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하지방 내장지방 구분, 쉽게 빼는 7가지 방법

피하지방 내장지방 구분하는 방법과 빼는 방법을 알려드려요. 피하지방과 내장지방이 있으면 뱃살이 나와 보이고 외모 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여러가지 나쁜 영향을 줄 수 있어요.

피하지방과 내장지방은 제2형 당뇨병, 고혈압, 고지혈증, 심장 질환, 뇌졸중 등의 발병 위험을 높일 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해서 빼야 해요.

 

피하지방

피하지방은 피부 바로 아래에 있는 지방이고 주로 복부, 허벅지, 엉덩이에 많이 쌓여 있어요. 피하지방은 손으로 만질 수 있고 손으로 잡힌다면 피하지방이 있다는 증거에요.

피하지방은 내장지방보다 건강에 나쁘지 않을 수 있지만 외모에 영향을 줄 수 있어요.

 

내장지방

내장지방은 복부 바로 안에 있는 장기에 쌓여 있는 지방이에요. 내장지방은 몸에서 사용되고 남은 에너지를 복부에 쌓이게 할 수 있어요.

내장지방은 손으로 만지는 것이 어렵고 주로 인바디 기계, CT 촬영 등으로 확인해야 해요. 내장지방이 많을 수록 여러가지 성인병과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높일 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해서 빼는 것이 중요해요.

 

피하지방 내장지방 구분

피하지방 내장지방 구분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피하지방과 내장지방을 확실하게 구분을 하기 위해서는 CT 촬영이 가장 정확해요.

하지만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어느정도 피하지방 내장지방 구분을 할 수 있어요. 뱃살을 엄지와 검지로 잡았을 때 평균 2cm 이상이라면 피하지방이에요.

그리고 내장지방은 좀 더 단단하기 때문에 손으로 잡히는 것이 어려워요. 피하지방은 아랫배가 많이 나온 것이 특징이고 내장지방은 윗배가 많이 나와 있어요.

성별로 피하지방 내장지방 구분하는 방법은 남성은 주로 내장지방이 많고 여성은 피하지방이 많은 것이 특징이에요.

 

다이어트 시작하기

피하지방 내장지방 구분할 줄 알고 피하지방 내장지방을 더 빨리 빼고 싶으면 다이어트를 시작해야 해요.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피하지방과 내장지방을 빼서 체중 감량 및 건강을 개선할 수 있어요. (1)

건강 상태에 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선택하고 꾸준히 해줘야 피하지방과 내장지방을 더 많이 뺄 수 있어요. 칼로리 섭취를 줄이고 비타민, 미네랄, 식이 섬유가 풍부한 음식으로 다이어트 식단을 짜는 것이 중요해요.

 

자주 굶지 않기

자주 굶을 수록 피하지방 내장지방을 빼는 것이 어려워요. 피하지방 내장지방 구분을 할 줄 알고 나의 건강 상태에 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계획하고 있으면 하루 3끼 양질의 식사를 해야 해요.

식사를 거르고 자주 굶게 되면 신진 대사가 느려지고 피하지방과 내장지방을 빼는 속도가 줄어들어요. 굶지 않고 칼로리 낮은 음식으로 하루 3끼의 식사를 해줘야 건강하게 피하지방 내장지방을 뺄 수 있어요.

 

아침 식사 챙겨 먹기

아침 식사를 챙겨 먹어야 피하지방 내장지방을 뺄 수 있어요. 아침 식사는 하루를 시작하는 에너지를 공급해주는 역할을 해요.

아침 식사를 꼭 먹어야 배고픔을 줄일 수 있고 신진 대사를 올릴 수 있어요. 활동량이 많은 아침에 식사를 해서 더 많은 피하지방과 내장지방을 빼주세요.

 

닭가슴살 먹기

피하지방 내장지방 빼는 법은 닭가슴살을 먹는 것이에요. 닭가슴살은 지방 함량이 적고 단백질 함량이 높아 피하지방 내장지방 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닭가슴살은 포만감이 좋고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를 더 쉽게 해줄 수 있어요. 닭가슴살 외에 먹으면 좋은 단백질 음식으로 돼지고기 수육, 쇠고기 사태, 두부, 무가당 두유, 삶은 계란, 저지방 우유 등이 있어요.

 

설탕 섭취 줄이기

피하지방 내장지방 구분이 되면 피하지방과 내장지방을 빼기 위해 설탕 섭취를 줄여야 해요. 설탕 섭취를 많이 할 수록 피하지방과 내장지방이 쉽게 쌓일 수 있어요.

설탕은 몸에서 쉽게 흡수가 되고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피하지방, 내장지방을 증가하게 하는 원인이 될 수 있어요. 설탕처럼 단 맛이 먹고 싶을 때는 차라리 스테비아, 알룰로스, 사카린 등과 같은 설탕 대체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잡곡밥 먹기

흰 밥 대신 잡곡밥을 먹는 것이 피하지방 내장지방 빼는 법이에요. 흰 밥과 같은 가공된 탄수화물은 소화를 빠르게 하여 더 많은 피하지방과 내장지방이 쌓이게 할 수 있어요.

흰 밥 대신 소화는 느리지만 영양이 풍부한 잡곡밥을 먹는 것이 좋아요. 잡곡밥은 식이 섬유,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고 신진 대사를 올려주며 하루 종일 피하지방과 내장지방을 빼는데 도움이 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