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에 가스 찰 때 좋은 음식 추천 10가지 섭취하세요

배에 가스 찰 때 좋은 음식 추천해요. 배에 가스가 차는 이유의 대부분은 음식 때문이에요.

베에 가스가 차면 뱃속이 불편한 느낌과 복통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베에 가스가 차면 어떤 음식을 먹는 것이 좋을까요? (1)

 

배에 가스 찰 때 좋은 음식 추천해요

위에 부담이 되는 음식을 먹었거나 너무 많은 식이 섬유 음식을 먹었을 경우 배에 가스가 찰 수 있어요. 이러한 음식은 복부 팽만을 유발하고 소화가 잘 되지 않아 뱃속을 불편하게 만들어요.

 

사과

배에 가스 찰 때 좋은 음식로 사과 추천해요. 사과는 펙틴이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장 내의 유익한 박테리아의 성장을 증가 시켜 변비를 해결해줘요.

배에 가스 차는 것에 도움이 되는 장 내의 해로운 박테리아 성장을 감소 시켜 장의 균형을 조정하는데 효과적이에요.

장의 기능이 민감해서 잦은 배에 가스가 자주 차고 복부 팽만으로 힘들어 한다면 사과를 먹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어요. 사과의 펙틴은 위에서 소화가 안되기 때문에 장 안에 머무르면서 대변을 묽어지지 않게 해서 설사에 효과적이에요.

 

매실

배에 가스 찰 때 좋은 음식으로 매실을 추천해요. 매실은 위에서 소화를 잘 되게 하는 효능이 있기 때문에 소화가 안되어 뱃속이 불편하고 가스가 찰 때 매실을 먹는 것이 좋아요.

매실은 변비를 해결해주고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어요. 매실을 그대로 먹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매실청 또는 매실차로 마시는 것이 좋아요.

매실 장아찌로 만들어서 식사 때마다 반찬으로 먹는 것도 추천해요.

 

바나나

바나나를 배에 가스 찰 때 좋은 음식 추천해요. 바나나는 몸에 부족한 칼륨과 탄수화물을 적절하게 공급해주는 좋은 음식이에요.

변비가 생기면 뱃속에 계속 가스가 찰 수 있기 때문에 바나나를 먹으면 변비 해결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우리 몸의 칼륨과 나트륨 수치를 정상으로 만들어 주는 바나나를 꾸준히 먹는 것이 좋아요.

 

파인애플

파일애플처럼 효능이 뛰어난 배에 가스 찰 때 좋은 음식이 없을 거에요. 파인애플은 식이 섬유와 단백질 분해 하는 효능이 있어 위에서 소화를 잘 되게 도와줘요.

파인애플의 뛰어난 소화 시키는 효능으로 소화를 촉진 시켜주고 복부 팽만감을 줄여줘서 배에 가스차는 것을 덜어줘요.

 

양배추

배에 가스 찰 때 좋은 음식으로 양배추를 추천해요. 양배추는 소화를 잘 되게 하는 비타민 U가 함유되어 배에 가스 차는 것을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양배추를 꾸준히 먹으면 배에 가스가 차는 원인 중의 하나인 변비를 해결해줘요. 양배추는 식이 섬유가 많기 때문에 스무디로 갈아서 마시거나 즙으로 만들어 먹는 것이 좋아요.

양배추는 칼로리도 낮기 때문에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아 좋은 다이어트 음식이에요.

 

닭고기

배에 가스 찰 때 좋은 음식으로 닭고기를 추천해요. 닭고기는 배에 가스를 채우는 식이 섬유가 없고 순수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는 음식이에요.

닭고기를 백숙이나 삼계탕으로 해서 먹으면 배에 가스 차는 것도 덜하고 뱃속을 편하고 따뜻하게 만들어줘요.

 

치커리

쌈채소로 인기가 많은 치커리는 배에 가스가 찰 때 먹으면 좋은 음식이에요. 치커리는 소화를 잘 되게 하는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식사 때마다 먹으면 소화를 잘 되게 하여 뱃속의 가스를 줄여주는 효능이 있어요.

치커리는 비타민, 미네랄 및 무기질이 풍부해서 면역력 및 혈관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이에요.

 

카모마일 차

배에 가스 찰 때 좋은 음식으로 카모마일 차를 추천해요. 카모마일 차는 위에서 소화가 안되는 것을 도와주고 배에 가스가 차는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카모마일 차는 소화 불량, 메스꺼움, 복부 팽만 및 구토 등의 증상에 효과적이에요. 카모마일 차는 위의 경련을 줄여주어 배가 아픈 증상을 완화 하는데 좋아요.

소화가 잘 안되고 뱃속이 아프기 시작한다면 카모마일 차를 따뜻하게 만들어서 마시면 도움이 되어요.

 

요거트

배에 가스가 차는 것을 예방해주는 요거트를 추천해요. 요거트는 위 건강과 장 건강에 좋은 프로바이오틱스가 함유되었어요.

요거트는 소화를 잘되게 하고 변비를 해결하여 배에 가스가 찬 것을 해결하는데 효과적이에요. 배에 가스가 자주 찬다면 요거트를 꾸준히 먹는 것이 좋아요.

 

무는 소화를 잘 되게 하는 효능이 있어 배에 가스가 찰 때 먹으면 도움이 되어요. 무는 식이 섬유, 단백질과 지방을 분해하는 효과가 있어 배에 가스 찰 때 좋은 음식이에요.

변비 때문에 고생이고 대장 건강이 걱정된다면 무를 갈아서 즙으로 만들어 먹어도 좋아요. 밥할 때 무를 채썰어 넣어서 무밥을 만들어 먹는 것도 추천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