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전 먹으면 좋은 음식 8가지 기억해요!

자기전 먹으면 좋은 음식을 먹으면 수면을 취하는데 도움이 되며 다이어트에 좋을 수 있습니다. 충분한 잠을 자는 것은 건강에 매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잠을 충분히 자는 것은 소화 기능과 두뇌 기능을 활성화 시켜주며 면역 체계를 높이는데 중요합니다.

또한 자기전 먹으면 좋은 음식은 수면을 도와주는 항산화 성분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조금만 먹어도 잠을 자는데 효과적입니다.

 

자기전 먹으면 좋은 음식이 좋은 이유

일부 전문가들은 자기전 먹으면 좋은 음식을 먹는 것은 두뇌 활동을 좋게 해주며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대부분의 자기전에 먹을 수 있는 음식은 칼로리가 낮고 영양이 풍부합니다.

그리고 자기전에 먹는 음식이기 때문에 소화가 잘되어야 하고 수면에 방해가 되지 않아야 합니다. 또한 수면 중에 몸에 필요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안정적으로 공급해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자기전에 먹으면 좋은 음식은 배가 고파서 잠을 못 자는 경우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다이어트에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피해야 하는 음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카페인이 첨가된 음료는 피해야 합니다

늦은 오후부터는 수면에 방해가 되는 카페인이 첨가된 음료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의 카페인이 첨가된 음료는 각성 효과가 있기 때문에 수면을 방해합니다. 그리고 카페인이 첨가된 음료는 커피, 홍차, 녹차 및 탄산 음료 등이 있습니다.

술을 마시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

술을 마시면 잠을 자는데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적당한 술은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잠을 자는데 좋은 음식은 아닙니다. 술을 마시면 오히려 잠을 자는데 방해가 되고 수면 주기를 떨어뜨리게 만듭니다.

기름진 음식을 피해야 합니다

기름진 음식은 소화를 느리게 하여 잠을 자는데 방해를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랜 시간 동안 소화가 잘 안되기 때문에 잠을 자는 동안 위산을 역류 시킬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오트밀

자기전 먹으면 좋은 음식으로 오트밀을 선택하면 좋습니다. 오트밀은 잠을 자는데 도움이 되는 영양소가 가득 들어 있는 음식입니다. 그리고 오트밀은 식이 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다이어트 음식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또한 오트밀은 다른 음식과 다르게 따뜻하게 먹기 때문에 잠을 자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오트밀은 여러가지 과일 또는 견과류를 토핑하여 먹으면 더욱 건강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트밀은 멜라토닌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잠을 자는데 도움이 됩니다. 자기전에 약간의 오트밀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아몬드

아몬드는 약간만 먹어도 포만감을 가져다 주는 음식 중 하나 입니다. 그리고 아몬드는 건강에 좋은 지방을 함유하고 있으며 망간 및 리보플라빈이 들어 있습니다.

또한 아몬드는 잠을 자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그 이유는 아몬드에는 잠을 자는데 도움이 되는 멜라토닌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아몬드는 마그네슘의 훌륭한 공급원이기도 합니다. 잠을 자는 것이 어려운 사람들이 아몬드를 꾸준히 먹으면 수면을 취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카모마일 차

카모마일 차는 자기전 먹으면 좋은 음식으로 좋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카모마일 차는 불안과 우울증 증세를 감소 시켜주며 만성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는 염증을 줄여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카모마일 차를 꾸준히 마시면 심장 질환을 예방해주고 피부 건강을 개선하는데 좋습니다. 또한 카모마일 차는 잠을 잘 오게 만드는 항산화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카모마일 차를 28일 동안 마신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더 빨리 잠을 잘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카모마일 차를 마시는 여성들은 수면의 질이 향상 되었다고 하였습니다.

카모마일 차는 우울증의 증상을 완화 시켜주고 잠을 자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수면의 질을 향상 시키기 위해서는 꾸준히 카모마일 차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통밀 과자와 치즈

통밀 과자와 치즈를 자기전 먹으면 좋은 음식으로 선택하면 잠을 자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통밀 과자와 치즈는 신체에 탄수화물과 단백질을 균형 있게 공급해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통밀 과자와 치즈는 잠을 자는데 도움이 되는 트립토판을 더 많이 사용하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 밤에 배가 고프기 시작한다면 약간의 통밀 과자와 치즈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키위

키위는 다이어트 음식으로 인기가 많으며 자기전 먹으면 좋은 음식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키위는 칼로리가 낮으며 비타민 C가 매우 풍부한 과일입니다. 또한 키위 1개에는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K, 칼륨, 엽산 및 미네랄 등을 신체에 공급해줍니다.

키위는 여러가지 장점이 있는 음식입니다. 그 이유는 키위를 꾸준히 먹으면 소화 기능을 개선하고 몸에 해로운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연구에 따르면 키위를 먹으면 잠을 자는데 효과적일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수면 장애가 있는 사람들이 4주 동안 키위를 꾸준히 2개씩 먹으면 잠을 자는데 도움이 되었다고 하였습니다.

하지만 키위가 직접적으로 수면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구체적으로 연구 결과가 발표된 적은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잠을 자는데 어려움이 있다면 키위 1개가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은 맞습니다.

 

호두

호두는 아몬드와 같이 인기가 많은 견과류이며 포만감을 오래 가져다 주는 자기전 먹으면 좋은 음식 중 하나 입니다. 그리고 호두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고 여러가지 비타민 및 미네랄을 신체에 공급해줍니다.

또한 호두에는 건강에 도움이 되는 마그네슘, 구리, 망간, 인 및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은 호두를 선택하면 좋습니다. 호두는 포만감을 오래 가져다 주는 음식이기 때문에 다이어트 하는 동안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호두가 잠을 자는데 좋은 음식인 이유는 멜라토닌 성분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호두는 다른 견과류와 마찬가지로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약간만 먹는 것이 좋습니다.

 

요거트

요거트는 카제인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단백질 음식입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잠을 자기전에 요거트를 먹으면 잠을 충분히 자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요거트는 칼슘과 단백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다이어트 하는데 배고픔을 줄여주고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요거트는 설탕 함량이 높기 때문에 수제 요거트를 만들어 먹는 것이 좋습니다.

요거트는 맛이 좋으며 여러가지 과일을 토핑하여 먹으면 건강을 개선하는데 좋습니다.

 

터키

터키는 기름기가 적으며 단백질이 함량이 높은 음식입니다. 그리고 터키는 멜라토닌 함량이 높기 때문에 잠을 자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또한 터키는 피로 회복에 좋으며 수면의 질을 좋게 만드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칼로리가 낮고 잠을 자는데 도움이 되는 터키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

수면 장애가 있는 사람들에게 좋은 자기전 먹으면 좋은 음식은 멜라토닌, 세로토닌 및 마그네슘의 함량이 높습니다. 그리고 자기전에 먹는 음식은 더 빨리 잠을 자는데 도움이 되며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잠을 자기 직전에 음식을 먹으면 소화 기능에 문제를 줄 수 있기 때문에 주의를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