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란 후라이 칼로리, 정말로 칼로리가 높을까요?

계란 후라이 칼로리가 궁금하신가요? 계란 후라이는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음식 중 하나 입니다. 요리 방법도 매우 간단하고 계란의 풍부한 영양을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이 가장 선호하는 요리 중의 하나인 계란 후라이는 다이어트 식단에 포함하면 좋습니다. 하지만 일부 사람들은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 계란 후라이 칼로리 때문에 걱정하기도 합니다.

 

계란 후라이 칼로리 어느정도?

계란은 비타민, 미네랄 및 단백질 등의 함량이 높은 완전한 식품입니다. 보통 크기의 계란 칼로리는 1개당 약 80kcal 정도 됩니다. 하지만 계란 후라이 칼로리는 약 120kcal 정도로 높습니다.

그 이유는 계란 후라이를 만들 때 사용되는 식용유 때문입니다. 계란 후라이 칼로리를 적게 하고 싶다면 식용유의 약간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계란 후라이 칼로리 낮추는 방법

계란을 어떻게 요리를 하여도 계란의 영양가는 그대로 유지됩니다. 그러나 계란 후라이를 할 때 식용유를 많이 사용하면 칼로리가 높아지게 됩니다.

계란 후라이 칼로리는 어떤 기름을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지방 함량이 2배 이상 많아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름의 종류에 따라서 지방 함량이 높아지기 때문에 올리브 유 같은 건강에 좋은 기름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다이어트 중이거나 콜레스테롤을 관리해야 하는 경우에는 계란 후라이를 할 때 기름 사용에 주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계란 후라이 2개 정도는 계란 후라이 칼로리와 지방 함량에 대해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계란 후라이를 맛있게 먹는 방법

계란 후라이 칼로리는 생각보다 많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여러가지 신선한 채소, 과일과 함께 계란 후라이를 먹으면 더욱 좋습니다.

채소와 과일의 식이 섬유가 계란 후라이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고 혈류에 지방이 천천히 흡수되게 도와줍니다. 또한 계란 후라이는 몸에 안정적으로 에너지를 공급해줍니다.

 

계란 후라이 다이어트 방법

건강한 음식을 생각할 때 당연히 계란이 떠오를 것입니다. 계란 후라이는 가장 요리하기 쉽고 맛이 좋은 장점이 있습니다.

계란 후라이는 몸에 필요한 단백질, 비타민 및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이어트 식단에 계란 후라이를 선택하면 체지방을 태워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계란 후라이의 흰자는 대부분이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신진 대사를 높이고 포만감을 오래 유지 시켜주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계란 후라이의 노른자는 몸에 좋은 콜레스테롤을 함유하고 있으며 비타민과 미네랄 등의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계란 후라이를 선택하는 것 만으로 근육 성장에 도움이 되며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계란 후라이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

계란 후라이를 다이어트 식단과 건강을 개선하는 음식으로 선택해야 하는 이유가 다음과 같습니다.

칼로리가 낮습니다

계란 후라이 칼로리는 칼로리가 높지 않은 음식 중 하나 입니다. 계란 후라이 1개에는 약 120kcal 정도 됩니다.

그리고 계란 후라이 칼로리를 낮추고 싶다면 노른자를 제외하고 먹는 것이 좋습니다. 계란 후라이의 대부분 칼로리는 노른자에 있기 때문입니다.

칼로리가 걱정된다면 계란 후라이의 흰자 위주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단백질 함량이 높습니다

단백질 함량이 높은 계란 후라이는 약 13mg 정도 들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계란 후라이 1개만 먹어도 성인의 권장 하루 단백질 섭취량의 20% 가 넘습니다.

그리고 계란 후라이의 단백질은 채소와 함께 먹으면 포만감을 더 오래 유지 시킬 수 있습니다. 채소와 잘 어울리는 계란 후라이는 칼로리를 낮출 수 있으며 영양을 더욱 높일 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이 선호합니다.

신진 대사를 높여줍니다

근력 운동 하는 사람들이 즐겨 선택하는 계란 후라이는 필수 아미노산이 적절한 비율로 들어 있기 때문에 신진 대사를 높이는데 좋습니다. 그리고 계란 후라이의 단백질 또한 신진 대사를 촉진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체지방을 태워줍니다

체지방을 태워 살을 빼고 싶다면 계란 후라이를 다이어트 식단에 포함하는 것이 좋습니다. 계란의 풍부한 단백질과 영양소는 탄수화물 보다 열 효과가 높아 더 많은 에너지를 사용하게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신체에서 더 많은 에너지를 사용하여 체지방을 태워 살을 빼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계란 후라이 칼로리 낮추기

계란 후라이를 선택하기 어려운 이유는 삶은 계란보다 칼로리가 높다는 것입니다. 물론 계란 후라이는 다른 음식에 비하면 칼로리가 높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어떻게 요리를 하는지에 따라서 계란 후라이 칼로리를 더 많이 낮출 수 있습니다. 이는 다이어트를 하거나 근력 운동 하는 동안 계란 후라이가 영양을 공급해주는데 도움이 된다는 뜻입니다.

칼로리를 낮추고 영양가를 높일 수 있는 계란 후라이 요리 방법입니다.

기름을 적게 사용하세요.

기름을 적게 사용할 수록 칼로리를 낮추는 계란 후라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계란 후라이의 바삭한 맛을 위해 튀기듯이 요리하지는 마세요.

식용유, 카놀라유 대신에 아보카도 오일, 코코넛 오일 및 해바라기 오일로 계란 후라이를 요리하는 것이 건강에 더 낫습니다.

고온에서 안전한 기름을 사용해야 합니다.

일부 기름은 고온에서 사용하면 유행한 활성 산소를 형성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계란 후라이에 사용되는 기름은 고온에서도 활성 산소가 발생하지 않는 안전한 기름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1)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름으로 해바라기 오일, 식용유, 아보카도 오일이 있습니다. 하지만 코코넛 오일 및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은 고온에서 요리를 하는 것보다 샐러드 드레싱과 같은 저온 온도에서 사용해야 합니다.

채소와 함께 먹으면 좋아요.

계란 후라이를 채소와 함께 먹는 것이 더 맛이 좋습니다. 채소의 아삭함과 신선함이 계란 후라이와 매우 잘 어울립니다.

유기농 계란을 사용하세요.

유기농 계란을 사용하여 계란 후라이를 요리하세요. 계란을 어떻게 사육하느냐에 따라서 영양과 품질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닭장에서 사육한 계란보다 목초지에서 사육한 유기농 계란이 영양학적으로 더욱 뛰어납니다. 건강을 위해서 목초지에서 자란 유기농 계란을 사용하여 계란 후라이를 하는 것이 더욱 좋습니다.

계란 후라이를 너무 익히지 마세요.

계란 후라이를 너무 익힐 수록 영양분을 잃을 확률이 높아집니다. 오랜 시간 동안 계란 후라이를 익히게 되면 프라이팬에 사용된 기름에서 산화 콜레스테롤의 함량이 높아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신선한 계란을 사용하여 노른자는 살짝 익혀서 먹는 계란 후라이가 더욱 맛이 좋습니다.

 

결론

계란 후라이 칼로리는 낮으며 자주 먹어도 쉽게 질리지 않고 즐길 수 있습니다. 기름을 사용하여 칼로리가 높을 것이라는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근력 운동을 하여 단백질이 필요한 경우 계란 후라이처럼 완벽한 단백질 음식이 없습니다. 계란 후라이는 개인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3~4개 정도를 하루 동안 먹어도 건강과 다이어트에 문제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