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이 아플때 좋은 음식 11가지 무엇이 있을까요?

목이 아플때 좋은 음식을 추천해요. 일교차가 큰 환절기가 되면 목이 아퍼서 힘들어 하시는 분이 있으실 거에요.

목이 붓고 가래가 끼기도 하며 기침도 심하여 목이 아플 수 있어요. 이럴 때 목이 아플때 좋은 음식을 먹으면 목을 보호하고 면역력 증진에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1)

 

목이 아플때 좋은 음식 추천해요

목이 아플때 좋은 음식은 목 관리에 필요한 영양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요. 목을 따듯하게 보호하고 목의 통증을 완화하는데 효과적이에요.

 

배즙

배즙은 목이 안좋거나 기관지 질환이 있을 때 먹으면 좋은 음식이에요. 배즙은 목이 아플 때 통증을 완화 시켜주고 목 건강에 효과적이에요.

배즙을 시원하게 마시는 것도 좋지만 목 건강을 위해 따뜻하게 해서 마시는 것이 더 좋아요. 배즙을 만들 때 황기, 대추, 도라지 등을 넣으면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매실 액기스

매실 액기스는 환절기 목이 아플때 좋은 음식이에요. 매실 액기스는 기침으로 인한 목의 통증을 줄여주고 가래를 예방해주는 효능이 있어요.

매실 액기스는 목 건강에 좋으며 해독 작용이 있고 면역력을 좋게 해주는데 도움이 되어요. 목이 아플 때 매실 액기스를 따뜻한 물에 타서 마시면 목을 따뜻하게 보호해줘서 좋아요.

 

도라지

목이 아플때 좋은 음식으로 도라지를 차로 끓여서 마시면 좋아요. 도라지는 인삼과 같은 사포닌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목의 통증을 완화 시켜주고 기침 하는 것을 줄여주는데 효과적이에요.

도라지를 반찬으로 먹는 것보다 잘 말려서 차로 마시거나 꿀에 절여서 도라지 청으로 먹는 것도 좋아요.

 

모과차

모과차는 겨울에 마시면 목을 따뜻하게 보호하고 목의 통증을 줄여주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이에요. 겨울 환절기에 찬 공기를 많이 쐬어서 목이 아프고 부을 때 따뜻한 모과차 한잔을 마시는 것이 좋아요.

모과차는 목 건강, 기관지 건강 및 폐 건강에 도움이 되고 여러가지 알칼리성 성분이 함유되어 소화도 잘 되게 도와줘요. 모과차는 타닌 성분이 들어 있어 갈증을 줄여주는 효과도 있어요.

 

레몬차

비타민 C와 여러가지 미네랄이 풍부한 레몬차는 목이 아플때 좋은 음식이에요. 레몬차는 목이 아플때 좋은 음식이고 목을 보호하는데 효과적이에요.

레몬차에는 목 건강에 좋은 비타민 C와 구연산이 함유되어 있어요. 목이 아프고 기침이 날 때는 레몬차를 따뜻하게 해서 마시면 좋아요.

 

생강차

목이 아플때 좋은 음식으로 생강차를 추천해요. 생강차는 목 관리를 위해 꾸준히 마시는 것이 좋아요.

생강차는 목의 염증을 줄여주는 진저롤 성분이 함유되어 있고 목이 부었을 때, 기침이 많이 날 때, 목에 가래가 있을 때 마시면 효과적이에요. 생강차를 마실 때 가급적 설탕 대신 꿀을 넣는 것이 좋고 따뜻하게 해서 마시세요.

 

대추 절임

목이 아플때 좋은 음식으로 대추 절임이 있어요. 대추 절임은 목 건강에 좋고 면역력을 높이는 효능이 있는 음식이에요.

대추 절임을 꾸준히 먹으면 기관지와 목 건강을 개선해주고 여러가지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서 영양을 채우는데 도움이 되어요.

 

무는 목이 아플때 좋은 음식으로 인기가 많아요. 무는 목이 붓고 기침이 심하거나 가래가 있을 때 무를 먹으면 효과적이에요.

무는 목의 염증을 완화 시켜주고 목의 통증을 줄여주는데 도움이 되어요. 무하고 쇠고기를 푹 끓여서 무국으로 만들어 먹어도 좋고 무를 그대로 갈아서 즙으로 만들어 먹는 것도 목이 아플때 먹으면 좋아요.

 

유자차

목이 아플 때 유자치를 마시면 도움이 되어요. 유자차는 비타민 C가 풍부해서 감기를 예방해주고 아픈 목을 보호하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이에요.

유자차는 피로에도 좋고 노화를 예방해주고 면역력을 높이는 효능이 있어요. 겨울 환절기에 목이 아프고 기침이 난다면 따뜻한 유자차를 마시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오미자 청

오미자 청은 목을 보호해주고 아픈 목을 좋게 해주는데 좋은 음식이에요. 오미자 청은 만성 기관지염, 기침 및 가래에 좋고 면역력을 높이는 효능이 있어요.

목 건강이 걱정된다면 따뜻한 물에 오미자 청을 넣어서 차로 마시거나 요리할 때 사용해도 좋아요.

 

목이 아플 때 꿀을 먹는 것을 추천해요. 꿀은 바이러스로 인한 목의 염증을 줄여주는데 효과적이에요.

환절기에 목이 자주 아프거나 기침이 난다면 꿀을 먹는 것이 좋아요. 꿀은 면역력을 높여주고 목을 따뜻하게 보호해주는 효능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