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풍에 좋은 야채 12가지, 통풍 쉽게 벗어나기

통풍에 좋은 야채는 퓨린 함량이 적어 통풍을 예방하고 요산 수치를 낮추는 효능이 있어요. 퓨린 함량이 적은 야채를 먹는 것이 통풍 환자에게 도움이 되어요.

극심한 통증으로 인해 어려워 한다면 통풍에 도움이 되는 야채로 식단을 짜는 것이 중요해요.

 

통풍에 좋은 야채

퓨린 함량이 많은 야채는 통풍에 좋지 않고 요산 수치를 쉽게 올릴 수 있어요. 특히 과체중, 비만인 경우에는 통풍이 생길 확률이 높아지므로 다이어트를 해서 체중 감량을 하고 통풍에 좋은 야채를 먹는 것이 좋아요.

야채를 고를 때는 다음과 같은 퓨린 함량이 낮은 야채를 구매를 하는 것이 통풍에 도움이 되어요. (1)

 

적상추

적상추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고 퓨린 함량이 낮은 통풍에 좋은 야채에요. 적상추는 몸 안의 독성 물질을 빠르게 배출해주는 효능이 있어요.

적상추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고 몸 안의 요산을 흡착하여 배출하는 특성이 있어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주고 요산 수치를 줄여주는 적상추를 추천해요.

 

미나리

통풍에 효과적인 야채로 미나리가 있어요. 미나리는 통풍에 나쁜 퓨린이 거의 없기 때문에 통풍 환자가 즐겨 먹는 야채에요.

요산 수치를 낮추고 콜레스테롤 수치까지 줄여주는 미나리는 통풍 예방에 효과적이에요. 미나리는 알칼리 성분이고 몸 안의 요산을 빠르게 배출해주는 특성이 있어요.

 

배추

통풍에 좋은 야채로 배추를 추천해요. 몸 안의 요산 수치를 중화 시키고 몸에 좋은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주는 배추는 통풍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어요.

배추는 쌈으로 해서 먹어도 맛있고 살짝 데쳐서 나물로 무쳐 먹어도 맛있는 야채에요.

 

고구마

먹기 좋고 맛도 좋은 고구마는 통풍에 좋은 야채에요. 고구마는 몸 안의 요산 수치를 낮추어주고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효과적이에요.

소화가 잘 되고 식이 섬유가 풍부한 고구마는 통풍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어요. 퓨린 함량이 낮은 고구마는 통풍 환자가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야채에요.

 

감자

칼륨 함량이 높은 감자는 몸 안의 노폐물을 배출 해주고 요산 수치를 낮추는데 효과적인 통풍에 좋은 야채에요. 감자를 식사 때 탄수화물 음식으로 먹으면 요산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되어요.

통풍을 예방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는 감자는 먹기에도 편하고 맛이 좋아 통풍 환자에게 인기가 많은 야채에요.

 

아몬드

몸에 좋은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한 아몬드는 통풍에 효과적인 야채에요. 아몬드는 식이 섬유, 단백질,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고 식사 사이에 조그만 먹어도 포만감이 좋아 식사량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어요.

체중 감량을 해야 한다면 아몬드를 먹는 것이 좋아요. 체중 감량 뿐만 아니라 통풍 예방에도 좋은 아몬드를 추천해요.

 

양배추

통풍에 효과적인 야채인 양배추는 식이 섬유,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해요. 양배추는 식이 섬유가 많기 때문에 요산을 흡착해서 바로 몸 밖으로 배출하는데 데 좋아요.

양배추는 조금만 먹어도 배가 불러서 체중 감량에도 도움이 되는 야채에요.

 

토란

토란은 몸 안의 요산 수치를 낮추어주고 염증을 제거해주는 통풍에 좋은 야채에요. 토란은 요산을 중화 시켜주는 것 뿐만 아니라 요산의 독성을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어요.

토란은 요산 수치를 줄여주고 몸 안의 염증을 제거해주며 관절염에 좋은 야채에요.

 

들깨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들깨는 통풍 환자가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통풍에 효과적인 야채에요. 들깨는 등푸른 생선 대신 오메가-3 지방산을 공급 받을 수 있고 몸 안의 요산 수치를 낮추어주는 효과가 있어요.

들깨는 차로 만들어 먹어도 좋고 들기름을 1숟가락씩 먹어도 통풍에 도움이 되어요.

 

오이

퓨린 함량이 적고 수분이 가득한 오이는 요산 수치를 낮추어주는 통풍에 효과적인 야채에요. 오이는 통풍의 걱정 없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고 칼로리가 낮아 체중 감량에도 효과적이에요.

오이는 칼륨 함량이 많고 몸 안의 노폐물을 빠르게 배출하는 장점이 있어요.

 

다시마

알칼리 성분이 있는 다시마는 통풍에 효과적인 야채에요. 다시마는 몸 안의 요산을 제거해주고 통풍 증상을 완화 시켜주는 효능이 있어요.

요산을 제거해주고 통풍 예방에 효과적인 다시마는 건강한 음식이에요.

 

당근

통풍에 효과적인 야채로 당근을 추천해요. 당근은 몸 안의 요산 수치를 낮추어주고 염증을 제거해주는 효능이 있어요.

염증을 제거해서 통풍을 예방해주는 당근은 통풍 환자가 안심하고 먹을 수 있어요. 당근은 익혀 먹는 것보다 껍질채 그대로 먹는 것이 식이 섬유를 더 많이 섭취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