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 외식메뉴 추천 7가지 소개합니다

집에서 매일 집밥만 먹을 수는 없습니다. 저녁 외식메뉴 추천을 알면 다이어트 및 가족의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회사 회식 및 친구들의 저녁 약속에서 먹을 수 있는 외식메뉴를 선택하세요.

외식메뉴만 잘 고르면 살이 찌지 않고 건강하게 외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집이 아닌 외식으로 다이어트 식단을 맛있게 즐기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외식메뉴 추천을 위한 팁

건강한 외식메뉴를 고르는 것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저녁 외식메뉴 추천으로 잘못된 음식을 선택하지 않고 건강하며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선택하세요.

가족의 건강과 다이어트 목표를 달성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미리 외식메뉴를 결정하세요

외식메뉴를 결정하지 않으면 건강에 해로운 음식을 선택할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특히 음식의 시각과 냄새는 배가 고플때 건강한 외식메뉴를 결정하는 것을 방해합니다. (1)

건강한 간식을 먼저 먹고 가세요

식당에서 외식을 하기 전에 배가 너무 고프면 많은 음식을 한 번에 많이 먹게 될 수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한 좋은 방법으로 저녁 외식메뉴를 결정하기 전에 먼저 건강한 간식을 먹는 것입니다.

그릭 요거트와 같은 저칼로리, 고단백 간식은 포만감을 느끼게 하고 과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식사 전과 후에 물을 마시세요

식사 전과 후에 설탕이 첨가되지 않은 물을 마시는 것이 과식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저녁 외식메뉴 추천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과식을 예방하고 건강한 음식을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외식 하기 30분 전에 물 500ml을 마시면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칼로리를 더 적게 섭취하고 체중을 많이 감량 할 수 있습니다.

음식이 어떻게 조리되는지 확인하세요

음식을 어떻게 조리하느냐에 따라서 칼로리에 상당한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저녁 외식메뉴 추천으로 찜, 구이 또는 데친 요리를 찾으세요.

이러한 조리 방법으로 만든 외식메뉴는 지방이 적기 때문에 칼로리가 낮습니다. 하지만 저녁 외식메뉴 추천으로 튀김, 볶음 및 매운 음식은 일반적으로 더 많은 지방과 칼로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다른 사람보다 먼저 외식메뉴를 결정하세요

다른 사람보다 먼저 외식메뉴를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람들은 무의식적으로 서로를 모방하는 경향이 있으며 저녁 외식메뉴 추천 하는 것도 예외는 아닙니다.

사람들의 외식메뉴 선택과 식사 행동은 같이 식사하는 사람들의 선택에 크게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건강한 외식메뉴를 결정할 가능성이 있는 사람들과 식사를 하는 경우 먼저 주문을 하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습니다.

 

외식메뉴 고르는 방법

매운 음식을 피하세요

빨간 양념을 많이 사용하는 매운 음식에는 조미료가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나트륨 함량이 높습니다. 매운 음식을 저녁 외식메뉴 추천으로 즐겨 먹게되면 살이 찔 수 있고 몸에 붓기 현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매운 음식 대신 담백하고 단백질이 풍부한 해산물을 외식메뉴로 선택하면 좋습니다.

자극적인 국물 음식을 피하세요

국, 찌개 및 전골처럼 국물 위주의 음식에는 생각보다 많은 양의 소금이 첨가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맛을 자극적으로 만들기 위해 다량의 조미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저녁 외식메뉴 추천으로 국물 음식을 선택한다면 국물 대신 건더기 위주로 조금 먹는 것이 낫습니다.

단백질 위주의 외식메뉴를 선택하세요

단백질 함량이 높은 음식을 외식메뉴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단백질 음식과 잘 어울리는 샐러드와 같이 먹는 것이 건강에 좋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샤브샤브

샤브샤브는 육수에 고기와 채소를 데쳐서 먹기 때문에 칼로리를 줄일 수 있는 외식메뉴입니다. 단백질과 채소를 많이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저녁 외식메뉴 추천합니다.

식이 섬유가 풍부한 채소를 많이 먹기 때문에 배가 금방 부를 수 있고 국물을 적게 먹기 때문에 나트륨 함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샤브샤브를 다 먹고 난 후에 먹는 국수와 죽은 먹지 않아야 합니다.

 

월남쌈

월남쌈은 많은 양의 채소를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저녁 외식메뉴 추천합니다. 그리고 라이스페이퍼를 여러가지 채소와 고기를 함께 싸서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칼로리가 높지 않습니다.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은 월남쌈은 맛이 좋으며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좋습니다.

 

갈매기살 구이

저녁 외식메뉴 추천으로 삼겹살을 먹는 것은 건강 및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삼겹살 대신 지방 함량이 적은 갈매기살 구이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갈매기살 구이는 맛이 좋으며 단백질 함량이 다른 돼지고기 부위보다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그리고 지방 함량이 적기 때문에 삼겹살 보다 살이 찌지 않습니다.

하지만 갈매기살 구이를 먹을 때 쌈장 대신 약간의 소금에 찍어 먹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식이 섬유가 풍부한 여러가지 채소와 곁들여 먹는 것을 권장합니다.

 

오리고기

저녁 외식메뉴 추천으로 오리고기가 좋습니다. 오리고기의 기름은 삼겹살하고 다르게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한 오리고기는 신체에 쌓이지 않아서 안심하고 먹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리고기는 맛이 뛰어나며 여러가지 채소와 같이 먹는 것이 좋습니다.

 

스테이크 샐러드

스테이크 샐러드는 칼로리가 적으며 포만감이 오래가는데 도움이 됩니다. 외식메뉴로 좋은 스테이크 샐러드는 채소와 과일을 함께 먹을 수 있으며 스테이크의 단백질이 영양을 조화있게 만들어줍니다.

지방이 적고 담백한 소고기 부위를 사용하는 스테이크이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하지만 샐러드이 소스는 칼로리가 높을 수 있기 때문에 따로 덜어서 먹어야 합니다.

 

서브웨이 샌드위치

의외로 서브웨이 샌드위치가 햄버거보다 더 건강한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저녁 외식메뉴 추천으로 서브웨이 샌드위치를 선택하세요.

곡물빵과 여러가지 채소를 선택할 수 있으며 칼로리가 낮은 소스도 직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빵을 선택할 때 곡물 함량이 높은 것을 선택하세요. 그리고 설탕 함량이 높은 피클과 소스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생선회

생선회는 지방 함량이 낮은 고단백 음식입니다. 저녁 외식메뉴로 생선회는 칼로리 걱정없이 안심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생선회의 단점은 가격이 비싸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생선회의 풍부한 단백질은 포만감을 오래 유지 시켜주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저녁 외식메뉴 추천

한식

순대국(순대 없이 고기 또는 내장만), 삼계탕(찹쌀죽은 먹지 않을 것), 설렁탕, 닭한마리, 목살 구이, 갈비살 구이, 오리 구이, 조개 구이, 육회, 오븐에 구운 치킨, 보쌈(양념 김치 없이 먹을 것), 족발(단맛 주의), 콩나물 국밥, 북어국, 뼈해장국(국물 주의), 해물탕, 선지국, 우거지탕, 매생이국, 된장 찌개, 김치 찌개, 순두부, 청국장, 비지 찌개, 버섯전골, 생선구이, 생선회, 장어구이

양식

쇠고기 스테이크, 함바그(소스 따로), 치킨 샐러드

분식

소세지(원육 90%이상), 구운 계란, 수제 햄버거(빵 1개는 버릴 것), 치즈

중식

짬뽕밥(밥은 조금, 당면은 먹지 않을 것), 훠궈, 고추잡채, 마라탕(당면 먹지 않을 것)

이태리 음식

올리브 오일 파스타, 올리브 오일 해산물 파스타, 토마토 소스 파스타

일식

샤브샤브(소스 주의)

 

결론

음식을 먹을 때는 최대한 천천히 씹으면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저녁 외식메뉴는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올바른 외식메뉴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외식을 끝내고 난 후 설탕이 가득한 디저트 대신 커피를 선택해야 합니다. 건강한 저녁 외식메뉴  추천은 가족의 건강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