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코 ATM 출금, 수수료, 충전 방법

페이코 ATM 출금, 수수료, 충전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미리 충전해 놓은 페이코 포인트가 있으면 ATM기기에서 현금으로 출금이 가능합니다.

물론, 현금으로 출금할 때 일정한 수수료는 발생합니다. 간편하게 페이코 포인트를 ATM기기에서 현금으로 출금, 수수료 및 충전하는 방법을 상세히 설명하겠습니다.

 

출금 가능 ATM 기기 설명

다양한 장소의 ATM 이용 가능성

페이코 포인트를 편리하게 출금할 수 있는 ATM 기기는 전국적으로 다양한 장소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주요 장소로는 편의점들인 씨유, GS25,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이마트 24가 있으며, 롯데 ATM 역시 이용 가능합니다.

롯데 ATM은 롯데시네마, 롯데백화점, 세븐일레븐, 롯데마트 등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서울과 부산 지역의 지하철 1호선부터 3호선에 위치한 ATM에서도 출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사용자들이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출금 시 수수료 상세 안내

기기별 수수료 차이와 구체적인 금액

페이코 포인트를 ATM에서 출금할 때는 기기에 따라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롯데 ATM을 이용할 경우, 사용자는 600원의 수수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반면, 롯데 ATM 이외의 다른 기기에서 출금 시에는 약 1,100원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이러한 수수료 차이는 사용자들이 ATM 선택 시 고려해야 할 중요한 요소입니다.

 

페이코 포인트 출금 절차 상세 설명

편리한 출금 절차와 각 단계별 지침

페이코 포인트를 ATM에서 출금하기 위해서는 먼저 페이코 앱을 실행하여 출금 메뉴에서 인증번호를 생성하는 절차를 밟아야 합니다. 이후 방문한 ATM에서 출금 버튼을 터치하고, ATM 기기의 종류(한네트, 롯데, 효성, 한국 전자금융, 에이티엠플러스 기기 등)에 따라 해당하는 메뉴를 선택합니다.

생성된 인증번호를 ATM 화면에 입력하고, 출금할 포인트 금액을 확인한 후 완료 버튼을 누르면 출금 절차가 완료됩니다.

 

페이코 포인트 ATM 출금 이용 방법 상세 설명

잔액 조회 및 출금 절차의 단계별 안내

페이코 앱에서는 ‘더보기’ 메뉴를 통해 사용자의 페이코 포인트 잔액을 쉽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해당 메뉴에서 ATM 출금 옵션을 선택하여 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은 페이코 포인트 잔액 관리와 출금 절차를 알 수 있습니다.

 

ATM 출금 기기 선택 및 포인트 입력 안내

사용자의 기기 선택 및 포인트 입력 절차

먼저 이용할 ATM의 위치를 확인하고, 화면에서 해당 기기를 선택해야 합니다. 이후, 출금하고자 하는 포인트 금액을 입력하고, 인증번호를 생성하기 위한 버튼을 터치하여 절차를 진행합니다.

 

인증번호 생성 및 입력 방법

출금 과정에서의 인증번호 발급 및 사용 방법

생성된 인증번호는 출금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 번호를 ATM 화면에 정확하게 입력하여 출금 절차를 완료해야 합니다.

 

페이코 포인트 ATM 충전 방법 상세 안내

충전 과정의 선택 사항 및 인증번호 생성 방법

ATM에서 페이코 포인트 충전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충전 과정에서는 먼저 충전 방식을 선택하고, 충전 메뉴를 터치하여 인증번호를 생성합니다.

롯데 ATM에서는 최대 30만 포인트까지 충전 가능하며, 이 과정에서는 추가적인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충전용 인증번호를 생성한 후에는 포인트/캐시 메뉴에서 ‘페이코 포인트 충전/출금’을 선택하고, 핸드폰 번호와 생성된 인증번호를 입력한 후 현금을 투입하여 충전을 완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