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통장사본 제출용 발급 받는 방법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제출용 발급 받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회사에 첫 입사, 이직을 하게 되면 통장사본이 필요합니다.

카카오뱅크를 사용중이라면 다른 은행보다 더 쉽게 통장사본을 제출용으로 발급 받아 출력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에서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제출용 발급 받기

카카오뱅크 모바일 앱으로 통장 사본을 발급받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카카오뱅크 앱 실행

먼저 스마트폰에서 카카오뱅크 앱을 찾아 실행합니다.

계좌 선택

앱 화면에서 발급받고자 하는 통장의 계좌를 선택합니다. 선택 후, 화면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관리 버튼을 클릭합니다.

통장 사본 발급

계좌 관리 화면에서 ‘조회/다운로드’ 섹션을 찾아 ‘통장사본’을 선택합니다. 이어서 표시되는 통장 사본 이미지에서 하단의 ‘저장하기’를 터치하여 이미지를 저장합니다.

저장된 이미지 확인

안드로이드 기기를 사용하는 경우, 갤러리 앱 내의 ‘kakaobank’ 폴더에서 저장된 통장 사본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발급받은 통장 사본은 본인 계좌번호 확인용으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증명서로 사용하거나 기관 등에 제출하기 위해서는 ‘계좌개설확인서’를 별도로 발급받아야 합니다.

이렇게 간단한 단계를 통해 카카오뱅크 통장 사본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필요한 경우 위의 절차를 따라 진행하시면 됩니다.

 

PC에서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제출용 발급 받기

카카오뱅크 PC에서 통장 사본 발급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카카오뱅크 웹사이트 접속

먼저, PC의 웹 브라우저를 열고 카카오뱅크의 공식 웹사이트(www.kakaobank.com)에 접속합니다.

고객센터 접근 및 증명서 발급 선택

웹사이트 상단에 위치한 ‘고객센터’ 메뉴를 클릭합니다. 이어서 ‘나의 증명서 발급내역’ 항목을 선택합니다. 만약 해당 카테고리가 보이지 않는다면, 웹사이트 주소를 다시 확인해야 합니다.

로그인 절차 진행

로그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때, 모바일 앱에서 신청한 증명서 확인은 PC에서만 가능합니다. 모바일 앱에서 증명서를 신청할 때 PC 출력 옵션을 선택한 경우, 이 단계에서 로그인 후 해당 증명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QR코드 및 인증번호를 통한 로그인

로그인 방법으로는 QR코드 로그인과 인증번호 로그인 두 가지 방법이 제공됩니다. 먼저, 카카오뱅크 모바일 앱에 접속하여 [전체 > 앱설정 > PC 로그인 > QR코드]를 선택한 후, PC 화면에 표시된 QR 코드를 스마트폰 카메라로 스캔합니다.

인증번호 로그인의 경우, PC 화면에 표시된 인증번호를 모바일 앱에 입력하여 로그인을 완료합니다.

증명서 발급내역 확인 및 테스트 인쇄

로그인 후, ‘나의 증명서 발급내역’에서 필요한 증명서를 선택합니다. 테스트 인쇄를 통해 문서가 올바르게 출력되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실제 중요한 문서를 인쇄하기 전에 오류를 방지하는 단계입니다.

증명서 발급 프로그램 설치

증명서를 인쇄하기 위해서는 특정 프로그램인 ‘ePageSaferRT’가 필요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카카오뱅크 웹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사용자의 PC에 설치해야 합니다.

통장 사본 출력

프로그램 설치가 완료되면, ‘출력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통장 사본을 출력합니다. 이 과정에서 ‘전자확인증’을 발급받은 후, 연결된 프린터를 통해 문서를 인쇄합니다.

‘MarkAny Client’ 창이 열리며, 여기서 사용자의 통장 사본이 표시됩니다. 이 창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프린터 아이콘을 클릭하여 인쇄를 시작합니다.

프린터 선택 및 인쇄 진행

지원 가능한 프린터 목록이 나타나면, 원하는 프린터를 선택하고 ‘인쇄’ 버튼을 누릅니다. 통장 사본이 인쇄되며, 이 과정은 사용자의 PC와 프린터 설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인쇄된 통장 사본 확인

인쇄된 통장 사본을 확인하여 모든 정보가 정확하게 표시되었는지 확인합니다. 만약 오류가 발견되면, 과정을 다시 반복하여 정확한 사본을 인쇄해야 합니다.

 

카카오뱅크 계좌개설확인서 발급하기

카카오뱅크 모바일 앱을 이용해 계좌개설확인서를 발급받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모바일 앱을 통해 쉽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앱 접속 및 고객센터 이동

카카오뱅크 앱을 실행한 후, 홈 화면에서 우측 하단의 ‘더 보기’를 터치합니다. 이후 좌측 상단에 위치한 ‘고객센터’를 선택합니다.

증명서 발급 선택

고객센터 내의 ‘고객지원’ 항목에서 ‘증명서 발급’을 선택합니다. 여기서 자주 찾는 증명서 목록 중 ‘계좌개설확인서’를 선택합니다.

증명서 발급 신청 유의사항 확인

발급 신청 전, 취업이나 아르바이트 사기 대포통장 관련 주의사항과 전자금융거래법에 관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발급 방법 선택

발급 방법에는 ‘우편’과 ‘PC 출력’ 옵션이 있습니다. 원하는 발급 방법과 발급 매수를 선택한 후,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이후 발급받을 계좌를 선택하고, 다시 한번 다음 버튼을 터치합니다.

증명서 발급 신청 완료

증명서의 종류, 매수, 발급 방법을 최종 확인한 후 ‘신청하기’를 터치합니다. 이후 증명서 신청이 완료되었다는 화면이 표시됩니다.

PC 홈페이지에서 ‘나의 증명서 발급내역’을 확인하여 사용할 수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발급 완료 확인 및 메시지 수신

‘확인’ 버튼을 누르면 발급 내역이 표시되며, 잠시 후 사용자의 휴대폰으로 증명서가 발급되었다는 메시지를 받게 됩니다.