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복에 먹으면 안되는 음식 13가지

공복에 먹으면 안되는 음식을 알려드려요.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공복으로 먹으면 속이 쓰리거나 소화가 안되는 음식이 여러가지 있어요.

위산 분비를 증가 시켜서 위의 점막에 자극을 주기 때문에 공복에 먹으면 안돼요.

 

공복에 먹으면 안되는 음식

아침 식사 때마다 먹은 음식 중에서 공복에 먹으면 안되는 음식이 있어요. 공복에 먹으면 속쓰림을 유발하기 때문에 가급적 아침 식사로 먹지 않아 해요.

공복에 먹으면 위 건강에 좋지 않은 음식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1)

 

아메리카노

공복에 마시는 아메리카노는 소화 기관의 기능에 영향을 주고 위 점막에 자극을 주기 때문에 속이 쓰릴 수 있어요. 아침 공복에 마시는 아메리카노는 위 점막에 자극을 많이 주기 때문에 위산이 많이 분비되어 위궤양의 증상을 더 악화 시킬 수 있어요.

역류성 식도염까지 생기게 할 수 있는 공복에 마시는 아메리카노는 식사 후에 마셔야 괜찮아요.

 

캔커피

아침 출근 전에 즐겨 마시는 캔커피는 아침 공복에 좋지 않아요. 공복에 먹으면 안되는 음식인 캔커피는 카페인 성분 때문에 속을 쓰리게 하고 역류성 식도염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위 벽에 상처를 내거나 속을 쓰리게 하는 캔커피는 아침 공복에 마시지 않아야 해요.

 

고구마

탄닌 성분이 있는 고구마는 공복에 먹으면 좋지 않아요. 고구마의 탄닌 성분 때문에 뱃속이 계속 쓰리고 더부룩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고구마를 아침 공복에 먹으면 위산이 많아 나와 속이 쓰리기 때문에 먹지 않아야 해요.

 

오렌지

공복에 먹으면 좋지 않은 오렌지는 구연산, 유기산 등이 함유되어 위산을 분비 시켜 속이 쓰릴 수 있어요. 오렌지를 공복에 먹으면 위점막을 손상 시킬 수 있고 역류성 식도염을 유발할 수 있어요.

오렌지와 같은 산도가 높은 과일은 공복에 좋지 않아요.

 

자몽

다이어트 음식으로 알려진 자몽은 공복에 먹으면 해로워요. 여러가지 산 성분이 많은 자몽은 칼로리는 낮지만 위벽을 자극해서 위산을 많이 늘릴 수 있기 때문이에요.

산도가 높은 자몽을 먹기 전에 밥을 먹은 후 먹는 것이 속쓰림을 줄일 수 있어요.

 

단감

단감은 펙틴과 탄닌이 풍부해서 소화를 잘 안되게 하여 소화 불량이 생길 수 있어요. 공복에 먹으면 소화 불량이 생기고 위 결석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단감이 좋지 않아요.

 

바나나

바나나는 공복에 먹으면 안되는 음식이에요. 바나나의 탄닌 성분이 위벽을 자극 해서 속이 쓰릴 수 있기 때문이에요.

바나나는 마그네슘 성분이 있어 신장 기능이 좋지 않은 분에게도 아침 공복으로 먹지 않는 것이 좋아요.

 

우유

아침 식사 대용으로 간단하게 마실 수 있는 우유는 위궤양이 있는 분에게 좋지 않아요. 위궤양이 있는 경우 공복에 우유를 마시면 위산 분비를 촉진 시켜 증상을 더 악화 시키기 때문이에요.

그리고 유당불내증이 있으면 소화를 시키지 못하고 복부팽만감, 설사를 할 수 있기 때문에 공복에 우유를 마시지 않는 것이 좋아요.

 

요거트

단백질, 칼슘이 풍부한 요거트는 일부 유당불내증이 있으면 공복에 먹지 말아야 해요. 요거트를 아침 공복에 먹으면 위산 분비를 촉진 시켜 위벽에 자극을 줘서 속이 쓰릴 수 있어요.

그리고 유당불내증이 있는 경우 아침에 요거트를 공복에 먹으면 설사, 복부 팽만감의 증상을 더 나빠지게 할 수 있어요.

 

토마토

공복에 먹으면 안되는 음식인 토마토는 산도를 높여 위궤양 증상을 더 악화 시킬 수 있어요. 토마토를 아침 빈속에 먹지 않아야 속이 쓰리지 않아요.

토마토는 위장을 부풀리게 할 수 있고 위 벽을 자극 시키기 때문에 아침 공복에 먹지 않는 것이 좋아요.

 

파인애플

산도가 높은 파인애플은 공복에 먹으면 좋지 않은 음식이에요. 파인애플의 산 성분이 위 벽을 자극을 해서 속이 쓰리고 위산이 역류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레몬에이드

아침 공복에 먹으면 좋지 않은 음식은 레몬에이드는 위 벽에 자극을 주어 위 액을 더 많이 분비 할 수 있어요. 레몬에이드는 아침 공복에 많으면 역류성 식도염 및 위궤양 증상을 더 나쁘게 해요.

레몬에이드의 유기산 성분이 위 벽을 자극 하기 때문에 위 건강을 위해서라도 아침 공복에 마시면 안돼요.

 

두유

아침 공복에 먹으면 좋지 않은 음식인 두유는 체내 흡수를 방해해서 복통이 생길 수 있어요. 두유를 공복에 먹으면 위 점막을 자극해서 위 산 분비를 증가 시켜 속이 쓰리거나 설사를 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