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 붓기 빼는 음식 먹으면서 몸의 부종 빨리 빼기!

다리에 붓기가 생기는 것은 많은 사람에게 고민이죠. 그래서 다리 붓기 빼는 음식에 대해 문의 주시는 분이 생각보다 많답니다.

저도 다리가 붓는 것 때문에 고민이 많을 때가 있었답니다. 이럴 때는 일상적인 습관을 고치는 것이 중요해요.

이와 병행하여 다리의 붓기를 빼는 데 도움을 주는 음식을 먹어주는 것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었어요.

 

다리 붓기 빼는 음식 추천해 드려요.

그래서 오늘은 여러분에게 다리의 붓기를 빨리 빼주게 도와주는 음식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여성이 이러한 문제를 겪고 있다고 생각해요.

오늘 알려드리는 음식은 먹으면 단기간에 바로 개선되는 것은 아닐 수 있어요. 꾸준하게 해당 음식들을 식단에 포함하여 먹는 노력이 필요할 수 있답니다.

또한 적절한 섭취량을 준수해 식사해 보세요. (1)

 

다시마

다시마는 칼륨과 요오드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식품이에요. 우리는 보통 다시마를 조미료로만 사용을 하지만 일반적인 요리의 재료로 사용하기에도 좋더라구요.

다시마는 우리 몸에 피가 잘 흐르게 해주어서 다리 붓기를 빼준다고 해요. 하지만 다이어트와 함께 병행하기 위해서는 흰 염분은 제거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깨끗하게 씻은 다시마로 이점을 누려보세요.

 

미역

미역도 다시마와 비슷한 종류에요. 저는 미역국으로 미역을 즐겨 먹는답니다.

미역도 다시마와 비슷한 효능을 가질 수 있어요. 그래서 혈류에 문제가 있는 분이 미역을 특히 먹으면 효과가 좋을 수가 있죠.

미역은 미역국 외에도 다양한 반찬으로 활용되기 때문에 식단에 포함하기도 좋답니다. 무조건 많이 먹는 것이 좋은 것은 아니므로 적당하게 먹는 것을 추천해요.

 

흑설탕

설탕은 우리 음식에서 빠질 수가 없는 재료에요. 저도 단맛을 좋아해서 설탕을 음식에 포함하는 경우가 많답니다.

불가피하게 설탕을 넣어야 한다면 백설탕은 피하는 것이 좋아요. 백설탕은 가공이 된 것이기 때문에 우리 몸에 더 치명적인 경우가 많다고 하더라구요.

대신에 흑설탕을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하지만 가장 좋은 것은 설탕을 피하는 것이랍니다.

 

식초

식초를 먹는다는 것이 쉽게 이해가 되지 않을 수 있어요. 이상한 냄새도 나는 것 같고 그냥 먹기에는 당연히 힘들 수밖에 없어요.

대신에 물에 희석해서 먹을 수 있는 식초 음료를 준비해 보세요. 그러면 식초를 음료수처럼 마시며 장점을 얻을 수가 있답니다.

혹은 레몬을 먹으면 이와 비슷한 효과를 보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바나나

바나나는 달콤하고 저렴한 가격 때문에 저도 즐겨먹는 과일이에요. 바나나는 신체에 있는 염분을 배출하여 다리 붓기를 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답니다.

특히 다리가 탱탱 부었다고 생각되는 날에 바나나를 적당히 먹어주면 도움이 되더라구요. 또한 식이섬유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해요.

그래서 다이어트나 변비 증상 완화에도 도움을 볼 수 있었답니다.

 

늙은 호박

늙은 호박도 우리에게 아주 친숙한 음식이에요. 늙은 호박은 호박전, 호박죽 등으로 즐겨먹을 수 있답니다.

이렇게 달달하고 맛있는 늙은 호박도 대표적인 다리 붓기 빼는 음식이란 것 알고 계셨나요? 그리고 늙은 호박은 이뇨 작용을 도와서 체내의 불순한 수분을 제거해주는 데 효과적이라고 해요.

또한 비타민 A가 풍부해서 독소를 빼주는 데도 탁월하답니다.

 

견과류

제가 즐겨 먹는 견과류 또한 다리 부종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답니다. 견과류에는 비타민 E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경우가 많아요.

비타민E의 경우 신체의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기 때문에 다리 붓기 빼는 영양분으로 탁월한 역할을 합니다. 저는 식단에 포함하기보다 간식으로 즐겨 먹는 편인데, 식사를 할 때 함께 먹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라고 생각해요.

 

감자

저렴하게 배를 채울 수 있는 감자도 다리의 붓기를 빼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해요. 감자는 각종 요리에 포함될 뿐만 아니라 그냥 삶은 감자 자체로도 맛이 있죠.

이는 체온을 높여 부기를 빼는 데 긍정적인 역할을 한다고 해요. 하지만 감자는 탄수화물 함량이 많기 때문에 많이 먹게 되면 살이 쪄서 다리 붓기가 생길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할 것으로 생각해요.

 

오이

오이는 수분이 다른 어떤 과일보다도 풍부해요. 그래서 몸에 있는 나트륨을 배출하는 데도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어요.

이렇게 수분이 공급되고 나트륨이 배출되면 부기가 개선될 수 있답니다. 저도 일상적으로 오이를 많이 먹으며 이러한 이점을 누리고 있어요.

오이는 살도 거의 찌지 않기 때문에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답니다.

 

비트

비트라는 채소가 생소한 분도 있을 겁니다. 저는 주로 음식에 붉은색을 낼 때 비트를 사용한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다리 붓기 빼는 음식으로 소개되어 건강한 생활을 위해 먹고 있어요. 또한 비트에는 식이섬유도 많이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일 수 있답니다.

다이어트와 부기 개선을 동시에 하려는 분에게 추천해요.

 

토마토

저는 토마토가 몸의 노폐물을 배출해주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하고 있답니다. 토마토는 전 세계적으로 긍정적인 역할을 많이 가진 식품으로 알려져 있어요.

피를 맑게 하고 피부도 좋게 만들어 주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고 있죠. 토마토를 먹는 시간이 없다면 토마토 주스를 미리 만들어 주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에요.

 

다른 음식이 아무리 중요하다 하더라도 저는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을 추천해 드려요. 기본적으로 물은 우리 몸에 필수적이에요.

게다가 물을 마시면 몸의 붓기를 빼는 데 아주 효과적이랍니다. 다른 습관과 음식을 많이 먹는다 하더라도 물을 마시지 않으면 변화를 이끌어내기 어려울 수 있어요.

하루에 정해진 양만큼의 물을 꾸준히 드시기를 추천해 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