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식사 메뉴 추천 16가지, 굶지말고 챙겨 드세요!

아침식사 메뉴 추천해요. 간단하게 물에 밥을 말아서 먹거나 시리얼을 먹는 것보다 건강을 챙기면서 먹을 수 있는 아침식사 메뉴가 있어요.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고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아침식사 메뉴는 다음과 같아요.

 

아침식사 메뉴

하루를 시작하는데 아침식사는 중요한 역할을 해요. 아침식사 메뉴는 하루를 활기차게 보낼 수 있게 해주고 영양을 골고루 채울 수 있어요.

신선한 재료로 만들고 요리하는 시간이 10분을 넘기지 않는 아침식사 메뉴 추천해요. (1)

 

견과류 가득한 그릭 요거트

몸에 좋고 변비해결에 도움이 되는 그릭 요거트를 아침식사 메뉴 추천해요. 견과류를 가득 넣은 그릭 요거트는 한 끼의 아침식사 메뉴로 훌륭해요.

그릭 요거트에 견과류를 넣으면 포만감이 좋고 여러가지 영양소를 빠르게 공급 받을 수 있어요. 무가당 그릭 요거트는 천연 프로바이오틱스 함량이 높아 아침에 변비를 해결하는데 효과적이에요.

 

한식 백반

바쁜 아침 시간에 집에서 아침식사를 하기 어렵다면 회사 근처 식당에서 한식 백반을 먹는 것은 어떠세요? 한식 백반은 집에서 먹는 식사처럼 손맛이 넘치는 반찬과 따뜻한 국이 제공되어요.

아침에 집에서 밥을 차려 먹기 어렵다면 회사 근처 식당에서 한식 백반으로 아침식사를 해결하세요. 한식 백반은 메뉴 선택에 고민하지도 않아 좋고 가격이 저렴해서 인기가 많아요.

 

소시지 야채 볶음

아침식사 메뉴로 소시지 야채 볶음을 추천해요. 아침식사 메뉴로 잘 어울리는 소시지 야채 볶음은 만들기도 쉽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밥반찬이에요.

소시지 야채 볶음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양파, 피망, 애호박을 먹기 좋게 자르고 비엔나 소시지는 칼집을 내어 주세요.

달궈진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준비된 재료를 넣고 볶아주세요. 케찹, 고추장 약간, 굴소스 약간, 참기름, 통깨로 양념을 하면 되어요.

 

에그토마토 오믈렛

영양 듬뿍 만점인 아침식사 메뉴로 에그토마토 오믈렛이 있어요. 에그토마토 오믈렛은 단백질이 풍부한 계란과 비타민이 많은 토마토를 함께 먹을 수 있어 좋아요.

달궈진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잘 풀어진 계란 3개를 넣어주세요. 잘게 썰은 토마토를 계란 위에 올려놓고 살짝 익혀가면서 돌돌말아 오믈렛을 만들어주세요.

에그토마토 오믈렛에 약간의 베이컨과 체다 치즈를 넣어 먹으면 더 맛이 좋아져요.

 

과일 샐러드

활기차고 에너지 넘치는 아침을 보내고 싶으면 아침식사 메뉴로 과일 샐러드를 추천해요. 과일 샐러드는 수분이 부족한 아침에 먹으면 좋은 메뉴이고 비타민, 미네랄, 식이 섬유, 항산화 성분 등이 풍부해요.

과일 샐러드는 아침 배변 활동에 도움이 되고 피부 미용에 좋은 것이 장점인 아침식사 메뉴에요. 하지만 과일은 당분이 많기 때문에 너무 많이 먹지 않아야 다이어트에 좋아요.

 

단호박 수프

아침식사 메뉴로 단호박 수프는 어떠세요? 단호박 수프는 위에 부담이 적고 소화가 잘되며 기분을 좋게 해줘요.

단호박 수프를 미리 만들어 놓기만 하면 아침에 간단히 전자렌지에 데워서 먹으면 되어요. 단호박 수프를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껍질을 제거한 단호박 1개를 잘게 잘라서 끓는 물에 익혀주세요. 익혀진 단호박을 잘 으깨고 꿀 약간, 시나몬 가루, 우유를 넣고 약한 불에 한 번 더 끓여주기만 하면 완성되어요.

 

야채 김밥

김밥 재료만 있으면 바쁜 아침에 간단하게 야채 김밥을 만들 수 있어요. 김밥은 재료를 준비하는 것만 시간이 오래 걸릴 뿐 만드는 과정은 매우 간단해요.

전 날에 야채 김밥 재료를 준비하세요. 야채 김밥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우엉, 단무지는 김밥 사이즈만큼 잘라주세요. 계란은 지단으로 만들어 놓고 햄과 당근은 후라이팬에 살짝 볶아주세요.

밥에 참기름, 소금으로 간을 해주고 김밥용 김에 밥을 펴주세요. 그 위에 단무지, 우엉, 햄, 당근, 계란을 넣고 김밥을 말아주면 완성되어요.

 

그레놀라 시리얼

바쁘고 정신없는 아침 시간에 가볍게 먹을 수 있는 그레놀라 시리얼로 하루를 시작하세요. 간단하게 우유만 부어 먹는 것이 아니라 약간의 견과류와 과일을 토핑해서 먹으면 비타민, 미네랄 등을 보충할 수 있어요.

단 맛이 적은 그레놀라 시리얼은 칼로리가 낮고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아침식사 메뉴에요.

 

간장 계란 볶음밥

만들기 쉽고 맛이 뛰어난 간장 계란 볶음밥을 아침식사 메뉴 추천해요. 간장 계란 볶음밥은 전날에 먹고 남은 찬밥으로 쉽게 만들 수 있어요.

달궈진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계란 2개를 스크램블 해주세요. 찬밥을 넣고 고슬고슬하게 볶은 후 간장을 1~2스푼을 넣어 간을 해주세요.

완성된 간장 계란 볶음밥에 참기름 1스푼만 넣어도 풍미 있는 맛을 느낄 수 있어요.

 

설렁탕

집에서 설렁탕을 만들어 놓으면 든든한 아침식사를 할 수 있어요. 아침식사 메뉴로 좋은 설렁탕은 바쁜 아침에 뱃속을 든든하게 해줘요.

설렁탕을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사골과 사태는 핏물을 빼지 말고 1시간 정도 팔팔 끓여주세요.

흐르는 물에 사골과 사태에 있는 이물질을 제거하고 다시 4시간 정도 오랫동안 푹 끓여주세요. 중간에 사태가 다 익으면 그릇에 꺼내놓고 먹기 좋게 잘라주세요.

설렁탕 끓이는 과정을 3~4번을 해야 국물이 뽀얗고 고소해져요. 완성된 설렁탕에 사태 고기와 다진 파를 넣고 소금, 후추로 간을 해서 먹으면 좋아요.

 

우렁 쌈밥

우렁 쌈밥을 아침식사 메뉴 추천해요. 우렁 쌈밥은 식이 섬유가 필요한 아침에 좋은 메뉴이고 푸짐하게 아침 식사를 할 수 있어요.

전날 저녁에 미리 만들어 놓은 우렁 된장에 쌈채소만 있으면 되어요. 우렁 된장을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뚝배기에 잘 손질된 우렁, 양파, 애호박, 청양 고추, 집된장과 쌀뜰물을 약간 넣은 후 보글보글 끓여주세요. 깨끗하게 씻은 상추만 있으면 맛있는 우렁 쌈밥이 완성되어요.

 

가래떡

냉동실에 있는 가래떡을 해동 시켜서 아침식사로 먹으면 좋아요. 가래떡은 냉동 보관이 가능하고 해동만해서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아침식사 메뉴에요.

가래떡을 더 맛있게 먹고 싶으면 달궈진 후라이팬에 구워 먹는 것이 좋고 꿀에 찍어 먹으면 더 맛있어요. 가래떡 외에 아침식사 메뉴로 좋은 시루떡, 찹쌀떡, 송편, 인절미 등도 추천해요.

 

황태 해장국

전날의 회식으로 해장을 하고 싶으면 황태 해장국으로 아침식사를 하세요. 아침식사 메뉴로 좋은 황태 해장국은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고 뱃속을 편하게 해줘요.

황태 해장국을 만드는 방법은 간단해요. 잘 손질된 황태를 냄비에 넣고 참기를 살짝 부어 잘 볶아 주세요.

물을 붓고 마늘, 국간장, 후추를 넣고 끓여주세요. 완성된 황태 해장국에 다진 파를 넣으면 더욱 맛이 좋아져요.

 

소고기 카레

소고기 카레는 만들어 놓기만 하면 전자렌지에 데워 밥에 부어 먹을 수 있어요. 소고기 카레는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고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아침식사 메뉴에요.

소고기 카레를 만드는 방법은 어렵지 않아요. 감자, 양파, 당근을 먹기 좋게 자르고 냄비에 넣어 물을 붓고 끓여주세요.

야채가 익어가면 소고기를 넣고 익혀 주세요. 재료가 어느정도 익어가면 카레 분말가루를 넣고 카레의 농도를 맞춰주세요.

완성된 소고기 카레를 따뜻한 밥 위에 부어 먹으면 되어요.

 

계란 후라이, 스팸구이

요리하는 시간이 10분 정도 밖에 걸리지 않는 계란 후라이, 스팸구이를 아침식사 메뉴 추천해요. 계란 후라이, 스팸구이는 후라이팬에 구워주기만 해면 되어요.

따뜻한 밥과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는 계란 후라이, 스팸구이는 아침식사를 더욱 풍성하게 해줘요.

 

주먹밥

아침식사로 주먹밥을 추천해요. 주먹밥은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고 1개만 먹어도 쉽게 배가 불러요.

고슬고슬한 밥에 참기름, 소금으로 간을 하고 주먹밥 속에 들어가는 재료로 참치, 볶음 김치, 소불고기, 제육 볶음 등 원하는 것을 선택하면 되어요. 부담없이 쉽게 먹을 수 있는 주먹밥으로 아침식사를 해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