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만에 감기 낫는 법 13가지 알아보기

하루 만에 감기 낫는 법이 있어요. 감기가 걸리면 면역력이 떨어지고 기침, 근육통, 발열 등의 증상이 있어요.

감기를 하루 만에 낫기 위해서는 면역력이 좋은 음식을 먹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중요해요.

 

하루 만에 감기 낫는 법

감기에 걸리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실내 온도와 습도를 신경 써야 해요. 기관지가 약한 경우에는 마스크를 쓰면서 외부로부터의 감기 바이러스에 대한 차단을 해야 해요.

감기에 걸리면 대부분 2주 이내에 자연스럽게 호전될 수 있어요. 그리고 더 빨리 하루 만에 감기 낫는 법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해결 될 수 있어요. (1)

 

집근처에 있는 내과에 가기

하루 만에 감기 낫는 법은 집근처에 있는 내과에 가는 것이에요. 집에서 충분히 휴식을 취해서 감기를 낫게 하는 방법도 있지만 몸이 너무 힘들 때는 집근처에 있는 내과에 가면 좋아요.

내과에서 적절한 치료를 받고 감기약을 먹으면 하루 만에 감기를 낫게 할 수 있어요.

 

머플러를 사용하기

목 주변이 차가울 수록 하루 만에 감기를 낫는 것이 어려울 수 있어요. 하루 만에 감기 낫는 법은 머플러를 사용해서 목 주변을 항상 따뜻하게 해주세요.

목 주변의 온도가 높아질 수록 기관지를 보호하고 기침을 적게 할 수 있어요.

 

실내의 습도를 올리기

실내의 습도가 낮아지고 건조해질 수록 하루 만에 감기를 낫는 것이 어려울 수 있어요. 실내가 건조해지지 않게 가습기를 사용해서 습도를 올리는 것이 좋아요.

감기를 하루 만에 낫고 싶으면 건조해지고 낮아진 실내의 습도를 올려주세요.

 

따뜻한 물을 많이 마시기

하루 만에 감기를 낫고 싶으면 따뜻한 물을 많이 마셔서 체온을 올려주고 면역력을 좋게 해주세요. 따뜻한 물을 많이 마시면 기침을 적게 할 수 있고 몸을 따뜻하게 만들 수 있어요.

따뜻한 물 대신에 마실 수 있는 레몬차, 인삼차, 생강차, 모과차, 배즙 등이 하루 만에 감기를 낫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충분한 수면이 필요

하루 만에 감기 낫는 법은 충분한 수면을 해야 해요. 잠이 부족할 수록 하루 만에 감기 낫는 것이 어려울 수 있어요.

충분한 수면을 하면 감기로 인한 몸의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고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어요. 면역력을 높여서 하루 만에 감기를 빨리 낫게 하고 싶으면 잠을 충분히 주무세요.

 

가글을 해서 목감기를 예방하기

감기에 걸리면 기관지를 보호하기 위해 가글을 자주 해주면 좋아요. 특히 가글을 해주면 목감기를 예방해주고 기관지 건강에도 도움이 되어요.

감기 때문에 목이 불편하게 가글을 해주세요. 가글을 하면 부어있는 목을 보호할 수 있고 감기를 하루 만에 낫게 하는데 효과적이에요.

 

몸에 수분을 계속 보충하기

감기에 걸리면 열로 인해 몸 안의 수분이 빠르게 배출되어 탈수 증상이 생길 수 있어요. 하루 만에 감기를 빨리 낫게 하고 싶으면 물을 계속 마셔서 몸 속에 수분을 빠르게 보충을 해줘야 해요.

차가운 물 대신에 미지근한 물을 계속 마셔서 몸 안의 수분을 보충해주세요.

 

실내 환기를 해주기

감기에 걸리면 오한 때문에 오랜 시간 동안 창문을 닫게 되어요. 하지만 하루 만에 감기를 낫게 하기 위해서는 창문을 자주 열어서 실내 환기를 해줘야 해요.

깨끗한 공기가 실내로 들어와야 면역력을 높이고 감기로부터 몸을 빠르게 회복할 수 있어요.

 

손을 자주 씻어주기

감기를 하루 만에 낫고 싶으면 손을 자주 씻어주세요. 손을 자주 씻으면 감기 바이러스를 제거할 수 있고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어요.

손을 자주 씻어서 면역력을 높여 감기를 하루 만에 나으세요.

 

마스크를 계속 사용하기

입과 코 주변이 건조해질 수록 하루 만에 감기를 낫는 것이 어려울 수 있어요. 마스크를 사용해서 외부의 차가운 공기를 마시지 않게 해야 해요.

실내의 나쁜 공기를 차단하고 입과 코 주변을 건조하지 않게 해주는 마스크는 하루 만에 감기를 낫게 해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비타민 C가 풍부한 과일을 많이 먹기

하루 만에 감기를 낫게 하는 법은 비타민 C가 풍부한 과일을 많이 먹는 것이에요. 비타민 C가 풍부한 과일은 감기 바이러스를 예방해주고 면역력을 높이는데 효과가 있어요.

비타민 C가 풍부한 레몬, 오렌지, 자몽, 블루베리, 딸기 등을 많이 먹는 것이 하루 만에 감기를 낫게 하는데 좋아요.

 

구운 마늘 먹기

하루 만에 감기를 빨리 낫게 하고 싶으면 구운 마늘을 먹는 것이 좋아요. 구운 마늘에는 감기 증상을 줄여주는 항균제, 천연 항생제 등을 함유하고 있어요.

구운 마늘은 다른 음식보다 천연 항생제 역할을 해서 감기 바이러스로부터 몸을 보호해줘요. 면역력을 높이고 감기를 낫게 하고 싶으면 구운 마늘을 추천해요.

 

따뜻한 국물 요리 먹기

감기에 걸리면 오한 증상 때문에 음식을 제대로 먹기가 어려워요.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면역력을 높이는데 좋은 따뜻한 국물 요리를 먹는 것을 추천해요.

특히 닭고기를 만든 국물 요리는 단백질과 미네랄이 풍부해서 면역력을 높이는데 효과적이에요. 맵고 짠 국물 요리 대신에 맛이 순한 국물 요리를 먹는 것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