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한도제한 계좌 방법이 궁금하세요?

하나은행 한도제한 계좌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하나은행을 이용하다보면 새로운 계좌 개설 시 특정 상황에 따라 금융거래 한도가 제한된 계좌를 만들 수밖에 없습니다.

하나은행에서 계좌를 만들때 한도 제한은 일상적인 금융 활동에서 불편함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 하나은행 한도계좌의 해제를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겠습니다.

 

하나은행 한도계좌가 무엇일까요?

한도계좌는 일일 출금 및 이체 한도가 제한되어 있는 계좌로 일반 계좌와 비교했을 때 상당히 낮은 금액만을 인출하거나 이체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창구에서는 최대 100만 원까지, ATM을 통해서는 인출 및 이체가 각각 30만 원으로 일일 한도가 제한됩니다.

전자금융거래의 경우 이체 한도가 30만 원으로 설정됩니다. 계좌 이체시 한도가 제한되는 것은 대포통장 방지와 같은 금융사기 예방을 목적으로 설정되기 때문입니다.

 

하나은행 모바일 앱을 통한 한도계좌 해제 방법

하나은행 모바일 앱을 통해 간편하게 한도계좌의 제한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하나원큐 앱에 로그인한 후 메뉴에서 ‘금융거래 한도 제한 해제’ 검색을 통해 해제 신청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금융거래 한도 제한 해제’ 메뉴에서 해당 계좌를 선택하고 해제 대상을 확인한 뒤 절차에 따라 신청하면 됩니다. 하나원큐 앱 내에서 직접적으로 한도 해제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다른 방법을 시도해야 합니다.

 

하나은행 방문을 통한 한도계좌 해제 방법

모바일 하나원큐 앱으로 해제가 어려운 경우 금융거래 목적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지참하고 가까운 하나은행 지점에 방문해야 합니다. 개인의 경우 재직증명서, 급여명세서 등이 필요하며, 법인은 사업자등록증, 법인등기부등본 등의 서류가 필요합니다.

하나은행에 직접 방문하기 전에 하나은행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한도계좌 해제를 위한 필요 서류와 절차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체 한도 변경 및 조회하기

하나은행 한도계좌 해제 후에도 이체 한도를 조정하고 싶은 경우 하나은행의 이체 한도 변경 및 조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체 한도 변경을 하면 좀 더 큰 금액을 계좌 이체 및 ATM기에서 출금이 가능합니다.

 

금융거래 한도계좌의 제한은 불편함을 초래할 수 있지만 하나은행은 고객님의 금융 활동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해제 방법을 제공합니다. 모바일 하나원큐 앱, 하나은행 영업점 방문을 통해 한도 제한을 해제하고 필요한 경우 이체 한도를 조정하여 금융 활동의 폭을 넓히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