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에 좋은 고기 3가지 먹고 간 건강 지키세요!

간에 좋은 고기를 알려드릴게요. 간은 해독 작용, 호르몬 생성 등의 우리 몸에서 가장 중요한 기능을 담당하고 있는 기관이에요.

어떤 고기를 먹느냐에 따라 간 기능을 좋게 할 수 있어요. 무조건 고기를 먹지 않는 것보다 간에 좋은 고기를 알고 먹어야 간 건강 및 면역력을 챙길 수 있어요.

 

간에 좋은 고기

몸에 좋은 동물성 단백질 음식인 쇠고기, 돼지고기, 닭고기를 먹는 것이 간에 좋아요. 하지만 지방과 비계가 많은 부위인 쇠고기 갈비살, 돼지고기 삼겹살, 닭 껍질 등과 같은 고기는 오히려 간에 해로울 수 있어요.

간에 좋은 고기는 지방과 비계가 적고 비타민 B12, 철, 인 등의 여러 영양소가 가득 함유되어 있어요. 지방과 비계가 적어 동물성 단백질 함량이 높고 칼로리가 낮아 간 건강에 도움이 되어요.

콜레스테롤, 지방간 때문에 고기를 먹는 것이 고민이라면 다음과 같은 고기를 먹는 것이 좋아요. (1)

 

쇠고기 사태살

지방이 적은 쇠고기 사태살은 간에 좋은 고기에요. 쇠고기 사태살은 다른 소고기 부위에 비하여 지방이 적은 것이 장점이에요.

쇠고기 사태살은 갈비살, 등심 등과 같은 부위에 비하여 지방은 적고 맛이 담백해요. 쇠고기의 지방 때문에 간 건강이 걱정된다면 쇠고기 사태살을 먹는 것이 좋아요.

 

돼지고기 등심

비계 함량이 낮은 돼지고기 등심은 간에 좋은 고기에요. 돼지고기 등심은 삼겹살보다 비계가 적고 맛이 담백하며 칼로리가 낮아요.

지방간 때문에 동물성 단백질 먹는 것이 어렵다면 돼지고기 등심이 좋아요. 간 건강에 좋은 돼지고기 등심을 식단에 추가하세요.

돼지고기 등심은 간 건강에 좋은 비타민 B12, 철, 인 등이 함유되어 있어요. 운동 전후에 먹어도 좋고 식사할 때 반찬으로 먹어도 좋아요.

 

닭가슴살

닭껍질을 제거한 닭가슴살은 간에 좋은 고기에요. 닭가슴살은 지방 함량이 낮고 동물성 단백질 함량은 높은 저칼로리 음식이에요.

식단에 닭가슴살을 이용한 요리를 추가하세요. 닭가슴살은 다이어트 음식이고 근력 운동 후에 먹으면 더 좋아요.

닭가슴살은 간 건강에 좋고 근육량을 늘리는데 효과적이에요. 간 건강을 유지하고 싶으면 간에 좋은 닭가슴살을 추천해요.

 

간에 좋은 음식

간에 좋은 고기 외에 먹으면 좋은 음식이 있어요. 간 건강에 도움이 되고 면역력을 높이는데 효과적인 음식이에요.

 

바지락

간에 좋은 음식이 바지락을 식단에 추가하세요. 바지락은 간 기능 회복에 필요한 비타민, 미네랄이 가득 들어 있는 음식이에요.

바지락은 간의 담즙의 대사를 좋게 해서 피로를 회복하는데 효과적이에요.

 

헛개나무

간에 쌓인 독소를 제거하기 위해 헛개나무를 차로 끓여서 마시는 것이 좋아요. 간에 좋은 음식인 헛개나무는 간의 해독을 돕고 간 기능 개선에 효과적이에요.

간 기능이 약해져서 피곤해진 기력을 되살려주고 스트레스를 줄여주는데 좋은 음식이에요.

 

부추

간의 해독을 도와주는 부추는 간에 좋은 음식이에요. 부추는 간 기능을 활성화 시켜주고 면역력을 높여주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이에요.

간의 해독 작용 및 활성 산소를 제거하고 싶으면 부추를 추천해요.

 

결명자차

유해 환경으로부터 간 건강을 유지하고 싶으면 결명자차를 마시는 것이 좋아요. 결명자차는 간에 좋은 음식이고 간의 무리를 적게 해주며 간 기능 손상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어요.

 

양송이 버섯

손상된 간의 기능을 회복하는데 좋은 양송이 버섯은 간에 좋은 음식이에요. 양송이 버섯은 면역력을 좋게 해주어 간염 및 간암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어요.

 

간에 좋은 음식으로 쑥이 좋아요. 쑥은 간 건강에 필요한 비타민, 미네랄 등이 함유되어 있고 간의 해독을 도와 알코올 분해 능력을 좋게 해줘요.

쑥은 항균 작용, 구충 작용 및 간염 치료 효능이 있는 음식이에요.

 

마늘

간의 해독 작용에 필요한 알리신, 셀레늄이 함유된 마늘은 간에 좋은 음식이에요. 마늘은 몸의 활성 산소를 제거해주고 간의 해독 작용과 면역 기능을 높이는 효능이 있어요.

간의 독소를 배출하고 신진 대사를 올려주는 마늘을 식단에 추가하면 좋아요.

 

배추

간암 억제 효과가 있는 배추는 간에 좋은 음식이에요. 배추는 간암을 예방하는 인돌, 글루코시놀레이트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요.

손상된 간 기능을 보호하고 간암을 예방하고 싶으면 배추를 식단에 추가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