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통장사본 인터넷 발급 받는 방법 (PC, 모바일)

하나은행 통장사본 인터넷 발급 받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회사 제출용, 공공기관 제출용으로 통장사본을 제출할 수 있습니다.

통장사본을 발급 받기 위해 하나은행 영업점으로 가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그럴 경우에는 간편하게 인터넷, 모바일 앱에서 하나은행 통장사본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 통장사본 인터넷 발급 받는 방법

하나은행 웹사이트 이용하기

하나은행의 공식 웹사이트에 접속합니다. 홈페이지에서 사용자의 개인 계정으로 로그인하는 과정을 거칩니다. 계좌 정보와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필수적입니다.

계좌 정보 접근

로그인 후에는 홈페이지 상단이나 메인 메뉴에서 ‘조회’ 항목을 찾습니다. ‘계좌조회’를 선택하여 발급받고자 하는 통장사본이 있는 계좌를 찾아야 합니다.

여러 계좌 중에서 원하는 계좌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상세 계좌 정보와 거래 내역 확인

선택한 계좌의 ‘더보기’ 옵션을 클릭한 후, ‘계좌정보보기’를 선택하면, 그 계좌의 상세 정보와 최근 거래 내역을 볼 수 있습니다. 통장사본에 포함될 내용을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통장사본 인쇄 옵션 선택

계좌의 상세 정보와 거래 내역을 확인한 후에는 ‘통장사본인쇄’ 옵션을 선택합니다. 통장사본을 화면에서 직접 볼 수 있고, 필요한 경우 인쇄를 위한 준비를 할 수 있습니다.

통장사본 인쇄 설정

화면에 표시된 통장사본을 인쇄하기 위해서는 ‘인쇄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프린터 설정을 조정할 수 있으며, 인쇄할 페이지 수, 색상, 용지 크기 등을 선택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인쇄 실행 및 확인

모든 설정을 마친 후 ‘인쇄’ 버튼을 누르면, 통장사본이 프린터를 통해 출력됩니다. 인쇄된 사본은 확인하여 모든 정보가 정확하게 나왔는지 확인합니다.

통장사본 인쇄 후 주의사항

인쇄된 통장사본은 개인의 금융 정보를 포함하고 있으므로, 이를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용이 끝난 문서는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적절하게 파기하는 것이 좋습니다.

통장사본을 제3자와 공유할 때는 필요한 정보만을 제공하고, 개인 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통장사본의 다양한 활용

인쇄된 통장사본은 주거지 이전, 신용카드 신청, 대출 신청 등 다양한 금융 관련 서류 제출 시에 필요할 수 있습니다.  공공기관이나 기업에서 금융 거래 내역을 증명하는 데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 홈페이지의 추가 기능들

하나은행의 홈페이지는 통장사본 인쇄 외에도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계좌 이체, 잔액 조회, 예금 및 대출 상품 가입, 온라인 상담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 방문 없이도 필요한 금융 업무를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게 해 줍니다.

 

모바일 하나원큐 앱에서 통장사본 발급 받는 방법

하나원큐 앱 로그인하기

하나원큐 앱을 실행하여 하나은행의 모바일 뱅킹에 접속합니다. 앱을 열고 하나은행 계정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을 합니다.

계좌 선택과 통장사본 발급 메뉴 접근

로그인을 완료한 후, 사용자는 통장사본을 발급받고자 하는 계좌를 선택해야 합니다. 화면에 선택한 계좌의 상세 정보가 표시되며, 여기서 메뉴바(세 개의 점으로 이루어진 아이콘)를 눌러 계좌 관련 다양한 옵션에 접근합니다.

통장사본 확인 및 발급 과정

메뉴에서 ‘통장사본 확인’ 옵션을 선택하면, 선택한 계좌의 최근 통장사본을 볼 수 있습니다. 모바일 기기에 최적화된 형태로 제공되는 이 사본은 화면에서 직접 확인이 가능하며, ‘이미지 저장하기’ 옵션을 통해 통장사본을 휴대폰이나 다른 디지털 기기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통장사본을 디지털 형태로 손쉽게 보관하고, 필요할 때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통장사본의 저장 및 활용법

모바일 기기에 저장된 통장사본은 이미지 파일 형태로 휴대폰의 갤러리나 사진첩에 자동으로 저장됩니다. 사용자는 저장된 통장사본을 이메일, 문자 메시지, 또는 다른 파일 공유 방법을 통해 쉽게 전송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경우 저장된 통장사본을 직접 프린터를 통해 출력하여 종이 문서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금융 관련 서류 제출이 필요한 상황에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하나원큐 앱의 추가 금융 기능

하나원큐 앱은 통장사본 발급 외에도 계좌 이체, 잔액 확인, 예금 상품 가입, 대출 신청 등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은행 방문 없이도 필요한 금융 업무를 간편하고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하나원큐 앱은 사용자의 은행 업무를 디지털화하여 언제 어디서나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편리함을 제공합니다.

안전한 사용을 위한 보안 조치

하나원큐 앱은 사용자의 금융 정보 보호를 위해 여러 보안 조치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로그인 과정에서의 복합 인증, 거래 시마다의 별도 인증 과정 등을 통해 안전한 금융 거래 환경을 제공합니다.

통장사본의 중요성과 주의사항

통장사본은 개인의 금융 거래 내역을 증명하는 중요한 문서입니다. 통장사본을 활용할 때는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주의가 필요합니다.

제3자와의 공유 시에는 민감한 정보가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