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카드 현금화 방법, 잔액 환불 받기

스타벅스 카드 현금화 방법, 잔액 환불 받는 방법을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스타벅스 카드는 스타벅스에서 음료를 주문할 때마다 별 1개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스타벅스 카드를 사용하는 것이 현금, 신용카드, 체크카드를 사용하는 것보다 별 적립 및 무료 음료 혜택 등의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스타벅스 카드에 남은 잔액을 환불 받고 현금화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스타벅스 카드 현금화 방법, 잔액 환불 받기

스타벅스 카드 잔액 환불 기준 상세

스타벅스 카드 환불을 위해서는 몇 가지 중요한 기준을 충족해야 합니다. 중요한 것은 스타벅스 카드의 최종 충전 후 합계 잔액 중 60% 이상을 사용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예를 들어, 카드에 100,000원을 충전했다면, 최소 60,000원을 사용한 후에 남은 40,000원까지만 환불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60% 이상 사용 기준에 도달하지 못했다면, 추가로 결제하여 60% 이상의 사용률을 달성한 후에야 스타벅스 카드 현금화가 가능해집니다.

스타벅스에서 제시한 환불 정책의 일환으로, 고객의 불필요한 잔액 남김을 방지하고 효율적인 스타벅스 카드 운영을 위한 것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잔액 이전 및 환불 시 주의사항

스타벅스 카드 환불 및 잔액 이전 절차에는 몇 가지 중요한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먼저, 스타벅스 카드 분실을 신고한 후에만 잔액 환불이나 이전이 가능합니다.

스타벅스에서 보안을 강화하기 위한 조치로, 잘못된 손에 카드가 넘어갔을 경우를 대비한 것입니다. 분실 신고를 하게 되면, 이전에 발생한 충전에 대해서는 결제 취소가 불가능하므로 신중히 결정해야 합니다.

스타벅스 카드 잔액 이전을 원할 경우 휴대폰 본인 인증을 완료해야 하는 점도 중요합니다.  본인 확인을 통해 스타벅스 카드의 잔액이 안전하게 이전을 보장합니다.

등록 해지가 불가능한 카드의 경우, 분실 신고 후 환불 및 잔액 이전을 통해 카드 삭제가 가능하므로, 카드 관리에 유의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스타벅스 온라인 스토어에서 주문한 내역이 있는 경우에는 배송이 완료된 후에 해당 카드에 대한 환불이 가능합니다.

스타벅스에서 온라인 주문 건에 대한 정산 처리를 위한 것으로, 온라인 주문 건이 환불 절차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스타벅스 카드 잔액 환불 방법 세부 절차

스타벅스 앱 실행 및 로그인

스마트폰에서 스타벅스 앱을 실행하고, 로그인합니다. 로그인 과정에서 계정 정보를 정확히 입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PAY 탭 접근

로그인 후 앱 화면 하단에 위치한 PAY 탭을 선택합니다. 이곳에서는 카드 관련 다양한 기능을 확인하고 조작할 수 있습니다.

환불 카드 선택

PAY 탭 내의 우측 상단에 위치한 옵션 버튼을 클릭한 후, 환불받고자 하는 스타벅스 카드를 선택합니다. 여기서는 카드의 잔액과 다른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분실 신고 및 잔액 이전 절차

선택한 카드에 대해 분실 신고 및 잔액 이전을 선택합니다. 분실 신고는 카드의 보안을 위해 필수적인 절차이며, 스타벅스 카드의 잔액을 다른 스타벅스 카드로 이전하거나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분실 신고 및 환불 신청

분실 신고를 신청한 후, 팝업에서 ‘예’를 선택해 분실 신고를 확정합니다. 이후 사용 중지된 스타벅스 카드 화면에서 잔액 환불 옵션을 선택합니다.

계좌 정보 입력 및 환불 신청

예금주, 은행명, 계좌번호를 정확하게 입력합니다. 환불금은 본인 명의의 계좌로만 이체되므로, 계좌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환불 절차 완료

환불 안내 팝업에서 ‘예’를 선택하여 환불 절차를 완료합니다. 이후 스타벅스 카드의 잔액이 지정한 은행 계좌로 이체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