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피하지방 빼는법 8가지를 확인하세요!

남자 피하지방 빼는법은 생각보다 너무 쉽습니다. 남자 피하지방은 눈으로 보이고 손으로 만질 수 있습니다.

피하지방이 많아질 수록 외모를 좋지 않게 만들며 내장지방까지 생기게 하여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단과 운동을 하여 남자 피하지방을 빼는 것이 중요합니다.

빠르게 남자 피하지방 빼는법은 무엇일까요?

 

피하지방이 무엇일까요?

피하지방은 내장지방과 다르게 피부 바로 아래에 있습니다. 내장지방은 복부 내의 장기에 둘러 쌓여 있어서 눈으로 확인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하지만 피하지방은 피부 바로 아래에 있기 때문에 눈으로 보이고 손으로 잡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남자 피하지방이 많아질 수록 뱃살이 더 잘 보이게 됩니다.

피하지방이 많을 수록 허리 둘레가 더 커집니다. 또한 피하지방이 과도하게 많아지게 되면 신체의 염증 수치를 높여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더 읽어보기: 마그네슘 부족 증상이 걱정된다면?

 

남자 피하지방이 생기는 원인

남자 피하지방이 생기는 주 원인은 불규칙한 식사, 한 번에 많이 먹는 폭식, 잦은 회식 및 튀긴 음식을 즐겨 먹는 것입니다. 그리고 다이어트를 자주 시도하는 것도 남자 피하지방의 원인 중 하나 입니다.

피하지방은 내장지방보다 덜 해로운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외관상 보기에 좋지 않습니다. 그리고 피하지방이 과하게 많아질 수록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남자 피하지방이 많아질 수록 제2형 당뇨병, 심장 질환 및 특정 암의 발병률이 높아지는 등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이 생기게 됩니다.

 

남자 피하지방 빼는법

남자 피하지방 빼는법은 연령, 활동량, 식습관 및 수면량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피하지방을 골라서 빼는 방법은 현재까지 없습니다.

남자 피하지방을 빼고 싶다면 더 많은 신체 활동을 해야 합니다. 신체 활동이 늘어날 수록 더 많은 피하지방을 태워 뱃살이 빠지게 됩니다.

그리고 유산소 운동 뿐만 아니라 근력 운동도 꾸준히 하는 것이 남자 피하지방을 더 많이 뺄 수 있는 방법 중 하나 입니다. 근육량이 많아질 수록 체지방을 지속적으로 태워서 피하지방을 뺄 수 있습니다.

더 읽어보기: 단기간 살빠지는 음식은 무엇?

 

남자 피하지방이 빠지는 기간은?

남자 피하지방이 빠지는 기간은 개인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평균적으로 일주일에 약 3,500kcal를 소모를 하면 남자 피하지방 0.5kg을 뺄 수 있습니다.

남자 피하지방 0.5kg을 빼기 위해서 매일 식단의 약 500kcal를 빼야 합니다. 이렇게 계산을 한다면 한달에 1.5~2kg의 피하지방을 빼게 됩니다.

그리고 근육량이 많은 사람일 수록 피하지방이 빠지는 기간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근육량이 많을 수록 어떤 신체 활동을 하더라도 더 많은 칼로리를 태우기 때문입니다.

 

통 곡물을 먹어야 합니다

흰 밥과 밀가루 음식을 피하는 것이 남자 피하지방 빼는법입니다. 이러한 음식 대신 통 곡물을 먹는 것이 남자 피하지방을 빼는데 도움이 됩니다.

통 곡물은 정제되지 않은 건강한 탄수화물이기 때문에 인슐린 수치를 낮추어 피하지방이 쌓이는 것을 예방해줍니다. 그리고 지방을 적게 먹는 것보다 통 곡물을 먹는 것이 피하지방을 빼는데 더 효과적입니다.

고도로 가공된 탄수화물은 소화가 빠르고 식후 혈당을 높여 피하지방을 쌓이게 만드는 주 원인이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더 읽어보기: 음식으로 살 빼는 최고의 다이어트 비법

 

단백질 음식이 좋습니다

단백질 음식을 꾸준히 먹는 것이 남자 피하지방 빼는법 중 하나 입니다. 단백질은 소화를 느리게 하여 피하지방을 지속적으로 태워서 없애줍니다.

그리고 신진 대사를 높여주고 근육량을 늘리는데 단백질 음식만큼 좋은 것이 없습니다. 피하지방을 빼고 몸에 좋은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고 싶다면 단백질 음식을 선택해야 합니다.

남자 피하지방을 빼는데 좋은 단백질 음식으로 쇠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계란, 우유, 두부 및 콩 등이 있습니다.

 

습관적으로 물을 마시세요

남자 피하지방 빼는법으로 습관적으로 물을 마시는 것이 있습니다. 신체에 수분량이 부족할 수록 남자 피하지방을 빼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물을 마실 수록 체지방을 지속적으로 태워 피하지방을 빼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물을 500ml를 마시면 신진 대사가 약 30% 이상 증가하게 됩니다. (1)

평소에 신체 활동을 하는 것이 어렵다면 하루에 물을 2리터 정도 마시면 평균적으로 체중을 2kg 정도 감량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피하지방을 빼고 싶다면 물을 수시로 마시세요.

신체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남자 피하지방을 빼는 최소한의 노력은 습관적으로 물을 마시는 것입니다.

더 읽어보기: 쉽게 만들 수 있는 다이어트 주스는?

 

스테비아를 사용하세요

남자 피하지방 빼는법으로 음식에 스테비아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음식에 설탕을 제거하는 것만으로 피하지방을 빼는데 도움이 됩니다.

설탕은 영양소가 없고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쉽게 살을 찌워 피하지방을 늘리게 만듭니다. 그리고 가공 식품, 패스트푸드 및 탄산 음료에는 많은 양의 설탕이 첨가되어 피하지방을 빼는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설탕 대신 스테비아를 사용하세요. 스테비아는 설탕을 대체할 수 있는 감미료이며 칼로리가 없고 단 맛이 강한 것이 특정입니다.

 

가공 식품을 먹으면 안됩니다

가공 식품을 먹을 수록 남자 피하지방이 더 쌓이게 됩니다. 남자 피하지방 빼는법은 가급적 가공 식품을 먹지 않는 것입니다.

특히 가공 식품에는 다량의 설탕, 소금 및 지방이 첨가 되어 있습니다. 영양은 적고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쉽게 살을 찌우고 피하지방 및 내장지방이 생기게 합니다.

그리고 가공 식품을 자주 먹을 수록 과체중 및 비만이 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건강하게 남자 피하지방을 빼고 싶다면 가공 식품 대신 건강한 채소 및 과일을 선택해야 합니다.

더 읽어보기: 맛있게 다이어트를 하는 방법은?

 

술은 피하지방의 원인입니다

피하지방의 원인은 술입니다. 술을 즐겨 마시는 사람의 대부분은 피하지방이 많은 것이 특징입니다.

술은 영양이 없고 칼로리가 높으며 주로 안주하고 같이 마시게 됩니다. 안주는 칼로리가 높고 기름 함량이 높아 쉽게 뱃살을 나오게 만듭니다.

그리고 술을 자주 마시게 되면 피하지방이 많아져 허리 둘레가 커지고 뱃살이 생겨 외모적으로 보기 좋지 않습니다. 남자 피하지방을 빼고 싶다면 술을 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채소는 피하지방을 빼줍니다

채소에는 다양한 비타민, 미네랄 및 식이 섬유가 풍부한 것이 장점입니다. 이러한 채소를 먹으면 소화가 느리고 포만감이 오래가고 체지방을 태워 피하지방을 없애줍니다.

평소 식단에 가공 식품 대신 더 많은 채소를 선택하는 것이 건강하게 남자 피하지방 빼는법입니다.

더 읽어보기: 다양하게 뱃살 빼는 다이어트 음식은?

 

요거트를 꾸준히 먹어야 합니다

요거트를 꾸준히 먹는 것은 남자 피하지방 빼는법 중 하나 입니다. 요거트는 프로바이오틱스가 있기 때문에 장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프로바이오틱스는 소화 기능과 장 기능에 영향을 주어 피하지방을 태우는데 좋은 역할을 합니다. 요거트를 꾸준히 먹을 수록 뱃살을 빼주고 피하지방을 태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요거트는 설탕이 많이 첨가되어 있기 때문에 홈메이드 요거트를 만들어 먹는 것이 좋습니다.

더 읽어보기: 슬림하게 살빼는 다이어트 음식 공유해요!

 

결론

남자 피하지방 빼는법은 건강한 생활 습관을 가지는 것만으로 충분합니다. 다이어트 식단을 계획하고 운동을 병행하면 피하지방을 빼고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