손바닥으로 고정하세요.

 

바이시클 크런치

뱃살 빼는 운동 방법으로 바이시클 크런치를 추천해요. 바이시클 크런치 운동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매트 위에 무릎을 구부리고 누운 후 양 손을 귀에 가져다 주세요. 상체를 약간 뒤로 젖히고 두 다리는 공중으로 올려 주세요.

오른쪽 팔꿈치가 왼쪽 무릎에 닿게 몸을 비틀어 주세요. 반대 쪽도 같은 순서로 해주세요.

 

크런치

뱃살 빼는 운동을 하고 싶으면 크런치를 꾸준히 하세요. 크런치 운동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매트 위에 누운 후 무릎을 구부리세요. 손은 머리 뒤에 대고 상체를 45도만 올려주세요.

상체를 올리면서 복근에 힘을 주어야 뱃살이 빠져요. 이 동작을 20회 반복하세요.

 

사이드 플랭크

옆구리에 자극을 주는 사이드 플랭크는 뱃살 빼는 운동 방법으로 추천해요. 사이드 플랭크 운동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매트 위에 플랭크 자세를 취한 후 몸통을 왼쪽으로 돌리세요. 왼쪽 팔꿈치로 상체를 버티고 왼쪽 발 위에 오른발을 올리세요.

머리부터 발끝까지 왼쪽을 바라보게 한 후 약 30초~60초를 버티세요. 다시 반대 방향으로 몸을 돌린 후 똑같은 순서로 사이드 플랭크를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