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메가3 먹으면 안되는 사람은 누구일까요?

등푸른 생선에 많이 있는 오메가3는 건강에 좋은 성분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오메가3 먹으면 안되는 사람은 건강 보조 식품과 같은 것을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오메가3가 무조건 건강에 좋다고 말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심장 건강에 좋은 오메가3 지방산은 등푸른 생선에서 나오며 혈중 트리글리세리드를 줄여주고 염증을 완화 시켜줍니다. 그리고 류마티스 관절염과 같은 증상을 완화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건강을 위해 등푸른 생선을 더 많이 먹는 것은 항상 좋은 것은 아닙니다. 너무 많은 양의 오메가3를 먹으면 실제로 건강에 유익한 것보다 더 해로울 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 사람들은 몇 가지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으므로 오메가3 먹으면 안되는 사람 일 수도 있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이 왜 좋습니까?

오메가3 먹으면 안되는 사람 외에는 등푸른 생선 및 오메가3 지방산이 함유된 건강 식품을 먹어도 건강에 큰 지장이 있지는 않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고도 불포화 지방의 일부를 말합니다.

하지만 오메가3는 몸에서 스스로 만들어 내지 못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된 등푸른 생선을 먹어야 합니다. 등푸른 생선을 꾸준히 먹는 것이 어렵다면 오메가3 지방산이 함유된 건강 식품이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오메가3는 건강에 여러가지 이점을 제공해줍니다. 몸 안의 염증을 줄여주고 심장 건강 및 뇌 기능을 향상 시켜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신체에서 오메가3가 부족하면 기분이 나빠지고 신체 기능이 저하되며 우울증 및 관절염 등과 같은 건강의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오메가3 먹으면 안되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모든 사람들이 오메가3 먹으면 안되는 사람은 아닙니다. 대부분이 사람들은 오메가3가 건강을 개선하고 체력을 증진시켜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당뇨병 환자

연구에 따르면 당뇨병 환자는 오메가3 먹으면 안되는 사람이라고 하였습니다. 그 이유는 오메가3가 많은 음식을 먹게 되면 혈당 수치가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8주 동안 하루에 8g의 오메가3 지방산을 섭취하면 제2형 당뇨병의 혈당 수치가 약 22% 증가하였다고 하였습니다. 그 이유는 장기적으로 오메가3가 혈당 수치에 기여할 수 있는 포도당 생성을 자극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매우 높은 양의 오메가3 지방산을 섭취하는 경우에만 혈당에 영향을 미친다고 하였습니다. 하지만 오메가3에 대한 중요한 사실은 하루에 필요한 복용량 이상으로 먹게 된다면 당뇨병 환자의 혈당 수치가 높아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코피가 날 수 있습니다

일부 오메가3 먹으면 안되는 사람으로 평소에 코피가 많이 나는 사람입니다. 과도하게 오메가3 지방산을 복용하면 코피가 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4주 동안 640mg의 오메가3를 복용하면 건강한 성인의 혈액 응고가 감소한다고 하였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매일 등푸른 생선을 많이 먹게 되면 코피가 날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지며 매일 1~5g의 오메가3를 복용하는 청소년의 72%가 코피를 경험했다고 하였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인해 수술을 앞두고 있다면 오메가3 먹으면 안되는 사람입니다. 오메가3의 복용을 즉시 중단하고 혈액 희석제를 사용하는 경우 담당 의사와 상의를 해야 합니다.

 

저혈압 환자

오메가3의 장점으로 혈압을 안정화 시키는 것이 있습니다. 하지만 오메가3 먹으면 안되는 사람으로 저혈압 환자가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오메가3가 풍부한 등푸른 생선을 먹으면 고혈압이나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사람들의 혈압을 효과적으로 낮출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이러한 오메가3의 장점은 고혈압 환자에게 확실하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저혈압 환자에게 오메가3가 풍부한 음식을 먹으면 심각한 문제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오메가3가 풍부한 음식 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함유된 건강 식품은 혈압을 낮추는 약물과 상호 작용을 할 수 있습니다. 저혈압 치료를 받고 있다면 담당 의사와 오메가3를 먹는 것에 대해 상의를 해야 합니다.

 

장이 민감한 사람

설사는 오메가3를 복용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부작용 중 하나 입니다. 특히 고용량의 오메가3를 복용하면 설사가 더 빈번하게 생길 수 있습니다.

장에 민감한 사람은 오메가3를 복용하면 헛배 부름과 같은 다른 소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부작용으로 설사를 자주하게 됩니다.

장이 민감한 사람은 오메가3 지방산이 함유된 건강 식품 외에 등푸른 생선을 먹어도 설사를 할 수 있습니다. 등푸른 생선 대신 아마씨 오일이 대안으로 먹을 수 있는 오메가3 음식이긴 하지만 설사를 유발할 가능성은 여전히 높습니다.

오메가3 먹으면 안되는 사람 중에서 장이 민감한 사람은 오메가3 지방산을 섭취하는 것을 중단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을 먹었을 때 설사를 경함한다면 복용량을 줄이거나 며칠 동안 먹지 않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습니다.

 

위궤양이 있는 사람

오메가3 먹으면 안되는 사람으로 위궤양이 있다면 오메가3가 잘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오메가3는 심장을 건강하게 만드는 역할로 잘 알려져 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오메가3 지방산을 섭취하고 나면 속쓰림을 경험한다고 하였습니다.

오메가3의 부작용으로 위산 역류, 메스꺼움, 트림 및 위장 불편함 등이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오메가3의 부작용입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오메가3는 소화 불량을 유발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식사와 함께 등푸른 생선을 적당히 먹거나 오메가3 보조 식품을 약간 줄인다면 위산 역류를 줄이고 위궤양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루에 3번 복용해야 하는 오메가3 보조 식품을 1~2번으로 줄여 먹으면 속쓰림을 완화 하고 소화 불량을 제거하는데 좋습니다.

 

수면장애가 있는 사람

일부 연구에 따르면 적당한 양의 오메가3 음식을 먹으면 수면의 질을 향상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였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16주 동안 매일 600mg의 오메가3 지방산을 섭취하면 수면의 질이 향상되는 것으로 나타낫습니다.

하지만 너무 많은 오메가3 음식을 먹으면 실제로 수면을 방해하고 불면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수면장애가 있는 사람은 오메가3 먹으면 안되는 사람일 수도 있습니다.

고용량의 오메가3를 섭취하면 우울증 환자 또는 불면증 환자는 증상을 더 악화 하는 것으로 연구에 보고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연구는 일부이며 사례입니다.

많은 양의 오메가3를 먹으면 수면의 질에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이해하기 위해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이미 오메가3를 복용하고 있습니까?

오메가3 먹으면 안되는 사람이 이미 오메가3를 복용하고 있다면 즉시 중단하고 담당 의사와 상의가 필요합니다. 오메가3는 처방전 없이 살 수 있기 때문에 오메가3 먹으면 안되는 사람이 종종 실수로 복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메가3의 부작용은 개인마다 차이가 있으며 위험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오메가3를 신체에 공급받기 위해 꼭 고용량의 오메가3 보조 식품을 먹지 않아도 됩니다.

평소 식단에 약간의 등푸른 생선만 포함 시켜도 신체에 오메가3를 공급해주는데 충분합니다. 그리고 정기적인 운동, 건강한 식습관 및 금연을 포함한 건강한 생활 습관은 건강을 개선하고 여러가지 질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권장하는 오메가3 복용량은 어떻게 됩니까?

개인마다 권장하는 오메가3 복용량의 차이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전문가들은 오메가3 지방산의 두 가지 필수 형태인 EPA와 DHA를 결합한 것을 하루에 최소 250~500mg의 섭취를 권장합니다.

하지만 심장 질환이 있거나 중성 지방 수치가 높은 사람의 경우는 종종 더 많은 양의 오메가3를 권장하기도 합니다. 참고로 오메가3 보조 식품은 대부분 1,000mg 정도 함유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오메가3 보조 식품을 복용하면서 부작용이 발생한다면 즉시 복용을 중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오메가3 먹으면 안되는 사람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오메가3를 가장 건강하게 신체에 공급해주는 방법은 보조 식품보다 음식을 통해 공급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음식을 통해 오메가3 지방산의 요구량을 충족하는 것을 고려하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