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감기 하루만에 낫는법 12가지 면역력을 높이세요!

목감기 하루만에 낫는법을 알려드릴게요. 환절기가 되면 목감기로 고생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어요. 목감기가 심해지면 고열, 오한, 두통, 근육통이 발생할 수 있어요.

목감기를 빨리 낫게 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하면 좋아져요.

 

목감기 하루만에 낫는법

환절기에 유행하고 있는 목감기 하루만에 낫는법을 알면 목의 통증을 줄일 수 있어요. 목감기는 푹 쉬면서 면역력을 높여야 하고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목감기를 빨리 낫게 할 수 있어요. (1)

 

마스크 쓰기

목감기 하루만에 낫는 좋은 방법은 마스크를 쓰는 것이에요. 마스크를 쓰면 입의 수증기를 가져다 주어 목 안을 건조하지 않게 막아줘요.

마스크를 쓰는 것 만으로 목감기 바이러스로부터 막아주는 효과가 있어요. 목감기가 낫는 동안 마스크를 쓰는 것이 좋아요.

 

따뜻한 물 마시기

따뜻한 물을 자주 마셔야 목에 있는 염증 조직을 진정 시키는데 도움이 되어요. 목감기 하루만에 낫는법으로 따뜻한 물을 수시로 마시세요.

물을 마시는 것이 어려우면 레몬 조각, 생강 조각, 꿀을 약간 넣어서 마시면 목넘김이 더 부드러워져요. 따뜻한 물을 마시면서 목을 보호하세요.

 

허브차 마시기

목감기에 좋은 허브차를 마시세요. 허브차를 마시는 것이 목감기 하루만에 낫는 좋은 방법이에요.

페퍼민트차, 레몬밤, 카모마일, 도라지차 등과 같은 허브차를 따뜻하게 해서 마시면 목감기를 낫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요.

 

삼계죽 먹기

삼계죽을 먹는 것이 목감기 하루만에 낫는법이에요. 삼계죽은 목감기에 좋은 인삼과 닭고기가 들어 있고 목넘김이 부드러워 목의 통증을 줄여줘요.

기관지염에도 좋은 삼계죽은 단백질을 채워주어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요.

 

비타민C 영양제 섭취하기

비타민 C 영양제를 섭취하는 것이 목감기 하루만에 낫는법이에요. 비타민 C를 섭취하면 몸의 염증을 줄이고 호흡기 질환에 효과적이에요.

비타민 C 영양제는 목의 염증을 줄여주고 면역력을 높여주기 때문에 목감기가 하루만에 낫는데 도움이 되어요.

 

소금물 양치하기

소금물로 양치를 하는 것이 목감기 하루만에 낫는법이에요. 소금물로 양치를 하면 목이 따가운 증상을 줄일 수 있고 목의 염증을 가라앉히는데 효과적이에요.

소금물 양치하기는 목감기로 인한 가래를 줄여주고 목이 아픈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주어요. 따뜻한 물에 소금을 약간 넣고 양치질을 하듯이 입에 머금고 뱉으세요.

 

양말 신고 자기

밤에 양말을 신고 자면 몸의 혈액 순환을 좋게 해서 목감기를 하루만에 낫게 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양말을 신고 자면 목감기로 인한 수면 장애에 효과적이고 목을 따뜻하게 몸의 온도를 올려줘요.

취침하기 전에 양말을 신고 자면 숙면을 취할 수 있고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어요.

 

충분한 수면 하기

목감기 하루만에 낫는 좋은 방법은 충분한 수면을 하는 것이에요. 수면이 충분히 되어야 약해진 면역력을 올려 목감기를 낫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요.

몸의 회복력을 위해 수면을 충분히 하는 것이 좋아요.

 

구운 마늘 먹기

목감기 하루만에 낫는법은 구운 마늘을 먹는 것이에요. 구운 마늘은 항산화 성분, 항바이러스제, 항균 효능이 있어서 면역력을 높이고 몸의 염증을 줄여 목감기에 좋아요.

하루만에 목감기를 낫게 하고 싶으면 구운 마늘을 몇 조각 먹는 것을 시도해보세요. 구운 마늘이 먹기 어려우면 꿀에 찍어 먹는 것도 좋아요.

 

목사탕 먹기

목감기 하루만에 낫는법은 목사탕을 먹는 것이에요. 목사탕은 침의 양을 증가 시키고 목구멍으로 침이 넘어가는 것을 통증 없이 부드럽게 해줘요.

하지만 목사탕은 일시적으로 목의 통증을 줄이기 때문에 장기간 먹지 않는 것이 좋아요.

 

꿀물 마시기

꿀물을 마시는 것이 목감기 하루만에 낫는 좋은 방법이에요. 꿀물은 목감기로 인해 부어 있는 목을 진정 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요.

몸에 수분을 보충해주고 기력을 되찾아주는 꿀물은 인후염 증상을 완화하는 효과까지 있어요. 항균 작용 및 진통 기능까지 있는 꿀물을 마시세요.

 

가습기 사용

목감기로 건조해진 목을 보호하기 위해 가습기를 사용하세요. 방 안 공중습도를 맞추어 주고 건조한 환경을 만들지 않기 위해 가습기를 사용하는 것이 목감기 하루만에 낫는 좋은 방법이에요.

가습기를 사용하면 방 안의 수분량을 증가 시켜 목감기로 인해 목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