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 먼지에 좋은 음식 추천 12가지 건강을 챙기세요

미세 먼지에 좋은 음식 추천해요. 날이 따뜻해지기만 하면 미세 먼지가 심해지는 경우가 많아졌어요.

미세 먼지는 계절성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일상에서 종종 발생하기 때문에 호흡기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어요.

 

미세 먼지에 좋은 음식 추천해요

미세 먼지에 오래동안 노출이 되면 호흡기 질환, 뇌혈관 질환 및 심부전 등의 발생 위험이 높아질 수 있어요. 특히 성장기 아이와 노인의 경우 미세 먼지와 같은 유해 물질에 취약할 수 있어요.

미세 먼지에 좋은 음식은 이러한 미세 먼지로부터 몸을 보호해주는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요. (1)

 

도라지

미세 먼지 때문에 기침이 자주 나거나 가래가 있다면 도라지를 먹는 것을 추천해요. 도라지는 기침과 가래 증상을 완화 시켜주고 미세 먼지로 인한 기관지 염증을 줄여주는데 효과적이에요.

도라지를 그대로 먹는 것보다 잘 말려서 차로 우려내서 마시는 것이 더 좋아요.

 

연어

연어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미세 먼지에 좋은 음식이에요. 연어는 미세 먼지를 마시면 체내에 쌓이는 중금속을 막아주는 효능이 있어요.

미세 먼지로부터 몸을 보호하고 싶으면 연어를 식사 때 먹는 것을 추천해요.

 

다시마

미세 먼지에 좋은 음식으로 다시마를 추천해요. 다시마에는 알긴산이 함유되어 미세 먼지로부터 쌓인 몸 솜의 중금속을 배출하는 효능이 있어요.

다시마는 해독 작용이 좋은 음식이고 혈액을 깨끗하게 해주는데 도움이 되어요. 미세 먼지가 심한 날에 다시마를 사용하여 요리해서 먹는 것이 좋아요.

 

녹차

미세 먼지에 좋은 음식으로 녹차를 추천해요. 녹차는 탄닌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몸 안에 쌓인 중금속을 배출해주고 미세 먼지로부터 몸을 보호해주는데 도움이 되어요.

녹차는 미세 먼지가 몸 안에 들어와서 축적되는 것을 막아주는 카테킨 성분도 포함되어 있어요. 미세 먼지가 많은 날에 녹차를 마시는 것이 좋아요.

 

브로콜리

브로콜리를 미세 먼지에 좋은 음식 추천해요.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함유된 브로콜리는 미세 먼지로 약해진 면역력을 높이고 여러가지 세균으로부터 몸을 보호해줘요.

브로콜리는 몸 안의 염증을 줄여주고 항산화 물질이 풍부해서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이에요.

 

마늘

마늘에 함유된 알리산은 미세 먼지로 생길 수 있는 몸 안의 염증을 줄여주는 효능이 있어요. 마늘을 꾸준히 먹으면 면역력을 높여주고 항산화 작용을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마늘은 미세 먼지가 심한 날에 기관지가 안좋아지는 것을 예방해주고 목 안을 깨끗하게 유지해주는데 좋아요.

 

미세 먼지가 있는 날일 수록 물을 수시로 마시는 것이 중요해요. 물을 수시로 마시면 미세 먼지로부터 몸 속에 쌓인 중금속을 배출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차가운 물 대신 약간 미지근한 물을 마시는 것이 뱃속을 편하게 해주고 더 많이 마실 수 있어요.

 

콩나물

미세 먼지에 좋은 음식으로 콩나물을 추천해요. 콩나물은 미세 먼지 많은 날에 중금속이 쌓인 것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 효능이 있어요.

콩나물은 아스파라긴산, 비타민이 풍부해서 기관지 건강, 폐 건강 및 면역력을 챙기는데 좋은 음식이에요.

 

미나리

미나리는 미세 먼지로 몸 안에 쌓일 수 있는 중금속을 효과적으로 몸 밖으로 배출하는데 도움이 되는 미세 먼지에 좋은 음식이에요. 미나리는 혈관 건강에 좋은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고 면역력을 높여주는데 좋은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어요.

 

미역

미세 먼지에 좋은 음식으로 미역을 추천해요. 미역은 미세 먼지와 중금속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이에요.

미역에 있는 풍부한 알긴산은 몸 속에 쌓인 중금속을 내보내는데 효과적이에요.

 

레몬

비타민 C가 풍부한 레몬은 몸 속에 있는 중금속을 배출하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어요. 미세 먼지로부터 기관지와 폐를 보호하기 위해서는 레몬을 먹는 것을 추천해요.

레몬을 그대로 먹는 것은 어렵기 때문에 레몬을 차로 해서 마시는 것이 좋아요. 레몬처럼 비타민 C가 많은 과일을 먹는 것이 미세 먼지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방법이에요.

 

콜리플라워

미세 먼지 때문에 기관지 건강이 걱정된다면 콜리플라워를 추천해요. 콜리플라워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서 몸 속의 중금속을 배출하는데 효과적이에요.

콜리플라워는 식이 섬유도 풍부해서 변비를 해결하는데도 도움이 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