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감기 하루만에 낫는법 12가지, 간단하게 빨리 낫기

코감기 하루만에 낫는법을 알려드릴게요. 코감기가 있으면 하루 종일 콧물이 나오거나 코막힘으로 고생하는 경우가 있어요.

환절기에 특히 잘 생기는 코감기를 하루만에 빨리 낫게 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방법이 좋아요.

 

코감기 하루만에 낫는법

코감기가 있으면 콧물이 목 뒤로 넘어가기도 하고 코가 막혀서 코로 숨시는 것이 어려워요. 그리고 코감기는 몸살, 두통, 오환 등이 함께 있기 때문에 몸을 항상 따뜻하게 유지를 해줘야 해요.

집에서도 간단히 할 수 있는 코감기 하루만에 낫는법을 소개할게요. (1)

 

마늘 먹기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마늘을 먹는 것이 코감기 빨리 낫는 법이에요. 마늘에는 항바이러스제, 항균 작용을 하여 코감기 증상을 완화하고 몸의 염증을 제거하며 면역력을 높이는데 좋은 음식이에요.

마늘을 그대로 먹는 것이 어려우면 구워 먹는 것이 좋아요. 요리를 할 때 마늘을 더 많이 사용하세요.

 

위생 신경 쓰기

위생에 철저하게 신경을 쓰는 것이 코감기 하루만에 낫는법이에요. 손을 항상 깨끗하게 씻어주고 마스크를 착용해서 코주변과 입주변에 세균이 들어 오지 않게 해주세요.

휴지로 코를 풀 때는 세게 풀게 되면 오히려 코 안에 염증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코를 풀고 난 휴지는 꼭 휴지통에 버려줘야 위생적으로 깨끗해요.

 

충분히 휴식 취하기

무리하지 않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코감기 하루만에 낫는법이에요. 몸이 피로하거나 스트레스가 쌓일 수록 면역력이 약해져 코감기가 하루만에 낫는 것이 어려워요.

잘 먹고, 잘 자고, 잘 쉬는 것이 코감기 빨리 낫게 하는 방법이에요.

 

코 세척하기

생리 식염수를 사용해서 코 세척하는 것이 코감기 하루만에 낫는법이에요. 코감기의 원인인 세균을 없애기 위해 생리 식염수를 사용해서 코 세척을 해서요.

코 세척을 수시로 하는 것 만으로 코감기 증상을 완화하고 빨리 나을 수 있어요.

 

림프절 마사지 하기

림프절을 마사지 하는 것이 코감기 하루만에 낫는법이에요. 림프절은 우리 몸에서 면역 기관을 담당하고 있기 때문에 마사지를 해주면서 면역력을 높일 수가 있어요.

목 주변을 따뜻하게 마사지를 해서 림프액의 순환을 도와주면 코감기가 하루만에 나을 수 있는데 좋아요.

 

치킨 수프 먹기

치킨 수프를 먹는 것이 코감기 빨리 낫는 법이에요. 치킨 수프는 코감기에 좋은 닭고기가 가득 들어 있고 맛이 담백하고 목넘김이 부드러워요.

치킨 수프 대신 삼계죽을 먹는 것도 좋아요. 삼계죽에는 코감기에 좋은 인삼과 흰 밥이 들어 있어 소화가 잘되고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어요.

 

가습기 사용하기

가슴기를 사용해서 집 안의 공기를 촉촉하게 만드는 것이 코감기 하루만에 낫는법이에요. 집 안이 건조할 수록 코로 숨을 쉬는 것이 어렵고 코감기 증상이 더 심해질 수 있어요.

가슴기를 사용하여 집이 건조하지 않는 환경을 만들어주는 것이 코감기 하루만에 빨리 나을 수 있어요.

 

마스크 쓰기

코감기 빨리 낫는 법은 마스크를 쓰는 것이에요. 마스크를 쓰면 코 주변을 건조하기 않고 수분을 공급해주기 때문에 코감기 빨리 낫는데 도움을 주어요.

마스크는 여러가지 감기 바이러스로부터 예방하고 코와 목을 건조하기 않게 해줘 좋아요.

 

따뜻한 물 마시기

따뜻한 물을 마시는 것이 코감기 빨리 낫는 법이에요. 따뜻한 물을 수시로 마셔서 코와 목을 보호하세요.

따뜻한 물에 레몬 조각, 꿀을 약간 넣어서 마시면 목을 따뜻하게 보호하고 코감기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페퍼민트 차 마시기

코감기에 좋은 페퍼민트 차를 마시는 것이 코감기 빨리 낫는 법이에요. 페퍼민트 차를 마시면 목이 시원하고 막힌 코를 뚫어주는 효과까지 있어요.

페퍼민트 차를 따뜻하게 마시면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면역력을 올려줘요.

 

비타민 C 섭취하기

면역력을 올리는데 좋은 비타민 C를 섭취하는 것이 코감기 하루만에 낫는법이에요. 코감기에 걸리면 컨디션이 나빠지고 면역력이 약해졌기 때문에 비타민 C가 풍부한 과일을 섭취는 하는 것이 도움을 줄 수 있어요.

과일을 충분히 섭취하고 푹 쉬어야 코감기가 하루만에 나아요.

 

잠 많이 자기

잠을 많이 자는 것이 코감기 빨리 낫는 법이에요. 충분한 잠을 자야 면역력을 높이고 코감기를 하루만에 낫는데 도움이 되어요.

코감기로 인해 약해진 면역력을 높이고 피로를 풀어줄 수 있게 잠을 충분히 자야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