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에 먹으면 좋은 음식 15가지, 꿈잠을 불러요!

살빼는데 효과적인 저녁에 먹으면 좋은 음식이 있어요. 다이어트에 좋고 면역력을 올려주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이고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요.

칼로리가 낮고 영양이 풍부하기 때문에 저녁에 먹으면 포만감이 좋아 식욕을 줄일 수 있어요.

 

저녁에 먹으면 좋은 음식

신선한 채소, 계란, 쇠고기, 돼지고기, 견과류 등으로 식단을 짜세요. 저녁 식단에 포함하면 좋은 음식이고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아요.

건강을 개선해주고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저녁에 먹으면 좋은 음식은 다음과 같아요. (1)

 

해바라기 씨

식물성 단백질이 가득 함유된 해바라기 씨는 저녁에 먹으면 좋아요. 해바라기 씨는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이 좋고 다이어트에 효과적이에요.

비타민 E, 마그네슘이 풍부한 해바라기 씨를 저녁에 먹으면 숙면을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호두

영양이 풍부하고 건강한 지방 함량이 많은 호두는 저녁에 먹으면 살빼는데 좋은 다이어트 음식이에요. 호두는 마그네슘 함량이 많아서 스트레스를 줄여주고 수면의 질을 좋게 해주는 효능이 있어요.

저녁에 먹으면 좋은 호두는 언제 먹어도 맛이 좋아요.

 

고등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고 몸 속의 염증을 제거해주는 고등어는 언제 먹어도 맛있는 저녁에 먹으면 좋은 음식이에요. 고등어를 저녁에 먹으면 수면에 영향을 주는 세로토닌을 촉진해서 깊은 잠을 잘 수 있게 해줘요.

고등어는 천연 비타민 D를 함유하고 있고 칼슘 흡수를 좋게 해줘서 골다공증에 도움이 되어요.

 

무가당 그릭 요거트

설탕이 첨가 되지 않은 무가당 그릭 요거트는 단백질, 칼슘 등이 풍부해서 면역력을 좋게 해주고 골다공증을 예방해주는 효능이 있어요. 무가당 그릭 요거트는 멜라토닌 생성에 도움이 되어 숙면을 취하게 해줘요.

단백질 함량이 많은 무가당 그릭 요거트는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줘서 다이어트에 효과적이에요.

 

닭고기

저녁에 먹으면 맛있는 닭고기는 트립토판을 함유하고 있어 수면의 질을 개선해주는 효능이 있어요. 닭고기는 불면증을 개선해주는 효과가 있고 스트레스를 풀어주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이에요.

닭고기는 요리하기가 쉽고 언제 먹어도 뱃속이 든든한 음식으로 인기가 많아요.

 

오트밀

저녁 식사로 오트밀을 먹으면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줘서 야식을 생각나지 않게 해줘요. 오트밀은 저녁 식사로 간단하게 먹을 수 있고 식이 섬유, 미네랄, 항산화 성분 등이 풍부해요.

식물성 단백질 함량까지 많은 오트밀은 식욕을 줄여줘서 다이어트에 효과적이에요.

 

현미밥

건강에 해로운 흰 밥 대신에 현미밥을 저녁에 먹으면 좋아요. 현미밥은 혈당 지수가 낮아 식후 혈당을 빠르게 올리지 않게 해주는 효능이 있어요.

그리고 현미밥은 수면에 좋은 영양소가 가득한 음식이에요. 현미밥은 식이 섬유, 미네랄,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서 포만감을 좋게 해주기 때문에 야식 생각이 나지 않게 해요.

 

꿀물

피로를 풀어주고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효과가 있는 꿀물을 저녁에 먹으면 좋아요. 흡수가 빠르고 에너지를 채워주는 꿀물은 스트레스와 피로를 빠르게 풀어주는 효능이 있는 음식이에요.

저녁에 먹으면 좋은 꿀물은 간단하게 마실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삶은 계란

저녁 식사 때 삶은 계란을 먹으면 포만감이 좋아 배고픔을 줄여줘서 야식을 먹지 않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요. 삶은 계란에는 수면에 도움이 되는 세로토닌, 멜라토닌 등의 생성에 영향을 줘요.

칼로리는 낮고 단백질이 풍부한 삶은 계란은 껍질만 제거해서 쉽게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아보카도

건강한 지방이 풍부한 아보카도는 포만감을 좋게 유지해주는 음식이에요. 아보카도는 칼륨 함량이 많아서 고혈압, 당뇨병에도 도움이 되어요.

아보카도는 칼륨 함량이 풍부해서 몸의 붓기를 빠르게 빼주고 몸 안의 노폐물을 배출해주는 효능이 있어요. 저녁 식사 때 먹으면 좋은 아보카도는 건강을 챙기는데 좋은 음식이에요.

 

에다마메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에다마메는 저녁에 먹으면 좋아요. 에다마메는 샐러드로 먹을 수 있고 다양한 볶음 요리에 사용이 되어요.

대형 마트, 온라인 쇼핑몰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는 에다마메는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식물성 단백질 음식이에요.

 

그린 키위

골드 키위보다 그린 키위가 저녁에 먹으면 좋은 음식이에요. 그린 키위는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서 건강에 여러가지 이점을 제공해요.

저녁 식사 후에 먹으면 좋은 그린 키위는 소화를 잘 되게 해줘요. 그린 키위에는 세로토닌이 함유되어 수면의 질을 좋게 해주고 스트레스를 풀어줘요.

 

땅콩 버터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땅콩 버터는 저녁에 먹으면 좋아요. 땅콩 버터는 식후 혈당을 떨어뜨리는 효능이 있고 포만감이 좋아 배고픔을 줄여줘요.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잘 알려진 땅콩 버터는 적당히 먹으면 살을 빼는데 효과적이에요.

 

참치 통조림

저렴하고 건강한 단백질 음식을 저녁에 먹고 싶으면 참치 통조림을 추천해요. 참치 통조림은 다른 생선보다 요리하기가 간편하고 지방이 적은 것이 장점인 음식이에요.

저녁에 먹으면 맛있는 참치 통조림은 단백질과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해요. 혈관 건강 및 심장 건강에 좋은 오메가-3 지방산이 많은 참치 통조림을 저녁에 먹는 것을 추천해요.

 

바나나

저녁에 먹으면 좋은 바나나는 마그네슘, 트립토판 등을 함유하고 있어 수면의 질을 좋게 해주는 효능이 있어요. 스트레스를 풀어주고 긴장 완화에 좋은 바나나를 저녁 식사 때 먹으면 좋아요.

바나나는 식이 섬유가 풍부한 음식이기 때문에 장 건강 및 변비 해결에 효과적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